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터닝메카드)

1 소개

메카니멀의 영웅 · 에반(Evan) (C.V : 신용우)[1]
012_1.jpg

“나한텐 타나토스라는 동생이 있어.”

세상을 구할 선택받은 아이잖아!”
“잘들어, 타나토스! 난 널 쓰러트리겠어, 너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서!!”

No.001의 영웅 로봇형 메카니멀로 고유 속성은 블루랜드. 어원은 영어권 지역에서 전형적으로 쓰는 남자 이름인 에반.[2]

나찬의 파트너
바쿠간에 드래고노이드가 있다면 터닝메카드에는 이분이 있다.

2 작중 행적

2.1 1기

메카니멀 NO.1
트라이포스 메카니멀 중 가장 처음 만들어진 메카니멀

1화에 첫등장한 블루랜드에서 온 최초의 메카니멀. 트라이포스 전쟁에서 활약한 메카니멀들의 영웅으로 유명하며 찬과는 깊은 신뢰관계로 이어지고 있다. 무뚝뚝하지만 올곧고 정이 많은 성격의 소유자로 행방불명된 동생 타나토스를 애타게 찾아다니고 있다.

처음에는 폐공장에서 만난 나찬과 함께 도깨비단과의 첫 배틀에서 승리하였으나, 2화에서는 찬의 배틀 경험 부족으로 리안의 알타와의 배틀에서 패배하여 리안에게 빼앗기지만, 4화에서 찬은 관악산에서 만난 피닉스의 도움으로 리안과의 두번째 배틀에서 승리하여 무사히 되찾게 되었다. 그리고 마침내 12화에서 타나토스의 행방을 알게되지만 타나토스는 이미 반다인에 수중에 넘어간 상태였고 그후로 타나토스를 되찾기 위한 싸움을 벌이게 된다.

“그때의 타나토스로 돌아와줘!!”

23화에서 타나토스의 약점을 간파한,[3] 찬과 에반이 마침내 반다인과의 배틀에서 승리하였고 타나토스를 탈환하는데 성공한다.

여담으로 27화에서 자동차 디자인이 다른 메카니멀과는 다른데, 과거 찬의 아버지인 미스터 K가 아들인 찬에게 만들어준 미니카와 닮았다고 한다.50화 배틀로열에서는 끝까지 살아남았지만, 게리온의 공격으로 쓰러질뻔 하다가 그리폰의 등장으로 목숨은 건지게된다. 그러나, 그리핑크스의 몸을 지배한 블랙미러의 갑작스런 공격으로 결국 리타이어당하고 만다.

하지만 일시적으로나마 점보 메카니멀인 엑스와 대등하게 맞선것을 보면 힘에서 밀리니까 그렇지 실력 자체는 신형 메카니멀과 맞먹을 정도로 강하다.

나찬 : “좋은 아침이야, 나백작. 근데 정말 밤새 망을 본 거야? 안녕, 에반?”

에반 : “찬이구나?”
나찬 : “몸 상태는 어때?”
에반 : “어! 많이 좋아졌어!”
나찬 : “저건 전에 에반이 과열현상을 일으켜서 힘들어 했을 때잖아?”
에반 : “그래...네가 밤새 곁을 떠나지 않고 나를 간호해줬지!”

52화에서 나찬이 에반을 간호하는 모습을 보고있다. 작별할때 눈물을 폭우처럼 쏟으며 작별했지만 마지막에 이소벨, 타돌과 함께 학교에서 나찬과 다시 만난다.

2.2 2기(W)

“메카니멀의 영웅, 에반!!”

“뒷일을 부탁한다... 가 나 대신 찬이를... 도와줘.”
“날 찬이에게 보내줘.”

1기에서는 찬과 둘도 없는 파트너였지만 2기 1화에서부터 불의의 사고로 잠시 떠나게 되었다. 그 불의의 사고는 아래에 서술해 놓았다.

류와 데미안, 그리고 찬이 만나는 때에 첫 등장. 데미안에게 넘어간 류는 다이크로 에반과 배틀을 하게 되었다 . 에반이 공격하는데도 불구하고 꼼짝도 하지 않는 다이크, 오히려 다이크는 아주 가볍게 에반을 제압해버린다.

더군다나 다이크의 공격으로 가슴과 눈에 깊은 상처가 생긴 상태. 에반이 파이널 어빌리티로 블리자드 소드를 썼으나, 다이크에 의해 오히려 부서져 버린 블리자드 소드, 류는 다이크의 파이널 어빌리티로 '드롭 테어'를 쓰게 되고, 에반은 다이크에게 완전히 패배한다. 데미안과 류는 완전히 망가진 에반을 가져가지 않았지만, 에반은 메인 회로가 모두 망가져 버린다. 그 뒤 에반은 스핑크스에게 메인의 자리를 맡기고 다비와 다나의 의해 프랭클린 박사와 리안이 있는 연구소로 가 긴급 수리를 받기로 한다.

이후 조만간 등장이 없을 듯 하다. 3화에서는 1화를 봐도 알겠지만 심각하게 고장났는지 복구 및 수리가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고 한다. 다비가 말하길 생각보다 파손이 심각해 완전히 복구가 안될지도 모른다. 거기다 최악의 상황이면 아예 기능이 정지되어서 사망할 수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016 코엑스 캐릭터 페어에서 밝혀지길 무려 대형 메카니멀로 강화되어 나온다고 한다!!!!! 이름은 그에 걸맞게 '메가 에반'. 도색이 붉게 바뀌었다.

22화에서 투스코가 트라이포스의 비밀병기가 곧 완성될 예정이라고 말한 걸 보면 곧 등장할 수 있을 듯 보인다.

24화 예고에서 완전히 고쳐져 W 버전의 에반이 등장할 예정이다. 다만 완구에서 확인해본 바로는 색상 변화는 적은 편이다.
메가 에반은 아마도 리안이 개발하고 있다던 트라이포스의 비밀병기인 듯 하며, 아마도 2기에서 볼 수 있을 듯 하다.[4]

3 사용기술

블루랜드

  • MC 001 - 1 미스릴 아머(Mithril Armor)
(블루랜드: 20 / 레드홀: 10 / 블랙미러: 10)
전신에 물의 방어막을 형성하여 상대의 공격이 닿지 않도록 방어한다.
  • MC 001 - 2 어스 퀘이크(Earth Quake)
(블루랜드: 20 / 레드홀: 10 / 블랙미러: 10)
손을 높이 들어올렸다가 지면에 내리침으로써 지진을 일으킨다.
  • MC 001 - 3 슈퍼 대시(Super Dash)
(블루랜드: 20 / 레드홀: 10 / 블랙미러: 10)
원거리에서 상대방을 포착한 후 돌진하여 강하게 어깨로 들이받는다.
  • MC 001 - 4 블리자드 소드(Blizzard Sword)
(블루랜드: 20 / 레드홀: 10 / 블랙미러: 10)
얼음으로 이루어진 검의 칼날을 만들어 상대를 베어낸다.

레드홀

  • 플레임 펀치(Flame Punch)
주먹에서 강력한 불꽃을 만들어 발사 시킨다.
  • 엑셀레이션(Acceleration)
(블루랜드: 30 / 레드홀: 10 / 블랙미러: 10)
눈으로 쫒을 수 없는 속도로 달리며 잔상을 남겨 상대방을 혼란시킨다.
  • 플레임 타이푼(Flame Typhoon)
(블루랜드: 40 / 레드홀: 20 / 블랙미러: 10)
불꽃의 강한 회오리를 일으켜 열풍을 일으킨다.

나머지 기술

  • 프레젠트 어페이션(Present a Patience) (60점이나 70점 이상으로 나올 경우가 크다.)
얼음의 장벽을 펼쳐 상대의 공격을 막아낸다.
  • 일렉트리 레이전드(Electric Leigend) (70점)
상대에게 번개를 떨어뜨려 타격을 입힌다.

4 기타

주역 메카인데도 불구하고 사실 여러가지로 안습하다. 1기에선 2화만에 리안한테 탈취 당하고.[5] 에반을 되찾기 위해선 우선 이겨야 했기에 이 과정에서 에반은 또 패했다. 이후에는 적들이 더욱 강해지는 상황에서도 스핑크스, 그리핑크스를 새로운 주전력으로 하면서 에반의 파워업같은건 없었다. 게다가 반다인과의 승부나 최종결전같은 중요한 전투도 장식하지 못했다.

그나마 배틀로얄때의 활약은 대단했지만 그리핑크스의 에너지 충전 시간을 벌어주느라 거의 몸빵을 하는 안습한 역할까지 하게된다. 게다가 2기에선 1화에서 리타이어 당한다.

배틀로 인한 부상이라지만.. 당장 초반부에 에반의 블리자드 소드에 의해 두동강이 나서 패배한 경우를 보면 그냥 에반을 스토리 전개를 위해 리타이어 시킨것으로 보인다.

거기에 전반부의 동생에 대한 애처로운 사연이나 배틀로얄 후반에는 지켜야할 대상이 되어 히로인스러워 보이기까지, 고생의 정도로 보면 이 친구를 능가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중에 에반도 파워업해서 멋지게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2016년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메가 에반이 등장. 정황상 에반이 메가 에반으로 파워업한 것으로 추정되었으나 실상은 에반을 본딴 새로운 슈터였다. 에반 본인은 완전히 수리 및 강화되어 등장.
  1. 스타크래프트2아바투르데하카 성우이다. 나찬 역의 소연과는 스타크래프트2에 이어서 다시 한 번 파트너로 호흡을 맞추게 된 셈.
  2. 에반(Evan)은 라틴어(정확히는 고대 라틴어)로 "젊은 용사"라는 뜻인데 그야말로 영웅에 어울리는 이름이다.
  3. 타나토스의 필살기인 볼트 스파이크는 위력이 강한 대신에 에너지를 모으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이였고, 찬과 에반은 이러한 약점을 간파하여 트리플 메카드 콤보(슈퍼 대시 + 블리자드 소드 + 어스퀘이크)로 마지막 강타를 날렸다.
  4. 윙라이온이 카이온을 통과시키면 제 힘을 내듯이 메가 에반도 에반과 관련되어 뭔가 있을 수도 있다.
  5. 다만 이 당시에는 만난지 얼마 안되었고 나찬의 실력도 미숙했던 것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