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롯테

エリザロッテ/Elisalotte


AURA시스템 전개 모습

프리시아 기사왕국의 차기 여왕이 될 공주. 하지만 평화로운 왕궁이 지겨워서사부님의 갈굼이 싫어서 한손에 검을 들고 모험을 떠났다. 코즈믹 아크를 향하여!

1 성능

레벨 0 기준(무기 미착용)

타입사이즈코스트최대 에너지체력근접원거리달리기비행인내
육전S750805325201511810

AURA 발동 시

타입사이즈코스트최대 에너지체력근접원거리달리기비행인내
육전S7508053252015161112

교체 가능한 AURA 대응 파츠:

명칭타입사이즈코스트체력근접원거리달리기비행인내
엘리자롯테BS육전 전용S45251202-1
AURA 대응육전 전용S452512120

1.1 카트리지

명칭코스트비고
최대 에너지 +70/용량 +7025체력 +11, 6회
본체 무기 강화/내장무기 강화302회
탄 방어 상승/실탄 방어20
검 방어 상승/검 방어20
폭발 방어 상승/폭발 방어15
대쉬 저항 강화/터프 러너20
스웨이15
숏 점프/숏 부스트15
착지 안정/퀵 랜딩25레벨 6 이상
부스트 러닝15레벨 6 이상
대 스턴 저력/스턴 복구15레벨 6 이상
상태 이상 저항/퍼스트 리커버리30레벨 6 이상
비행 향상/퀵 점프30레벨 9 이상
위상 레이더/위성 레이더50레벨 9 이상

1.2 필요 경험치

레벨12345678910
2204408801540242033008800132002200035200

2 기체 설명

코즈믹 브레이크에 등장하는 S사이즈 육전형 기체.
금발벽안레오타드, 카츄사에 빛을 발하는 백색 갑옷 등으로 완전무장(?)한 공주님 로봇. 멜피의 상전으로 공주님을 보조하기 위해 멜피가 활을 익혀왔다는 설정. 기사국의 공주답게 고정무장으로 오른손의 기사검을 갖추고 있다.

발동하여 WB 게이지를 소모하면서 발동 중 시스템에 대응하는 파츠가 변형하고 성능이 달라지는 AURA 시스템을 고정WB로 탑재하고 있다.[1] 인간형 최초, 코즈믹 브레이크 오리지널 중에서도 최초.
주무장은 AURA 전개 시 빛의 검신이 형상되는 기사검. 검의 비를 뿌리는 팔 내장 무장도 갖추고 있다.

다른 레빗 기체들과 비교했을 때 효율이 좋지 않고 공주님인데도 한낱 시종 겸 호위 무사인 멜피와 너무 비교되고 레빗머신 맨 위칸의 타이틀마저 빼앗긴지라, 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을 얻었다.심지어 이런 것 까지...

일단 기체의 장점을 살펴보자면 판정이 좋고 공속도 괜찮은 시원시원한 칼질과 게이지를 모두 채우지 않고도 발동이 가능한 AURA시스템이 있지만 S사이즈의 육전임에도 불구하고 마이티 바인급의 느린 이동속도에 왼손 무기와 BS, 액세서리를 제외하면 파츠 교환이 불가능한 단점이 있는데,
비슷한 칼 한 자루 기체인 오우카의 경우 공격력은 낮지만 이동속도가 환상적이며 검기라는 합리적인 대공 수단도 갖추고 있는데다 별로 코스트 격차가 크지 않으면서도 총합 스탯 차이가 크다. 이동 스탯에 비해 인내가 높은 것도 아니고 파츠 교환으로 이동속도를 보완하기도 힘들어서 강한 공격력을 살리기가 어렵다. 쉽게 AURA발동이 가능하다고는 하나 AURA발동 이후의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다. 발동후의 시버리소드는 판정과 타수가 증가되나 전진력이 떨어지고 넉백이 늘어나서 계속된 추격이 어렵고 후상황도 나쁘다. 게다가 타격시 공속이 떨어지는 버그마저 존재한다.

AURA발동시 추가되는 시버리 슬래쉬는 살짝 전진하여서 검의 비를 뿌리고 강력한 횡베기를 한다. 빛나는 검의 비에 적중당한 적에게 근접공격 및 이동불가를 걸리며빛의 봉인검? 이후 연계되는 횡베기의 범위도 나쁘지 않고 위력도 제법 괜찮은편이지만 단점도 만만찮은데 웬만큼 한다 싶은 육전들은 발동전에 때리는것이 가능하고 사용중에는 무적이 아니기 때문에 방해받을수도 있으며 횡베기 막타는 원더비트 발동으로 얼마든지 회피가 가능. 사용후에는 일정시간의 쿨타임이 주어지는데 이시간이 그리 짧지 않으며 서브무장 사용불가가 되기 때문에 상대가 원더비트로 횡베기를 회피 했다면 영 좋지 않은 상황이 된다.

결국 AURA시스템의 장점은 하나도 활용이 안되고 원더비트 교체 불가, 코스트 대비 영 좋지 않은 능력치라는 단점만 떠안게 된 비운의 기체다.

한국서버 기준 2011년 11월 30일 패치로 대폭 상향이 이루어졌다. CHIVARLY SWORD(기사검)가 WB 게이지를 추가 소모하지 않도록 되었고, AM 내장 무장 CHIVARLY SLASH의 연속공격의 실질 딜레이와, AURA 발동 시 전개되는 양쪽의 실드의 HP가 상향.
하지만 유저들은 카타리나 비지 내장 무장 상향에 더 전율하는 중이다.
그래도 어떻게 콩주라는 오명은 벗나 싶더니 뱅가드 펜서와 쌍둥이 소환사 자매, 신 4걸이 풀리고 2012년 6월 13일 패치로 3신관 휴머노이드가 추가되는 현재 시점에서는 빼도 박도 못하는 콩라인. 팬이라면 어느 브라콘 격투가처럼 각성이라도 나오길 기대하고 있지만 현실은...

모험을 떠나기 전의 모습으로 보이는, 노란 드레스를 입은 일러스트를 보면 그냥 빼도박도 못하게 사람 인증(...)
여담으로 스커트를 입는걸 싫어한다.심지어 출격대사 중에 "스커트 따위 입을까 보냐!?"가 있을 정도.(...)멜피:엘리자도 예쁘게하는 것도 좋을것 같은데~♪
진짜 싫어한다.

메일로 오는 공식 4컷 만화에선 프라이드 때문에 꼬마화를 거부했었다.(?) 회피할 수 있었던 건가 그런데 2011년 12월 29일 코믹마켓 상품 동봉 시리얼 넘버로 엘리자쨩이 출시. 이유는 다른 지아스 기체들이 너도나도 치비기체가 되면서 끼리끼리 어울려 노는데 엘리자만 어찌혼자 남들과 동떨어진 외톨이가 되어갔고 프라이드냐, 대세를 따르느냐에 고만하다가 결구 후자를 택했다고한다.. 그런데 치비 기체 주제에 AURA가 있다!(?!)

엉덩이 부분 파츠에 'ㅅ'가 새겨져 있다

획득방법은 오픈초기의 공주 레빗과 이벤트 한정 메가 레빗이 있었으니 둘다 종료된 이후에는 프리미엄 로봇큐브에서 극히 낮은 확률로 획득가능.

고정장비 방패와 새로운 검을 장비하여 AURA발동후의 격투능력과 시버리 슬래쉬가 이전과는 비교가 불허할 정도로 강화된 파생형 엘리자롯테 Glanz가 등장.

이걸로 콩주소리는 면했는가 싶었지만 등장레빗 간판기체는 Glanz마저도 뛰어넘는 사부님이라 여전히 콩주... 그렇긴 해도 이전에 비하면 대단히 강해졌기 때문에 옛날시절을 생각하며 덤볐다간 매운맛을 보게된다.

새로운 파생형 엘리자롯테 zwei가 등장. 새로이 등장한 동료기사들의 무장을 합친 복합기능의 창검을 장비하였고 컨버젼 파츠로 오라발동시의 무장을 바꿀수도 있는 다채로움을 자랑하지만 압도적 포격킬러인 Glanz에 비하면 대단히 애매한 포지션이 단점.

2.1 플레이 영상

2, 3번째 기체는 코니 쉐리프, 토이박스 걸
  1. 단 다른 AURA기체와는 달리 발동 횟수(비트 개수)에는 제한이 있어 내장무기 강화 시 횟수가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