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

섹스의 오기(誤記) ㄱ 하나만 붙이면 심히 뭣해지므로 주의

1 구약성경의 인물

히브리어: שֵׁת (셰트)
아랍어: شيث (시스)
영어: Seth (세스)

아담하와 사이에서 태어난 세 번째 자식(아들). 셋째라 이름이 셋. 한글판 성경에는[1] '셋'이라고 나오지만 영어로 읽으면 '세스'가 된다. 대체로 첫째아들인 카인과 둘째인 아벨의 인지도에 밀려서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카인이 아벨을 죽인 뒤 태어났다고 하며, 아담과 하와는 셋이 태어난 것을 잃어버린 아벨을 대신해 새 자식을 준 신의 선물이라고 보았다고 한다.

성경 창세기 5장에 따르면 그는 912년을 살고 죽었다.

대중매체 에서는 인류 최초의 살인자이자 근친살해를 한 카인과 인류 최초의 사망자인 아벨같이 형들에게 밀려 비중이 공기에 가깝다. 안습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팬들 사이에서는 이 세스가 최초의 암살단이 아니였을까 하는 추측이 있는데, 그의 형인 카인이 최초의 템플러라는 설정을 본다면 꽤나 설득력 있는 가설.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커맨드 앤 컨커 타이베리안 던의 등장인물

400px
동영상에서 역을 맡은 사람은 당시 웨스트우드사의 그래픽 디자이너였던 에릭 구치(Eric Gooch).

케인의 부관이며 작중 플레이어의 상관. Nod의 하급장교인 플레이어에게 미션 브리핑을 하는 역할을 맡았다. 야심만만한 인물로 자신의 라이벌이 될 듯한 유능한 장교들을 이모저모에서 견제하고 있으며, 플레이어에게도 일부러 잘못된 정보를 줘서 궁지로 몰아넣거나, 이길 가망이 거의 없는 곳을 공격하게 하여 주가를 깎아 먹게 하려는 등 여러 방해공작을 걸어온다. 작중 발언들을 보면 종국에는 쿠데타를 일으켜 Nod 자체를 집어삼키려는 생각이었던 듯.

결국 미션 8 클리어 후 나오는 영상에서 플레이어에게 북미 본토 공격을 지시하면서 들떠서는 이 계획은 케인도 모른다느니 운운하다가 난데없이 관자놀이에 권총을 맞고 퇴장한다. 이후 브리핑 화면에 세스를 쏴 버린 인물, 즉 케인이 등장한다.

3.2 암흑 제국의 패리어드의 등장인물

히로인(?). 일반적인 남녀의 역할이 정반대인 암흑제국의 왕녀로, 그 나라 여자답게 강골, 무골. 왕녀들 중에서도 가장 세력이 큰 편이며 부하들을 아끼고 또한 존경받는다.

패리어드가 남장여자라는 것을 모른 채 반했다. 이후 진실을 알고 분노하여 패리어드를 죽이려고 마음먹지만 때마침(?) 크게 다쳐 죽어가던 그녀를 보고 연민과 사랑이 앞서 죽이지 못하고 떠나 여왕이 된다.

아스타로의 왕 거스문을 만나야 여왕이 된다는 관습의 진실을 알고 현 여왕의 거짓을 깨달았고, 여왕이 되지 못한 황녀는 다 죽여야 한다는 불문율을 깨뜨리고 여동생을 살려주었으며, 다른 구습도 꽤나 갈아엎었다.

이후 남자가 된 패리어드가 찾아오자 해피엔딩을 맞이한다.

여담이지만 패리어드가 떠나고 여왕이 된 후에는 주변의 남자란 남자는 다 건든 듯 하다. 그래놓고선 패리어드가 남자가 되어 돌아오자 아무하고나 자지 말라고 경고를 한다. 패리어드를 맞이한 다음에 다른 남자는 안 건들기로 한건지는 모르지만...

4 S.E.S.

항목 참조.
  1. 개신교, 가톨릭, 공동번역성서 모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