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트임

(앞트임 수술에서 넘어옴)

의복 패션에 대해서는 옆트임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이 문서는 의학과 관련된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에서 언급하는 정보는 기초적인 지식으로만 받아들여야 합니다. 바다위키에 등재된 의학 정보를 맹신하지 마십시오. 본 문서를 의료행위, 자가 진단, 교육 등에 활용함으로 인해 불이익이 발생해도 바다위키는 법적 책임을 질 의무가 없습니다. 건강 관리와 질병 진단은 반드시 병의원·보건소 등 전문 의료기관만을 이용해야 합니다.

의학 관련 문서에 오해를 낳을 가능성이 있는 자의적인 생각이나 공인되지 않은 학설 등의 확인되지 않은 정보는 타인의 건강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목차

개요

눈의 안쪽을 덮고 있는 몽고주름을 없애는 성형 수술의 한 종류이다. 눈을 덮고 있는 몽고주름을 터주게 되면 안 보이던 눈물샘인 누호가 보이게 되는데 1mm 차이임에도 불구하고 눈이 커져보이고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쌍꺼풀과 더불어 사랑 받는(?) 성형 시술이다.

아시안을 제외한 다른 인종에서는 몽고주름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앞트임 수술은 동아시아에서 주로 하는 시술이라고 한다.

실밥은 보통 수술 당일로부터 일주일 후 제거하게 되며, 쌍꺼풀 수술 실밥 제거보다는 조금 더 아프다. 흉이 꽤 쉽게 나는 편이고, 눈 안쪽의 붉은 살이 보이면 수술한 티가 많이 나서 은근 조심해야 하는 수술. 하고 나서 본래 얼굴보다 또렷한 인상을 가질 수도 있지만, 사람에 따라 인상이 강해지고 세보이며 나이가 들어보일 수도 있다. 눈과 미간비율은 보통 1:1:1에서 1:1.2:1이 황금비율이라고 보며 이것보다 좁은 경우에는 앞트임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앞트임은 본래 몽고주름 제거술이라 해서 눈 앞 몽고주름을 걷어내는 목적으로 시술하는 수술이었으나, 쌍커풀과 함께 병행하거나 단지 눈을 좀 더 크게 만들기 위해 하는 시술로 변질되었다. 본인의 미간이 넓은 편이 아니며, 몽고주름이 적거나 없으면 수술을 신중하게 생각해야한다. 무엇보다 조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미간이 넓어도 예쁘면 굳이 하지 않는 것이 좋다.[1]

경험자에 의하면, 눈곱이 수술 전보다 더 많이 낀다는 부작용이 있다고 한다.[2] 트인 눈 사이로 바람이 들어와 시릴 수도 있고, 애교살과 눈밑지방이 푹 꺼질 수도 있다.

추가로 뒤트임, 밑트임, 윗트임,다이아몬드 트임도 있다.
  1. 아이유, 하연수를 봐도 미간이 넓지만 얼굴은 예쁘다.
  2. 사실 이런 경우는 앞트임 수술로 인한 눈곱의 상관관계를 찾는 것보다 안과를 방문하는게 나을 것이다. 눈곱이 많이 끼는 이유는 결막염을 포함해 여러 원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