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드론

15a0bbc6f52e4ed6.jpg

신장: 191cm
체중: 172kg
출신: 행성 오지카조 (사수자리계)
장비: 전기 링 보우
분류: 합금 우주인
성우: 쿠로다 타카야 [1] [2]

1 소개

우주전대 큐레인저에서 등장하는 악역.

우주막부 쟈크 매터의 간부로 계급은 가로. 디자인 모티브는황도 12궁사수자리. 하여튼 사수자리가 문제다 문제야...

쇼군 돈 알마게의 명에 따라 움직이며 지배하는 별의 에너지 '플라네지움'을 빼앗기 위해 움직인다. 무기로는 활과 화살이 합쳐진 길다란 할버드의 모습을 한 썬더 링 보우로 대기 중의 미량의 전기를 대전시켜 증폭시키는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상대에게 압도적인 공포와 힘을 보여주는 것을 신념으로 삼고 있으며 쟈크 매터에 들어가기 전에는 우주 사냥꾼 일을 하면서 먹고 살았다고 한다.

2 작중 행적

1화에서 큐레인저의 존재를 파악하고 돈 알마게에게 보고하다가 큐레인저 때문에 기회를 놓친 것이냐며 핀잔을 듣는다. 큐레인저를 없애기 위해서 전함을 이끌고 출전. 큐렌오에게 공격을 받고 거대화한 츠요 인더베이를 소환하여 후퇴.

2화에서는 큐레인저의 존재를 다이칸들에게 알리고 큐레인저 앞에 나타나 싸우는데, 엄청난 속도와 스피드로 큐레인저들의 공격을 피하고, 역공으로 큐레인저를 압도하고 자신의 무기 할버드로 화살공격을 감행하여 큐레인저를 간단히 제압하는 모습을 보인다.

3화에선 스팅거가 자신의 공격을 가볍게 제압하는걸 보고 역시 강하다며 자신의 부하가 되라고 권유하며 나중에 스팅거가 그냥 돌아오자 실패했냐며 잠시 질책한다.

4화에선 회상에만 랩터283에게 당하고,후엔 지구를 공략(?)하겠다고 돈 알마게에게 알린다.

5화에선 다이칸 유메팟쿤이랑 같이 스팅거와 아이들을 지구의 인질로 삼고 큐레인저 일행들과 싸우게 된다.하지만 9:1 상황을 버티지 못 하고 그대로 큐레인저의 올스타 크래시에 맞아 쓰러졌다가 가로 전용 빅 모라이마즈를 타고 도망치지만 거대화한 유메팟쿤을 박살내고 쫒아온 큐레인저들이랑 맞서다가 큐렌오의 큐렌오 슈퍼 메테오 브레이크에 맞아 모라이마즈와 같이 박살난다.

유언은 "쟈크 매터 만세! 돈 알마게 님께 영광이 있으리라!"[3]
  1. 굉굉전대 보우켄저에서 어둠의 야이바를 맡은 적 있다.
  2. 성우가 야이바를 맡은 이후론 슈퍼전대 시리즈에서 단역 1회성 괴인을 많이 맡았는데 이 작품에서 2번째로 간부역을 맡은셈이다.
  3. 여담으로 폭룡전대 아바렌쟈암흑의 사도 가일톤전작쟈그도에 이어 일찍 사망한 간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