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이 토모에

외전 주인공 및 주변 인물
미나이 토모에후지타 신고미나이 마도카야마오키 카오루
오자키 나기사키미요시 나츠미

南井 巴(みない ともえ)
180px
쓰르라미 울 적에 DS판 신캐릭터. (사실 PS2판에서도 출현은 했었다.) 성우는 이노우에 나나.

사실 PS2판에서도 TIPS에서 등장했지만 잠깐 지나가는 역할이고 캐릭터 CG가 존재하지 않았다. 제대로 된 등장은 DS판 1권에 수록된 시나리오 소메우츠시편 부터이다.

토키호구시 편, 미오츠쿠시裏 편에서는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과거에 부모님을 화재 사고로 잃고 난 이후 주변에서의 추천과 화재사건을 일으킨 범인을 잡고싶다는 마음에 경찰이 된 그녀는 남녀차별이 심한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몇명 뽑히지 않는다는 추천조에 들어갔고 특유의 센스로 미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수사법(프로파일링)을 들여와 엄청난 실적을 올리는 등 여자이지만 엘리트로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이런 그녀도 쓰르라미 울 적에의 세계에서는 역시 자비가 없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소메우츠시편에서는 나츠미에 의해 일어난 참극을 막지 못했다.[1]

카게보우시편에서는 하케타야마가 참살사건이라든가 나츠미에 대한 참극의 진실을 알고 그것을 밝히려고 하다가 의문의 조직에 의해 사망.

토키호구시편에서는 자신에게 속마음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상담을 하며 친해진 나기사의 의문사에 대해 수사해보려 하지만 그날 너무 뚜껑이 열린 나머지 상사를 때려버린 일 때문에 상층부에 의해 경찰청 홍보실로 이동하게 된다.[2]

하지만 그녀가 이런 고생을 하는 것은 다 주인공이 겪는 시련 같은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각 시나리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결국 4권의 미오츠쿠시편 2장에서 완벽하게 주역으로 등극. 떡밥도 다 해소하고 갈등도 다 해결하게 된다.

성격은 노력파에다 언제나 근면성실. 다만 여자이기를 포기해서 그런지 조금 드센면이 있으며, 한번 터지면 아무도 말리지 못한다. 덕분에 폭주하면 개그파트건 진지한 파트건 앞뒤를 가리지 않고 폭주한다.(...)

그렇지만 가끔씩 보이는 여성스러운 일면이라든가[3], 받쳐주는 외모덕에 그녀를 은근히 사모하는 세력도 있는 모양. 하지만 토모에는 당연히 그런거엔 관심이 없으며 사모하는 세력들도 그런 걸 알고 접근한다던가 그러지는 않는다. 그런데 나중에 결혼은 한 모양이다.[4]

4권에서 밝혀진 과거를 보면 원래 육상부에서 장대 높이뛰기 선수였지만 화재사건 이후 주변에서 자신을 불쌍히 여기는 시선이라든가 쇼크상태인 동생을 돌봐주기 위해서 선수로 화려한 생활이 보장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육상부를 그만 두었다. 동생은 어느정도 회복된 이후에도 사고만 치고 다녔지만 그런 동생도 매우 아껴주는 엄청난 대인배다.

  1. 그리고 엔딩을 참고하면 알 수 있겠지만 이 이후 몇년 뒤 그녀는 권총에 맞아 순직한다.
  2. 여기엔 몇가지 이유가 엮여있는데, 기본적으로는 야마오키의 배려로 정리할 수 있다. 토모에를 노리는 적들과 거리를 두게 해주면서 한편으로 과거 부하중 하나였던 홍보실장 마에노의 요청에 응해준 것. 게다가 이건 이동이고 뭐고 잘려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이었다.
  3. 단것을 매우 좋아한다. 야마오키와 같이 엔젤모트에 갔을때 분위기 덕에 나가려고 하지만 그동안 보지 못하던 디저트에 넘어가버리는 모습이 나오는데 갭모에....지만 이후 본편에서 다시 언급되지만 한 번 먹는 양이, 전신이 위장수준. 당사자는 많이 에너지를 소모하는만큼 보충하는거라고 하지만 이미 도를 지나쳤다.(그 이전에도 폭식가로서의 면모는 본편 곳곳에서 나타났다.) 엔젤모트에서는 이미 요주의인물로 취급받고 다른 체인점에까지 경계령이 내려져 있는 상태.(...)
  4. DS판 4권에서 밝혀지는 바로는 아들까지 생겼다. 그 아들이 결혼한 상대는 다름 아닌 미유키(아카사카 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