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남자라면 싸워야 할 때가 있어요. 지는 걸 알면서도....
安田 泰男(やすだ やすお) / ヤス
1 개요
크로우즈의 등장인물. 성과 이름이 비슷해서인지 주변인들은 대부분 '야스'라고 부른다. 엄청난 곱슬머리이고, 모히칸으로 깎인 적도 있다(...)
스즈란 고교 학생으로, 주인공 보우야 하루미치보다 1년 후배이지만 보우야 특유의 여유와 오지랖 덕분에 맞먹는 사이가 된다. 애초에 야스다가 아쿠츠 일당에게 당했던 걸 보우야가 기억해 뒀다가 복수를 해줬고, 그것이 인연이 되어 스즈란에서 사귄 최초의 친구가 된 것. 나중에 비공식적으로 하루미치 일파가 형성된 뒤엔 No.2까지 오르게 되고, 키리시마 히로미에 의해 면도날 야스라는 무시무시한(…) 별명도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얻게 된다.
싸움은 전혀 못하지만 가끔 근성을 보여주는 장면도 있고, 핵심을 짚기도 한다.
2 행적
추가바람.
2.1 스즈란 입학
원래는 아쿠츠 후토시 같은 조무래기에게 삥이나 뜯기는 찐따였다. 그러나 보우야가 지갑에 있는 그의 누나의 사진을 보고 반하면서부터 모든 게 바뀌기 시작한다(...)
보우야 파의 No.2가 되면서 아쿠츠가 "야스다 형님" 이라고 부를 정도로 출세하게 된다. 심지어 키리시마 히로미와 혼죠 토시아키. 스기하라 마코토가 "보우야 파의 No.2는 야스다!" 라고 못박을 정도.
심지어 보우야가 졸업하고 3학년이 되면 보복을 당할 것이라 예상되었으나 보우야는 1학기까지 학교에 남아있었다. 물론 그 다음에 자퇴하긴 하지만(...) 그리고 외전에서 2대 8로 머리를 가른 모습으로 나왔다.
2.2 vs 무장전선
무장전선에게 납치당했으나 그 무장전선이 보우야에게 전부 깨지면서 구출된다.
그리고 후일 쿠노 류신과 격전을 별여 승리한다.
2.3 vs 쿠로다키 연합
후루카와 오사무와 보우야가 친해서 그런지 불독과 친분이 있다.
나카지마 신스케가 등장했을 때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보기 위해 쿠로다키의 회의에 몰래 참관했다. 그러나 들켜서 죽을 뻔했다(...)
3 기타 등등
- 후속작인 워스트에 나오는 토미나가 토라노스케(일명 토라)와 거의 같지만 다른 부분도 많다.
면도날 야스는 절대 아니지만하루미치 일파의 No.2답게 보우야를 상당히 걱정하며, 가끔 지능이 딸리는(…) 보우야를 대신해 대변인 노릇도 한다. 게다가 싸움을 못하는 게 오히려 장점이 되어 보우야의 편한 말상대가 되어 주기도 한다. 이것은 작중에서 머리가 뛰어난 히로미도 마찬가지.
- 졸업 후에 무엇을 하는지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다. 팬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갈리는데, 보우야의 처남(...)이 되었을 것이라거나, 회사에 취직했을 거라는 등 말이 많이 나온다. 그런데 이게 왜냐면 작중에 야스다의 취미가 무엇인지 하나도 안 나왔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