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따

대한민국힙합 MC 겸 VJ.

thumb.jpg
돌아이 콘테스트에 응모했던 무한도전 주제가 뮤비 장면中

블로그 http://blog.naver.com/ddddddddda
트위터 http://twitter.com/yumdda
미니홈피 http://www.cyworld.com/yumdda

본명 염현수. 예명의 유래는 염현수 왕따(...)의 준말이다.

2006년 9월 Where is my radio라는 싱글으로 데뷔를 했으나... 팔로알토 & 더 콰이엇 피쳐링이 있었음에도 그냥 묻혔다. 이후 피타입, 각나그네 등이 소속되어 있었던 파운데이션 레코드로 이적하나... 아무런 결과물도 내지 못하고 탈퇴. 다만 자신의 곡 또는 피쳐링에 살아숨셔![1]를 자주 넣음으로써 언더 힙합 리스너들에게 인지도를 어느 정도 알리긴 했다. 현재는 Back n forth라는 파티브랜드를 내걸고 활동하고있다. 켠왕에 나올때 옷을 잘보면 back n forth라는 마크가 적힌 의류를 입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그러다가... 무한도전 돌아이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것을 기점으로 예능 활동을 시작했다. 콘테스트 우승 기세를 타 MTV Most Wanted VJ로 발탁되었다.

무한도전 돌아이 콘테스트에 응모한 무한도전 주제가 뮤비나 싱글 뮤비나 스타일이 대한민국의 대중적인 일상에서 위화감을 발산하는 본인의 모습을 통해 엽기적인 유머러스를 창조해내는 것으로 힙합 뮤비치곤 참신한 편.

눈치 챈 사람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돌아이 컨테스트에 출제한 그 작품의 원본이다.
물론 이쪽이 더 명품이다.(…)

그 외 인간실험실이란 것에 참가했다.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을 보건대 아이폰과 스포츠웨어에 관심이 지대한듯 싶다. 블로그 초기에 올라온 글들은 거의 대부분이 스포츠웨어 관련 글.

MT990809_400x300.jpg
이게 바로, 살아숨셔~

여담이지만 디시인사이드 힙합 갤러리에서 활동한 적이 있었다. 데뷔 초창기인 2006년경 힙합갤러리에서 누군가 염따를 찬양하는 글을 썼는데, 힙갤러가 알아보니 그게 염따(…).

켠김에 왕까지에도 가끔 출연진들이 불러서 같이 와서 강제로 게임을 강요당하는데 주로 밥사준다는거에 낚여 오는듯. 하지만 편집된건지 염따가 정말 배불리 먹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2월 18일, 염따의 1집 살아숨셔가 나왔다. 기존의 염따와 매우 다른 스타일로 극호평을 받고있다. 무피쳐링임에도 지루하지 않게 랩을 했다는데에 호평을 받았다. 그니까 2집 빨리 내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1. 이 이름으로 힙합 프로젝트를 한 적도 있었다. 얼마나 살아숨셔를 자주 써먹었는지 Most Wanted에서 뮤비 주문을 할때도 이 슬로건을...이었는데 실제로 앨범이 나옴으로써 실체화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