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채리엇

x450pxx450px
원작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의 모델링[1]죠죠의 기묘한 모험 Eyes of Heaven의 모델링[2]

銀の戦車(シルバーチャリオッツ)/Silver Chariot

타로 카드 No 7 - 전차

1 개요

450px420px
TVA아이캐치 [3]OVA 설정화
파괴력C
스피드A
사정거리C [4]
지속력B
정밀동작성B
성장성C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등장인물 장 피에르 폴나레프의 근거리 파워형 스탠드. , 스탠드 이름의 유래는 타로 카드의 7번째 카드인 '전차(채리엇)'.

2 외형

매우 가느다란 신체이며, 전반적인 모습은투구와 갑옷, 레이피어로 무장한 기사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갑옷은 타이즈를 입은듯이 전신을 빈틈없이 감싸는 형태다. 어깨 갑주는 가시가 여러 개 돋아나있는 디자인이다.

3 능력

  • 근거리 파워형 인간형 스탠드 중에서도 스탠드체의 존재 자체가 능력이라 볼 수 있는 '전투 특화형' 스탠드로 알려져 있다. 기본적으로 레이피어를 이용해 검술로 싸우는 방식이다.
  • 속도
실버 채리엇은 최고의 장점이라 볼 수 있는 것은 이런 엄청난 속도이며 일방적으로 상대방을 찔러 죽일 수 있다. 사람의 눈으로 인식할 수 있는 경지를 뛰어넘은 경이로운 움직음을 보여주었으며 자그마한 불덩이와 동전을 일정한 패턴으로 꼬챙이로 찔러넣으며 높은 속도의 편린을 보여줬다. 근거리 내에 날아오는 총알이나 스타 플래티나 직격 펀치 또한 비등한 속도로 받아쳐내었다. 스탠드의 속도도 뛰어난데다 유저의 검술능력도 뛰어나다보니 스피드 A급이 아닌 상대가 그냥 닥돌을 시전할 경우 실버 채리엇은 상대를 일방적으로 찔러 죽일 수 있다. 가령 에보니 데블 전에선 마지막에 에보니 데블이 돌격하자 칼질 몇방으로 한번에 에보니 데블을 산산조각내버렸고, 크림 전에선 마지막에 정신줄을 놓아버린 바닐라 아이스가 달려들자 일방적으로 크림과 바닐라 아이스를 벌집으로 만들어버렸다.
스탯이 무실하게 벽이나 바위도 한 순각에 썰어버리며 단순한 검술로 상대를 묵사발 내는 위력이 상당하다. 실버 채리엇이 스피드 다음으로 꼽히는 장점이다. 다만 사람 한 명을 제대로 옮기기에는 역부족한 힘으로 묘사된다.
  • 정밀성
실버 채리엇의 성능를 받쳐주기도 하는 특징이 상당한 정밀함으로, 매지션즈 레드의 불과 동전으로 전술한 꼬챙이를 만들거나 거대한 불꽃 시계로 가공하는 움직임 면에서 정밀성 또한 상당하며 이는 실버 채리엇의 스피드와도 잘 부합된다.
  • 갑주
기본적으로 무거운 갑옷으로 무장한 스탠드체이기에 무거운 갑옷이 속도를 하향시키긴 하지만 어느정도 방어력은 있는 편이며 고온에서도 녹지않고 견뎌내는 갑옷이다. 또한 이 갑주는 벗어 날릴 수 있는데 방어력이 내려가는 대신 속도가 향상되어 스탠드체가 7명으로 분신하고 있는 정도의 고속 이동이 가능하다.
  • 검신 발사
스탠드체가 무기로 사용하는 레이피어는 검신만 따로 발사하여 적에게 맟추는 공격이 가능하다. 다만 이는 전투 중에 딱 한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검신이 다시 생기는데에는 일정한 시간이 걸리는 결점이 있다. 작중에 검신 날리기는 비장의 카드로 아군에게도 숨겨놓은 사실이다.

4 기술

파일:St color v02 016.jpg
스탠드체의 엄청난 속도와 정밀함으로 레이피어를 마구 찌르는 난타 기술이다. 작중에는 한 손으로만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스탠드체의 양손 러시같은 타격량으로 묘사된다. 초반에는 기합성으로 "자자자자자자자자자잣─!"이 있었으나 그 후에는 한 번도 기합성을 외치지 않았다.

5 비고

  • 폴나레프는 태어났을 때나 아주 어릴 때부터 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었던 것으로 나오며 사용자인 폴나레프가 10년 이상의 오랜 수련을 통해 채리엇의 힘을 단련하고 있다. 그 덕분에 얻은 뛰어난 검술은 불조차도 벨 수 있다. 실버 채리엇은 자율형이 아니기에, 실버 채리엇이 쓰는 검술 자체는 순수하게 폴나레프의 실력이다.
  • 스피드를 올려 분신하는 능력은 첫 등장 이후로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6 레퀴엠

5부에서 실버 채리엇은 스탠드 구현의 화살에 맞아 실버 채리엇 레퀴엠으로 성장을 하게 된다. 거기에 대해서는 항목 참고.

7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파일:Attachment/Silver Chariot2.jpg
공격장비 스탠드로 등장하며, 능력치는 4/1. 특수능력은 일정확률로 2회공격 하는 것이고, 발동능력은 주위 8칸에 실버 채리엇을 소환하는 것이다.

특수능력인 2회 공격은 사실상 2배의 공격력으로 공격하는 것이기에 매우 유용하다. 거기에 첫타가 미스 떠도 2타가 등장하는 경우도 있기에 더더욱 유용. 공격력이 낮다는 점이 흠이긴 해도 그리 불편하지는 않으며[5], 베이스 온리가 아닌지라 강력한 스탠드에 합성할 수 있다. 특히 스타 플래티나와 조합은 연속 2회 오라오라가 나올수 있는지라 강한 적에게 포위되었을 때 뜨면 그야말로 쾌감. 발동능력으로 소환되는 채리엇은 동료취급이지만 1격에 반드시 사망한다. 적은 우선적으로 채리엇을 공격하기 때문에 미끼로 쓸 만하지만, 채리엇을 처리해서 적이 레벨업 하는 점에는 주의. 그리고 분신 채리엇도 골드 익스피리언스의 발동 능력인 덩굴처럼 헤븐즈 도어로 도감에 등록되니 참고.

게임 상에서 가장 출중한 공명능력을 가지고 있다. 디아볼로의 대모험/공명 참조.

  1. 꼬맹이의 눈 속에 들어간 행드 맨을 베려고 할 때의 자세.
  2. 첫 등장시 동전을 뀄을 때의 자세.
  3. 33화에서부터는 아이캐치 컬러가 은색에서 금색으로 바뀌었다.
  4. 바닐라 아이스전에서 일시적으로 B까지 상승했다. 갑주를 벗은 상태에서의 속도는 불명.
  5. 저 2회 공격이 은근히 자주 터지는지라 사실 공격력은 커버가 된다. 거의 4로 쓰고 4X2=8로 읽어도 될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