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오키 카오루

외전 주인공 및 주변 인물
미나이 토모에후지타 신고미나이 마도카야마오키 카오루
오자키 나기사키미요시 나츠미

山沖 薫(やまおき かおる)
200px
쓰르라미 울 적에 DS판 신캐릭터. 성우는 와카모토 노리오.

경찰로서는 서장이라는 높은 직위인데다 유능해서 상층부로 부터 상당한 신뢰를 얻고 있는 상태이며, 절친한 친구였던 미나이 유스케의 의문사에 대한 조사를 토모에보다 먼저 하고 있었고 부모를 잃고 실의에 빠져있던 토모에를 돌봐주며 토모에가 경찰이 되는 계기를 부여, 이후에도 토모에가 상담을 하면 항상 받아주는 정신적 지주이기도 한 인물.

하지만 토모에의 동생인 마도카가 돌아온 이후에 마도카와 사귀게 되며 마도카의 충실한 종이 아닌 남자친구로서 마도카와 관련된 일이라면 아주 발벗고 나서는 사람이 된다.

하지만 둘의 사이가 어찌되었건 역시 나이차이가 있어서 그런지 이 둘의 사이를 인정하지 않는 토모에와 상당히 어색한 관계가 되지만 나중엔 토모에가 둘의 사이를 인정하게 되고, 결혼도 하는 듯 하다.[1]

등장 시나리오에서의 비중은 상당한 편으로 위에 서술한 점 이외에도 개그파트도 담당하는 만능 캐릭터이다.[2]

토키호구시편에서 밝혀진 바로는 미나이 유스케의 의문사에 대해 무언가 알고 있는 듯하며, 토모에를 노리는 수상한 움직임에 대해서도 포착하고 있는 것 처럼 묘사되어 4권에서도 비중있게 등장할 것 같았는데 정말 비중있게 등장했다. 미오츠쿠시裏(속)을 들어가기 위한 조각들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건의 해결에도 도움을 많이 주게 된다.

  1. TIPS로 입수할 수 있는 마도카의 편지의 내용 및 카게보우시편에서의 행적으로 미루어 보면 결혼한 걸로 추정할 수 있다. 아니, 일단 사고를 쳤으니 결혼을 안했을 수가 없었을 것이다.
  2. 오덕의 소굴 엔젤모트에서 포인트 10만점 이상의 단골고객에게만 주어지며 일본 전국에 5명이 될까말까 한 최고의 칭호 대공작으로 불린다든가, 토모에를 무려 드라이버 골프채 하나랑 바꿔서 방송사에 팔아버린다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