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보니 데블

(에보니 데빌에서 넘어옴)
600px
원작TVA

悪魔(エボニーデビル)/Ebony Devil

1 개요

파괴력D
스피드D
사정거리A
지속력B
정밀동작성D
성장성B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등장인물 저주의 데보스탠드. TVA에서의 성우는 본체와 동일한 카시이 쇼우토.

2 외형 및 특징

원반 두개와 단검을 들고 있는 스탠드체의 외형은 'bronzetti'라는 이름의 인형을 본 뜬 것이다.#. 작중에는 이 스탠드체를 아메리카 원주민 외형의 목각 인형에게 빙의시킨다.

타로 카드의 15번. 저주에 휘둘리는 정신 상태의 악화, 불길한 추락의 길을 의미하는 악마.

3 능력

  • 대상을 증오, 원망할수록 강해지는 힘과 잔학성
스탠드 유저는 일부러 대상에게 공격을 당해서 상처를 만든 뒤, 그 자리를 뜨면서 흉칙하게 생긴 인형만을 남겨놓는다. 그리고 자신에게 상처를 잎힌 것에 대해 큰 원망감을 보이며 스탠드 파워를 높이는 것.
640px-Ebony_Devil-A08.png
원작에서 인형에 빙의한 모습TVA의 아이캐치
그 이후 '스탠드가 인형에 빙의되어' 증오의 대상이 된 적을 공격한다. 또한 공격을 받을수록 대상을 증오하게 되기에, 에보니 데블의 힘 또한 강해진다. 사용하는 무기는 창, 식칼, 그리고 날카로운 이빨. 당연하지만 본체가 숨어서 공격하는 스탠드답게 본체와 시야를 공유한다.
  • 작중에선 인형 특유의 작은 몸집과 재빠른 스피드, 그리고 잔인성을 이용해서 첫번째 타겟인 장 피에르 폴나레프를 침대 밑에 몰아넣고 자신은 본체가 침대 밑에 있어서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실버 채리엇[1]을 두들기면서 궁지에 몰아넣었다.

3.1 단점

위의 스탯 표를 보면 알 수 있듯 기본적인 능력치가 시궁창이고, 뭔가 특수한 능력도 없다. 그나마 원망이 클수록 강해지는 것 덕분에 실버 채리엇과 호각으로 싸울 수 있었긴 한데 강화를 해야 겨우 이 정도인 건 전투 능력이 비슷한데 추가로 특수한 능력까지 있는 다른 스탠드와 비교해봤을 때 거의 하위호환 수준이다. 거기다 스탠드라서 피해가 주인에게도 전달되기 때문에 기습, 암살에는 유용해도 스탠드 배틀에 쓰기에는 매우 위험하다.

3.2 비고

  • 그가 타겟으로 정한 대상이 살아남은 적도 없었고, 그의 능력에 대한 정보도 일체 남아있지 않기에 미스테리가 많다. 이 때문에 그가 저주를 건다는 소문이 생겼다. 그래서 이름이 저주의 데보인 것.
  • 인형 이외의 물건에 스탠드를 집어넣어서 움직일 수 있는지도 궁금한 부분이지만, 작중에서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알 수 없다.
  • 화집 'JOJOVELLER'에 따르면 능력이나 모델은 유명 공포 영화 사탄의 인형의 처키라고 한다.

4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파일:Attachment/에보니 데블/Example.jpg

적과 장비 스탠드(Ver 0.12부터 추가)로 등장.

적은 작중에 나온 '에보니 데블의 인형'의 상태로 등장한다. 에보니 데블의 인형은 초반에 나오는 적 중에서는 최강급으로, 능력치 자체는 별볼일 없지만 공격을 받으면 공격력이 상승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싸우다가 죽기 딱 좋다. 진짜 스탠드인 에보니 데블은 에보니 데블의 인형을 쓰러트리면 3턴 후 나오는데 공격을 하지는 않지만 다른 적에 들어가서 적의 레벨을 1 상승시킨다. 게다가 방어력이 40으로 매우 높아서 대미지를 잘 입지 않고, 몇 번 때리다 보면 어딘가로 날아가버린다. 3체 이상 같은 적에 들러붙었다면 다음 층으로 내려가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대신 체력이 5이므로 에코즈 Act 2로 벽으로 밀어버려 즉사시키거나, 오아시스의 효과를 이용해 방어력을 깎거나, 크림의 크리티컬로 쉽게 일격사시킬 수 있다.

장비 스탠드는 스탯치 2/0, 트랙수 2로 장착 능력은 원한이 있는 적에게 대미지 증가. 방금 죽은 적이 있는 적[2]에게 대미지가 올라간다. 단 다른 던전에서는 효과가 없다. 예를 들어 레퀴엠의 대미궁에서 DIO에게 죽을 경우, 대미궁에 있는 DIO에게는 효과가 적용되나 시련이나 천국은 해당사항이 없다는 것. 그래서 장비용으로 쓰기에는 별로 좋은 능력이 아니다.

발동 능력은 에보니 데블 1체를 소환하는 것. 불러낸 인형의 레벨은 디아볼로의 레벨의 1/3.

장착시 BGM은 미국의 밴드 Devo의 "Beautiful World".
  1. 일부를 제외하면 본체와 스탠드는 시야를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대상을 바라볼 수 없는 폴나레프가 일방적으로 당한 것이었다.
  2. 그래서 장비 후 능력란을 보면 그 층에서 죽은 적 있는 적에 대해서가 아니라 이전에 죽은 적에 대해 데미지가 상승한다고 적혀있다. 즉 오쿠야스에게 죽은 다음의 모험에서 브루링에게 죽을 경우 그 다음 모험에서 에보니 데빌을 장비시에는 오쿠야스에 대해서가 아니라 브루링에 대해서만 데미지가 상승하게 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