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은가람의 몇몇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 시드노벨 정식 출판작인, <그대에게 만능주문을!>과 <소나기 X 소나기>에 나왔다. 일러스트와 작가 그림의 외형상 특징[1]이 동일한 걸로 봐서 오너캐로 보인다.
류은가람의 출판 순서는 <그대에게 만능주문을!> → <소나기 X 소나기> 순이지만, 어더의 시간상으로는 <소나기 X 소나기> → <그대에게 만능주문을!> 순서다.
<소나기 X 소나기>에서는 고등학교 2학년생으로, 야자시간에 전자사전의 메모장에다가 소설을 집필하는 등 작가를 지망하는 듯한 면모가 드러난다.그리고 김군의 엉덩이에 흥미를 가진다. 그리고 <그대에게 만능주문을!>에서는 6층에 디앤씨 학원인가가 있는 건물 지하에서 일하고 있다. 여전히 작가 지망생이며 통조림 경험도 있는 모양.14일 동안 감금되어 군만두만 먹으며 글을 썼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이쪽에서는 특수 능력까지 익히고 있다. 그 모습에 '이 녀석도 마법사야?'라는 질문을 받기도 하니 본인은 '마법사가 아니라 작가 지망생이에요! 무엇보다 스물다섯 살까지는 아직 좀 남았어요!'라고 변명했다.
실제로 그가 사용하는 기술은 집필과 연관되어 있으며, 마력이 아닌 필력으로 기술의 위력이 정해진다고 한다. 마력필력이 폭발하는 그의 행적을 언급하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