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쿼드.[1]
MTV에서 제작, 방영하는 하이틴 미국 드라마.
1 개요
뜻은 '어색하다'. 주인공인 제나 해밀턴이 2화에서 당황스러운 일을 겪으면서 내뱉은 말이 그대로 제목이 되었다. 2011년 7월 19일부터 MTV에서 제작, 방영하여 2014년 시즌 4까지 완료되었다. 2015년 시즌5 방영예정.
기본 스토리 라인은 사춘기에 접어들었고[2] 한창 주목을 받고 싶어하던 주인공 '제나 해밀턴'이 자신의 찌질했던 행동에 일갈을 가하고 그에 대한 충고를 해주는 괴상한 편지를 받게 되면서 시작된다.
그간 우리나라 내에 알려졌던 기존 하이틴 미드(글리라든가 가십걸이라든가)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정서로는 이해할 수 없는 장면들이 상당수 섞여있다. 별 웃기지도 않은 걸로 시시덕거리며 웃고 괴롭히며 남을 루저로 만드는가 하면[3], 처음 만난 반한 남자와 곧장 섹스를 한다던가, 학교 내 비밀 장소에서 섹스를 한다던가, 시도 때도 없이 섹스만 한다던가 하는 장면들이 대표적.[4]
2 등장인물
2.1 주연
2.2 조연
어쿼드.(조연) 항목 참고.- ↑ 끝에 '.'까지 포함하여 제목이다. Awkward.
- ↑ 등장인물들의 노안(...)을 생각해보면 믿기지가 않겠지만 자기들 나이를 15세라고 한다. 미국이 나이를 만으로 따진다는 걸 계산해보면 이들은 우리나라 나이로 16,17세 정도.
그럴리가 - ↑ 물론 우리나라의 왕따나 일본의 이지메에서도 보이듯이 동양에도 남을 괴롭히는 행위가 있기는 하지만, 어쿼드에서는 진짜 별 시답지 않은 걸로 괴롭힌다. 주인공인 제나가 어깨뼈가 부서져서 괴상한 형태로 깁스를 하고 학교를 나왔는데, 그게 괴롭힘의 발단이었다.
애초에 좀 찌질함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 ↑ 이 섹스가 왜 문제가 되냐면, 얘네 나이는 15세밖에 안됐기 때문이다. 일본은 모르겠지만, 아직 성에 대해 보수적인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충격적인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