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전사 선레드의 등장인물.
프로샤임 소속 괴인으로 카멘맨의 두 살 차이 동생. 메다리오 왈, 4천년 살았는데 두 살 차이나는 바보형제라고. 이름 그대로 개미지옥 괴인.
앤트킬러는 그나마 프로샤임에서 괴인답……다고는 하지만,(다른 괴인들이 너무나 착해빠져서) 그래봐야 약간 양아치일뿐 레드 앞에선 그도 결국 작중에 등장하는 프로샤임의 괴인 레벨[1]은 벗어나지 못한다. 언제나 뭔가 악당다운 나쁜 짓(그래 봐야 양아치 짓)을 해 보려고 하지만 꼭 레드에게 걸려서 개발살난다.
컨셉 덕분에 똘마니로 두더지 괴인(모기라/모게라) 두 마리를 데리고 다닌다.
24화에서 학창 시절 검도 좀 했다며 죽도로 똘마니들을 괴롭히다가 레드에게 박살났다. (그런데 애들 괴롭힐때 보면 단독컷으로 카와조에 타마키가 지나간다.)
우사코츠가 모 검도 애니를 추천 한 듯하다. 똘마니들 모아 놓고 괴롭힌 것도 그것 때문인 듯. (문제는 애들 괴롭힐 때 끼어든 선레드도 그 애니를 봤다는 거지만)
낚시를 좋아하는 것 같지만 정작 똘마니들과 갔을 땐 한 마리도 낚지 못 했다. 그 후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자기는 예전에 더 큰 물고기를 잡았다느니 하며 으스대고 있었지만 선배인 데빌네코가 나타나자 낚시 얘기를 하지 않기 위해 필사적이 된다.(....) 결국 몇 마리 잡았냐는 데빌네코의 질문과 함께 에피소드 끝..
1기 오프닝에서도 그렇고, 2기 오프닝에서도 그렇고, 경매장에 매물로 나왔던 레드의 바이크를 구입한 사람은 엔트킬러 같다.
2기 4화에서는 레드가 잠시 세워뒀다가 도둑 맞은 뱀프 장군의 자전거를 훔쳐갔던 범인이 이 녀석. 그런데 레드에게 걸렸다. 레드가 주먹쥐는 소리로 보아 꽤 심하게 당한듯. 지못미(....)
2기 7화에서 밝혀진 바로는 똘마니로 데리고 다니는 모기라와 모게라에게는 곤란한 선배지만 우사코츠, 데빌네코, 깐새우 등 자기 선배라면 그게 누구라도 공경하는 태도를 바꾸지 않는 의외로 개념찬 부분이…
2기 24화에서는 자그마치 100년동안 알바를 했기때문에 괴인중에서는 가장 좋은 집에서 살고있는것으로 밝혀졌다. 자그마치 고급 아파트. 카요코랑 선레드랑 사는 아파트보다도 좋다. 돈 없는 형이 그 아파트에서 집세 하나 보태지 않고 얹혀 살고 있다. 형과 항상 싸우지만 챙겨줄 땐 챙겨주는 착한 동생.
그리고 튤립같은 귀여운 꽃을 좋아하기도 한다. 잘못 키우면 안 된다고 도서관에서 튤립키우는 책을 빌려오기까지 해서 튤립을 키웠고 무슨 이유에선지 튤립이 썪어버리자 한동안 엄청 낙담하고 지내기도 했다. 물론 바로 다음날 회복돼서 똘마니들을 실컷 괴롭혔지만..
그래도 챙겨줄땐 나름 챙겨주는듯. 모기라와 모게라가 귀성간다고 하자 툴툴대면서도 부모님 선물 사드리라며 용돈을 주기도 한다.- ↑ 양아치답게 허세는 한껏 부리지만 작전이란게 개미지옥 파놓고 빠지길 기다리기(...). 게다가 시내 한 복판에서 개미지옥 팔 만한 땅이 있을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