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브레이크 2

항목이 존재하는 무한도전 특집 이 외의 특집은 해당항목 참조.
여드름 브레이크
무한도전 도둑들
여드름 브레이크 2
무도 공개수배

1 개요

무한도전에서 여드름 브레이크를 이어 방영될 예정이였던 특집. 정확히는 여드름 브레이크는 이름과 범죄자 VS 경찰의 포맷만 빌려줬다고 봐도 되고, 실질적으로는 무한도전 도둑들의 후속작이다. 이 특집은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 + 무한도전 마이너리티 리포트돈가방을 갖고 튀어라2 100빡빡이의 습격과 흡사하다.

2 프롤로그(2014년 8월 23일 방송)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무한도전 도둑들에서 벌어진 심리게임 결과 박명수가 우승한 기념으로 석방되고, 나머지 멤버들은 탈옥을 하게 되었다는 기본 설정을 깔고 시작한다. 박명수는 모종의 이유로 특수 수사반 반장이 되어 멤버들을 잡는 역할이 되었고 파트너로 실제 강력계 형사 출신의 특수조사관 모종준 씨가 배정되었다.나머지 멤버들은 이들과 전 국민의 눈과 귀를 피해 24시간 동안 도망쳐야 하며 모두 잡히면 박명수의 승리가 되는 형식이었는데....

한 때 그 녀석불미스러운 사건으로 하차하면서 방송 여부가 불투명해져 버렸다. 물론 그 녀석의 음주운전이 제작진 잘못은 아니지만 2014년 들어 무한도전은 에피소드가 조금만 길어진다 싶으면 이어서 방영하지 않고 짧게는 몇주, 길게는 몇달씩 끊어서 방영하거나 다른 에피소드에 끼워서 방송하는 현상이 심해졌다. 이 바람에 시청자들이 앞의 내용을 잊어먹을 정도였고[1] 또한 이 때도 여드름 브레이크 2를 예고편 방영한 다음 1년간 뜸만 들이다 날려먹을 뻔 했으니 불만이 안 나올 수가 없다. 아유 속 터져!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새 멤버가 들어오고 정형돈이 갑작스레 하차하면서 기약없는 나날들만 계속되다가 약간의 수정을 거쳐 무도 공개수배로 대체되었다. 김태호 PD의 인터뷰 참조.

3 여담

  • 본래 여드름 브레이크가 방영되기 전에 여드름 브레이크의 후일담을 담은 외전작이 나온다고 했으나 오랜시간 나오지 않았고, 설상가상 2012년에 파업으로 촬영이 무산되어 방영되지 못했다.

그러다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2 100빡빡이의 습격에 통합되어 방영된 줄 알았으나 도둑들 이후 후속작으로 결정되었다. 하지만 여드름 브레이크의 후일담이라고 보기는 어려운게 형사였던 유재석과 정형돈은 범죄자고 돈들고 배를 타고 승리한 박명수,전진,길 중 박명수가 형사역인걸 봐서는 여드름 브레이크 1의 후일담이기엔 어렵다. 후일담이 기각되고 새로 만들어진 것을 보면 길과 전진이 하차한 것이 요인 중 하나였을 듯. 물론 이 시리즈를 몇년동안 기다려온 시청자들은 기뻐하고 있다.

  • 한편, 몇몇 무한도전 추격전이 어느정도 의미를 담고 진행된다는 의미에서 이번 여드름 브레이크2는 작년에 있었던 현상금 5억원의 유병언 도피를 모티브로 삼았다는 의견도 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추적이 도주범을 단 하루만에 모두 잡아낼 수 있을까도 이번 추격전의 주요 재미포인트.
  • 김태호는 정형돈 하차 이후에 한 강연에서 "우리가 여드름 브레이크 2 찍으려고만 하면 일이 터진다. 작년 여름에는 그 녀석이 술을 마시더니 이번에 찍으려고 하니까 정형돈이 쉰다"고 말하며 특집 재개의 떡밥을 뿌려놨다.
  1. 그 예로 방송사 파업으로 인해 몇 달 뒤에 방영된 예능의 신, 하하 vs 홍철 편이 있으며, 무도탐정사무소는 첫 방영후 두달간 그냥 쟁여놓다가 길의 음주운전으로 나머지 부분이 폐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