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크 위치스의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에이라 일마타르 유틸라이넨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エイラ Eira / Ayla
크로노 트리거의 등장인물.
원시시대에서 동료가 되어주는, 인간족의 집락 이오카 마을의 지도자격 인물. 나이는 24세로, 금발의 머리카락과 파워풀하고 섹시한 여성이다. 스페키오에게 데려가면 요염한 여성이라고 까지 말한다. 스토리 상 마르의 선조에 해당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인간족과 대립하는 공룡인에 맞서 싸우는 여전사로, 크로노 일행이 원시시대에 왔을 때 에이라를 도와준 것을 계기로 크로노 일행의 동료가 되어준다.
본작 최강의 물리공격 딜러로 속성이 없는 물리공격[1]을 위주로 사용한다, 무기를 장비하지 않고 맨몸 맨주먹으로 싸우지만 충분히 다른 캐릭터들보다 강력한 편이다. 레벨이 올라가면 주먹의 명칭이 바뀌면서 공격력도 상승, 전 캐릭터중 가장 빨리 힘 수치가 99에 도달하는 캐릭터이며, 민첩수치도 가장 높다.
게임 진행 중 장비를 모두 빼앗기게 되는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이때 에이라는 무기 뺏길일도 없고, 따라서 맨손으로도 잘싸운다. (장비를 찾기 전에 경비병을 만나면 시작방으로 강제 퇴각당하는데 에이라가 있으면 장비를 찾지 않아도 싸울 수 있다.)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이 유별나게 낮은 것이 단점, 떨어지는 마방은 무지개 빛 조개로 만든 방어구로 보충하도록 하자. 아군 중에서는 유일하게 '미인계'라는 적의 아이템을 훔치는 기술이 있다(마루와 함께 2인기로 미인계를 강화할 수가 있다, 혹은 매혹의 브래지어(...)란 아이템을 얻어도 미인계가 강화된다. 흠좀무). 물리공격의 스페셜리스트인데다가 미인계로 인하여 보스에게 유용한 아이템을 훔칠 수 있기에 보스전에는 꼭 참전 하는 것이 좋다.
후속작인 크로노 크로스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에이라의 어머니인 사람이 동료로 등장.[2] 또한 크로스의 엔딩에서는 에이라의 이름의 의미가 밝혀지기도 한다.
- 기술
- 키스(キッス)
- 마루마지로 킥[3]まるまじろキック
- 할퀴고 물어뜯기(ひっかきかみつき)
- 암석 던지기(がんせきなげ)
- 미인계(いろじかけ)
- 테일 스핀(しっぽたつまき)
- 공룡(きょうりゅう)
- 3단 킥(3だんキッ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