암흑 제국의 패리어드

1세대로 꼽히는 판타지소설. 이수영 저(著). 전 5권 완결. 종이책 출판사는 황금가지이며 종이책이 절판 및 품절된 뒤 전자책도 나왔다. 종이책의 경우 각권 앞표지의 일러스트가 다르다.

<귀환병 이야기>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주인공 이안과 그 아내 화룡 커크 사이에서 태어난 딸 반인반룡 패리어드가 주인공이다. 이야기는 철없는 패리어드의 여행과 그녀의 정신적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인터넷 연재 당시의 제목은 <패리어드 이야기>

1 초반 줄거리

다섯 살 난 패리어드는 외모만은 10대 후반이지만 정신연령은 본래 연령에 가까워 철이 없고, 어머니를 쏙 빼닮은 미모를 가졌지만 아버지의 부하인 귀환병의 영향으로 검술을 좋아하는 등 크게 신경쓰지 않는 등 그리 여자답지는 못하다.

그러던 중 황제가 자식을 낳아 북별궁에 새 주인이 생기고 마법사 자일란트가 자신의 영지를 이안에게 물려주자 따라 이안이 자신의 영지에 은거하기로 결정하고, 그에 따라 패리어드도 함께 떠난다. 그러나 중간에 암흑 제국의 사자가 와서 이안이 여왕의 부마 후보가 되었음을 전하고, 이미 커크라는 아내가 있는 이안은 화내고 무시한다. 그러나 패리어드는 말로만 듣던 암흑제국에 대한 호기심에 가출해 남장을 하고 스스로 부마 후보를 자청한다.

이윽고 패리어드는 귀환병 스탠, 귀환병 코린의 아들이자 그녀의 소꿉친구 피트, 그녀에게 한 기사로서 반한 빈센트를 데리고 다른 나라에서 차출된 부마 후보들과 함께 암흑 제국으로 가는 여정에 오르는데...

2 등장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