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옥룡 보텍스 드라고뉴트

(연옥룡 월윈드 드래곤에서 넘어옴)
이 항목은 연옥룡 월윈드 드래곤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card100019028_1.jpgcard100019025_1.jpg
연옥룡 월윈드 드래곤연옥룡 보텍스 드라고뉴트
한글판 명칭연옥룡 보텍스 드라고뉴트(미발매)
일본판 명칭煉獄竜 ボーテックス・ドラゴニュート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1000-카게로우(미스트)플레임 드래곤1
【기동】【뱅가드 서클】【쌍투(레기온)20000】:「연옥룡 월윈드 드래곤」(상대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이라면, 이 유닛은 한번만 자신의 드롭 존에서 카드를 4장 골라 덱으로 되돌리고, 덱에서 지정 카드를 1장 골라, 쌍투(레기온)할수 있다.)
【기동】【뱅가드 서클】【카운터 블라스트 2, 자신의 패에서 자신의 뱅가드 서클에 있는 유닛과 같은 이름의 카드를 골라 버린다.】: 이 유닛이 쌍투(레기온)하고 있다면, 상대의 그레이드 2 이하의 리어가드를 2체까지 골라, 퇴각시킨다. 그리고, 상대의 데미지 존이 4 이하라면, 상대 뱅가드를 1장 골라, 1데미지를 주고, 그 데미지 체크 중, 트리거 효과를 전부 무효로 한다. 그 턴 중, 이 능력은 다시 사용할수 없게 된다.
【자동】【뱅가드 서클】: 자신의 메인 페이즈 중, 상대의 리어가드가 드롭 존에 놓였을 때, 그 턴 중, 이 유닛의 파워 + 3000
「연옥의 업화는, 천계의 이치조차도 전부 불살라버린다.」(LR)
소용돌이치는 화염으로 파멸을 불러라! 라이드! 연옥룡, 보텍스 드라고뉴트![1]
한글판 명칭연옥룡 월윈드 드래곤(미발매)
일본판 명칭煉獄竜 ワールウインド・ドラゴン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290005000카게로우(미스트)플레임 드래곤1
【자동】【리어가드 서클】: 이 유닛이 어택했을 때, 자신의 '연옥'이라는 이름이 붙은 뱅가드가 있다면, 그 배틀 중. 이 유닛의 파워 + 3000,
「연옥에 사는 용은, 그 존재만으로도 위협이 된다.」(LR)

2 설명

연옥염무에 등장하는 미스트의 그레이드 3 & 그레이드 2 유닛.

레기온 유닛인 연옥룡 보텍스 드라고뉴트는 이번 연옥염무의 메인 유닛으로, 레기온 시 카블 2에 자신의 패에서 월윈드나 이 카드를 버리는 것으로, 상대의 g2 이하의 리어 2체를 퇴각시키는 효과를 보유했다. 하지만 이 이후에 꽤 강력한 부가 효과가 딸려오는데, 상대의 데미지가 4 이하라면 상대에게 공격을 안하고도 1데미지를 박아버린다! 여기에 이 효과로 먹인 데미지의 트리거 효과도 무효로 해버려 트리거 효과로 회복하거나 소모 가드가 줄어드는 것도 방지할수 있는 꽤나 강력한 스킬. 또한 상대 리어가 퇴각하면 3000 펌핑하는 스킬도 갖고 있는지라 이 스킬과 연계하면 단숨에 6000 펌핑이 가능해진다. 이 덕분에 연옥룡 메나스레이저 드래곤 같은 유닛들로 퇴각을 시켜도 파워 업 할수 있다. 강력한 레기온 스킬로 상대의 리어 2체와 뱅가드에게 일타삼피로 막대한 데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파워 업 할수 있는 연옥룡의 에이스. 5데미지 부턴 데미지를 줄순 없지만 리어 퇴각은 발동 가능하다.

메이트 유닛인 연옥룡 월윈드 드래곤은 버닝혼 드래곤 스킬을 갖고 있는지라 연옥 덱의 리어 화력을 담당할수 있을 것이다.

또한 처음 일러스트가 공개되었을 때는 외형이나 이름이 과거 1기 카드였던 보텍스 드래곤을 연상시키는지라 놀라는 유저들이 꽤 있었다. 결국 이 녀석의 정체는 바로 1기의 그 보텍스 드래곤이 맞다. 수많은 전쟁을 거치면서 진화를 거듭해 결국 궁극의 전투 형태인 드라고뉴트 형태로 진화했다고 한다.

애니에서는 레기온 메이트 편 2기 오프닝에서 처음 등장. 178화에서 미와 타이시에게 연옥룡 덱을 받은 것으로 처음으로 본편에 모습을 비췄고, 이후 카이가 탐색자를 버리고 연옥룡을 잡으면서 카이의 새로운 에이스 카드가 된다. 184화에서 올리비에 가야르와의 숙명의 대결 때 라이드 되면서 모습을 드러냈고, 연옥룡 메나스레이저 드래곤과의 연계로 가야르의 이른 장마의 해방자 브루노를 날려버린뒤 자신의 스킬로 파워 업 했다.

그 다음 화에서는 윌윈드 드래곤과 레기온한뒤 레기온 스킬로 가야르의 리어 2체를 날려버린뒤 데미지를 주면서 가야르의 진영을 초토화시켰고, 다음 턴 다시 레기온 스킬을 발동하여 다시 한번 가야르에게 데미지를 줬는데, 이때 데미지로 나온 힐 트리거 조차 자신의 스킬로 무효화시켰고[2], 결국 최후의 레기온 어택으로 가야르의 푸른 화염의 해방자 프로미넌스 코어를 쓰러트리고 승리했다. 이번화에서 잘 보면 첫번째 레기온 스킬을 발동할때 브루노와 G3인 프로미넌스 코어를 퇴각시키는데, 스킬에는 분명히 'G2 이하의 리어가드'라고 되어 있다. 제작 미스인듯.(...)

레기온 스킬의 이름은 트리니티 크림슨 플레임. 리어 2체랑 뱅가드에게 하나씩 데미지를 입힐 때마다 카이가 "원! 투!"라 외치는게 특징.

width=40%
그리고 이 스킬을 사용할때 카이의 썩소가 장난아니다(...) 더빙만 되면 이제 야가미 라이토 드립이 흥할 것이다

3 수록 팩 일람

연옥룡 보텍스 드라고뉴트
수록 팩카드 No.레어리티발매국가기타사항
연옥염무BT17/00?RRR/LR일본세계 최초 수록
연옥룡 월윈드 드래곤
수록 팩카드 No.레어리티발매국가기타사항
연옥염무BT17/0??R/LR일본세계 최초 수록
  1. 184화, 카이 토시키
  2. 이때는 크림슨 플레임의 연옥의 화염에 의해 트리거 효과조차 지워진것으로 묘사되어, 가야르는 처음엔 데미지로 힐 트리거가 나왔다고 좋아했으나, 크림슨 플레임에 의해 불타 효과가 무효가 된 트리거에 의해 손에 화상을 입으면서 놔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