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 …죽어죽어죽어.
エフォール/Effole
1 개요
페어리 펜서 F의 등장인물. 카린의 펜서이다. 북미판 이름은 에텔(Ethel). 성우는 코사카 호노카 닛타 에미 .[1][2] / 키라 버클랜드. 과묵하고 기계같은 소녀. 나이는 16세. 딱히 원하는 것은 없으며 펜서와 싸우는 것, 그 자체를 목적으로 삼고 있다. 무섭게도 하는 말이라고는 오직「죽어」뿐이다. 사실 원문은 殺로 저걸 음독인 사쓰로 읽으면서 저 한자만 반복하는 것. 즉 한국어로 치면 살살살살살(殺殺殺殺殺) 하는 식으로 외치는 격이다. 어감 문제 때문에 안 아프게 살살 죽여주지 죽어죽어로 바뀐 듯(...).
2 스토리
뷰이의 협곡에서 처음 등장한다. 과거로 돌아가서 동료로 맞이할 수 있다. 팡이 과거로 타임 슬립한게 특이점이 되어 과거가 약간 변했는데, 에포르도 그 중 한 명. 예전과 달리노출이 쩔어준다 하앜하앜 토끼 코스프레에 안대를 하고 있다. 이건 요성인 카린이 그녀의 성격을 바꾸기 위해 그런 것이라고 한다.
고아로 어렸을 때부터 어새신으로 길들여져 인간성을 잃고 '죽어'라는 말 이외에는 할 수 없게 되었다. 물론 카린이 죄다 통역해 준다. 과거로 돌아온 팡은 에포르에게 바하스가 만든 과자를 주었고, 과자의 달콤함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낀 그녀는 동료로 들어오게 된다. 이후로 점차 마음을 열어가 말 버릇도 고치게 된다.
엔딩에서는 사회 경험이 부족하다며 나이 많은 피핀이 그녀를 교육시키려 했지만, 단호하게 거절했다...
ADF의 경우 뷰이의 협곡 이전부터 등장해 스토리상 비중이 조금은 늘었다.
3 요성 카린
果林.[3] 에포르의 파트너 요성. 성우는 시마무라 우즈키오오하시 아야카 / 크리스틴 마리 카바노스. 나이는 에포르와 같은 16세로, 퓨리로 변신 할 시 활의 모양으로 변하며 퓨리 상태의 속성은 얼음 속성이다. 속성이 얼음 이라 그런가 여우 귀를 한 북극여우 설녀의 모습으로 보인다.「죽어」밖에 말하지 않는 에포르의 통역가대변인. 도짓코 속성이다. 그런데 의도적으로 과장된 통역을 할 때도 있어서 에포르에게 한 소리 듣기도 한다.
4 성능
기본 무기는 활(카린). 리프로덕트 랭크가 오르면 런처 콤보도 사용 가능하다.
에포르의 진가는 고유기인 '암살'이다. 적을 한 방에 순살하는 능력. 그러나 첫째, 보스에게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둘째, 확률이 낮으며, 셋째로, 발동할 때까지 몇 턴 정도가 걸리며 그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리고 발동 중 공격받으면 실패한다. 그러니 아폴로네스의 '도발'로 적을 유인하면 좋다.
피핀의 '설득'과 다른 점은 첫째, 설득은 즉시 발동되지만 암살은 턴 수가 걸린다. 둘째, 설득으로 격퇴한 적은 경험치와 돈을 받지 못하지만 암살은 받을 수 있다.
슈케스의 탑에서 진가가 발휘된다. 암살을 이용하면 금세 높은 층까지 올라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