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틀 히어로 스톰 네오스

트리플 컨택트 융합
엘리멘틀 히어로 마그마 네오스엘리멘틀 히어로 카오스 네오스엘리멘틀 히어로 스톰 네오스
엘리멘틀 히어로 스톰 네오스
"네오스! 아쿠아 돌핀! 에어 허밍버드! 3개의 힘이 하나가 되었을 때, 머나먼 대우주의 너머로부터, 최강의 전사를 불러낸다! 트리플 컨택트 융합! 은하의 소용돌이 안에서 나타나라! 엘리멘틀 히어로 스톰 네오스!"
card1002188_1.jpg
한글판 명칭엘리멘틀 히어로 스톰 네오스
일어판 명칭E・HERO(エレメンタルヒーロー)ストーム・ネオス
영어판 명칭Elemental HERO Storm Neos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9바람전사족30002500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 "네오 스페이시언 에어 허밍버드" + "네오 스페이시언 아쿠아 돌핀"
자신의 필드 위에 존재하는 상기의 카드를 덱으로 되돌린 경우에만, 융합 덱에서 특수 소환이 가능("융합" 마법 카드는 필요로 하지 않는다.).
1턴에 1번만 자신의 메인 페이즈시에 필드 위의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할 수 있다.
엔드 페이즈시에 이 카드는 융합 덱으로 되돌아간다. 이 효과에 의해서 융합 덱으로 되돌아갔을 때,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모든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고 셔플한다.
"네오스! 아쿠아 돌핀! 에어 허밍버드! 3개의 힘이 하나가 되었을 때, 머나먼 대우주의 너머로부터, 최강의 전사를 불러낸다! 트리플 컨택트 융합! 은하의 소용돌이 안에서 나타나라! 엘리멘틀 히어로 스톰 네오스!"

1 개요

히어로 카드군의 콘택트 융합 몬스터 카드.

2 상세

스톰이라는 이름대로 마법카드 태풍의 효과를 1턴에 1번 쓸 수 있는 명실공히 최강의 네오스다. 다른 컨텍트 융합체와는 달리 소체의 능력이 전혀 반영되어 있지 않은 게 특이한 점이다. 태풍의 능력도 강력하지만 사실 이 카드가 덱에 돌아갔을때 발동하는 효과가 이 카드의 존재의의라고 할 수 있다. 패로 되돌려서 재활용의 여지를 주는 마그마 네오스나 세트시키는 다소 무의미한 카오스 네오스와는 달리 필드위의 카드를 전부 덱에 되돌려 버리는 강력한 바운스효과. 이 카드를 사용할 경우 미러클 콘텍트가 단숨에 광역 필드 제거 카드가 되어버린다.

다만 유의할 점은 기동 효과 사용이 막힘에 따라 소환하자마자 함정카드로 제거되었을 경우 어떤 효과도 사용하지 못하고 허무하게 사라진다는 것. 또한 마법/함정카드를 전부 파괴하는 것과 필드위의 카드를 전부 바운스하는 효과는 겹치는 점이 있기때문에, 때에 따라 아예 태풍 효과를 안쓰고 그대로 엔드선언을 해 세트 마법/함정까지 모조리 덱으로 되돌리는 수도 있다. 특히 스타라이트 로드같은게 있을 것 같은 경우 유효한 전법.

아무튼 매우 강력한 효과 덕분에 가장 실용성이 높은 콘텍트 융합체이지만, 엔드페이즈시 카드가 전부 덱으로 되돌아간다는 것은, 다음 상대의 턴 자신의 필드가 텅텅 비게 된다는 것을 뜻한다. 네오 스페이스로 고정시켜 놓아도 제거당할 확률이 있고... 나름대로 리스크가 큰 편.

미러클 콘텍트로 에어 네오스를 소환해 단숨에 원턴킬을 내는 덱이라면 반드시 채용할 만한 카드이다. 마침 이 카드의 소체중에 하나가 에어 허밍버드이고, 나머지 하나인 아쿠아돌핀의 효과도 나쁘지 않다.

만약 유우기와의 마지막 듀얼에서 마그마 네오스가 아닌 이 카드를 꺼냈으면 100% 쥬다이의 승리였다.

월드 챔피언쉽 시리즈에서 놀랍게도 등장영상까지 보유하고 있는데 어째서인지 등장음악이 GX시리즈 카드로 취급되지 않는다. 하지만 아쉽게도 월드 챔피언쉽 2011에선 용량문제로 등장영상이 사라졌다.

효과명은 얼티밋 타이푼.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