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알마게

19-34-37-e_01-1-.png

1 소개

우주전대 큐레인저악의 조직우주막부 쟈크 매터의 수령. 성우는 타니 아츠키[1]

계급은 쇼군으로 쟈크 매터의 가로들과 다이칸들을 시켜서 우주를 정렴하여 폭정을 일삼고 있다.[2] 그의 정체는 알려진 것이 없으며, 가로들도 그의 정체를 모르며 별의 에너지 '플라네지움'을 모으고 있는데 정확한 목적과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스팅거의 형인 스콜피온의 행방을 알고 있다고 한다.

2 작중 행적

1화에서 홀로그램으로 등장. 큐레인저 때문에 플라네지움을 모으는데 실패한 가로 엘리드론을 꾸짖으며 반역자 큐레인저를 없애라고 명령한다.

2화에서는 랩터 283이 쟈크 매터에 관한 수업(?)을 할 때 계급이 언급되는데, 럭키에게 '촌마게'라 불리는 자기가 모를 굴욕을 당한다.(...)

4화에서는 마지막에 큐레인져가 지구에 갔다는걸 전해듣고서는 "설마 놈들이 지구의 비밀을 알고?"라고 한다. 다른 행성들은 한명의 다이칸이 지배하고 있는데 지구만 여러명의 다이칸이 지배하고 있는 것을 보면 지구에 무언가가 있는 모양. [3]

8화에서 지구에 오랜만에 홀로그램으로 등장. 자객 이카겐, 마다코로부터 큐레인저에 대한 보고를 받고 우주와 지구는 누구의 것이냐고 질문하자 이에 이카겐과 마다코가 "당연히 쇼군 돈 알마게 님의 것"[4]이라며 답을 하였다. 이후 이카겐, 마다코에게 성가신 큐레인저들을 모조리 전멸시켜버리라는 명령을 내리는 것으로 등장 끝.
  1. 전설의 공돌신의 초대 성우분이시다!. (지금은 코야마 리키야로 교체)
  2. 그들이 얼마나 악랄하고 사악한지 알고 있기에 우주에서는 레벨리온=큐레인저 이외에는 아무도 이들에게 대항하지 못한다. 물론 처음에는 대항한 세력이 있었는데 힘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전부 패배했다. 그 예로 가루의 일족은 마지막까지 쟈크 매터에게 저항했지만 가루를 제외하고 모두 자크 매터에게 몰살당했다.
  3. 8화에서 그 비밀이 어느 정도 밝혀졌는데, 지구에는 다른 행성의 것보다 수백배 더 많은 양의 플라네지움이 저장되어 있다고 한다. 플라네지움 수집에 열을 올리는 쟈크 매터에게 있어선 아주 좋은 먹잇감.
  4. 이카겐과 마다코가 제대로 각 잡고 무릎 끓은 상태에서 해당 질문에 대답하는 것으로 보아 쟈크 매터에서 돈 알마게를 영접할 때 반드시 하는 일종의 인사 관례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