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인물
모 국가(...라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일본) 소속 에이전트로 상대방과 싸우는 것만으로 상대의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는 남자. 수상이 직접 하달하는 극비 임무만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통 이러한 임무들을 단독으로 수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게임 엔딩에서는 지하 기지에서 제작 중인 최종 병기의 데이터를 획득했다고 언급하는데 가지고 있는 능력이나 엔딩의 내용으로 미루어 봤을 때 사이클로이드의 능력을 모방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이 기술을 국가에서 비밀리에 적극 지원해주는 것으로 추정된다.
캐릭터 에디트 모드를 이용해 필살기 3개, 슈퍼 콤보 2개, 메테오 콤보 1개를 유저가 스스로 세팅할 수 있는 캐릭터로 대부분 스트리트 파이터 EX 시리즈와 파이팅 레이어에서 볼 수 있는 기술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다고 해서 오리지널 기술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데 재미있는 점은 오리지널 기술 중에 버추어 파이터의 주인공 아키라 유키의 붕격운신쌍호장과 비슷한 기술이 있다는 것[1]. 커맨드와 타이밍이 대단히 힘들어 초보자가 쉽게 사용할 수 없었던 원작 기술의 특징까지 그대로 따라하고 있다.
게임 내 모드 중 하나인 아레나 모드에서 기술들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기술이 강화가 되면서 기술 성능이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파동권과 용권선풍각이라든지 초풍신 커맨드로 발동시키면 상대방을 공중으로 띄워버려 추가타를 넣어줄 수 있는 승룡권 등의 미칠듯한 강화가 이루어진다. 물론 이렇게까지 강화하려면 엄청난 노가다가 필요하지만.
이래저래 엄청난 노력과 애정을 쏟아붓지 않는 이상 성장시키기도, 키우기도 대단히 힘든 캐릭터.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에이스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 ↑ "영풍탄진쌍장"이란 이름으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