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텔론(이택우) |
생년월일 | 1995년 8월 12일 |
학력 | 명지고등학교 졸업 가톨릭관동대학교 재학 중 |
거주지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
하는 일 | 게임 유튜버 |
소속 | 채널 좀비왕 |
유튜브 / 페이스북 / 아프리카TV[1] |
이 제품은 텔론이라고 쓰고 롤쟁이라고 읽습니다. 그게 싫으면 탈론이라고 읽어도 좋습니다. 아니, talon이라고 읽는 게 가장 좋겠습니다. talon은 주로 롤을 하며 평상시에는 롤만 합니다. 롤을 하는데 롤을 해서 롤쟁이입니다(?). 재미삼아 "무비메이커"로 만든 영상을 계기로 유튜브에 뛰어든 "게임 유튜버"로, 남들이 연필 들고 4년제 대학교을 다닐 때 그는 키보드를 두들기며 "웃긴대학"을 다녔습니다. 웃대에서는 드립과 브금을 전공하여 브금술사라는 칭호를 얻기도 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그의 하드디스크에는 500개가 넘는야동브금이 있다고 합니다. 채널 좀비왕의 유튜브 진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talon의 "나 사용 설명서"에 따르면 주의 : 이 제품은 관종입니다. 관심을 주지마세요.
- 채널 좀비왕의 텔론 소개
1 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이다. 과거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거나, 웃긴대학 등 여러 유머사이트에 자신의 탈론 플레이 편집 영상을 올리면서 유명해지게 되었으며, 이후 채널 좀비왕 소속으로 유튜브를 중점으로 활동을 하기 시작한다.
2 상세
설명하듯이 주로 업로드 하는 영상은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영상. 이름부터 엄청 솔직해 보이는 존나 진지한 탈론vs□□□ 상대법(...)을 올리고 있으며 탈론이라는 챔피언에 대해 상당한 장인인 듯.
대부분의 챔피언에 대하여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인다. 가령 극 카운터인 다리우스의 경우 탑에서 답이 안나오자 로밍 위주의 플레이를 펼쳐 중후반을 도모하는 예가 대표적. 또한 존나 진지한 □□□ 하는법이라는 영상도 올리며 탈론 이외의 챔피언 운영법도 알려주고 있다.[2] 주로 사용하는 아이디는 유튜브 동영상에 밝혀진 것으로 의하면 텔 론, 탈론 장인 태구리[3], AP나서스,여언습만이살길[4] 등이 있다. 본인이 밝힌 아이디의 유래는 말 그대로 텔레포트를 사용하는 탈론이라는 뜻. 가끔 미드라인에 서서 특정 챔프를 만났을때 점화를 들면 농담삼아 점론 이라고 부른다. 여담으로 복습을 매우 싫어한다 그리고 탈론이 탈진 들면 탈론이라 카더라
또한 동영상을 만들 때 매우 적절한 브금을 까는 점도 유명 요소 중 하나. 라인전에서 갱킹을 당해 죽은 암울한 상황에서도 뜬금없는 브금을 깔아 그 상황을 희화화 시켜 재밌는 상황으로 만들기도 한다. 본인 목소리도 나쁘지 않은지 자기 목소리를 통한 효과음 예↗후↘! 를 자주 써먹기도 한다. 또한 오리소리꽥를 상당히 잘 내는데 이 소리도 동영상에 자주 이용한다. 많이 듣다보면 질린다 다만 본인 목소리에 자신감이 많았는지 직접 본인 동영상을 더빙 해보았지만 영 좋지 못한 평을 듣기도 했다. 물론 이 점에 대해서는 본인 동영상을 발전 시키기 위한 시도라 봐도 좋을 듯. 유튜브 시청자들과도 잘 소통하는 편이다. 거의 모든 영상에 2개 이상 글을 올리며 자신을 언급하는 글에는 웬만하면 다 답글을 달아주는 편이다.
유튜버 금시르의 흔한 노말겜 시리즈를 보고 영감을 받아 영상제작을 시작했다고 한다. 다만 Kshaway의 Very Serious Montage 시리즈와는 관련이 없는 듯. 텔론이 직접 밝히길 존나 진지한 시리즈를 시작하고 갓샤웨이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 구독하면 티버가 콧구멍을 파주는 듯하다
죠죠 애니판 2부 오프닝과 오라오라 러쉬 브금으로 보아 죠죠러인 줄...알았으나 본인이 죠죠는 보지 않았지만 오라오라는 안다고 말했으므로.... 우는 천사에 대한 소개 영상을 올려서 닥터후의 팬인 것을 인증했다. 상당히 무섭다 여자친구 가 있었으나 헤어지고 새로 만나는 여자친구가 있다고 한다.
모 사이트에서 텔론이 헬퍼를 사용한다는 저격글[5]이 올라왔지만, 불과 댓글 10여개만에 망원 렌즈의 시야범위를 표시해주는 원이다라는 댓글이 나오며 순식간에 헛지랄이 되었다. 이에 텔론은 자신의 탈론 승률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명(...) 해명글 너무 어처구니없는 저격인 탓에 일각에서는 고도의 광고 아니냐는 소리도 나온다...[6] 하지만 순실력으로 다이아를 갔던 비정상인이다.
2016년 4월 21일 롤을 접는다는 발언이 담긴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롤을 접는 이유로, 헬퍼의 난립, 그로 인해 더 이상 의미가 없어진 티어, 라이엇 코리아의 반응으로 인해 롤이라는 게임에 많이 실망했다고 했으나 댓글에는 롤을 정식 컨텐츠로 삼지는 않지만 아예 롤에 손을 뗀 것은 아니다고 한 텔론의 댓글이 올라왔다. 약간의 말 실수가 있었나 보다. 4월 22일 우르프 스페셜이 올라왔다.
2016년 5월 1일 유튜브에 자신의 속마음과 고민을 털어놓고, 그동안 시청자들에게 큰 혼란을 준것에 대해 사과하는 영상을 올렸다. 롤 컨텐츠는 올리되 롤을 좀 까는(...) 방향으로 올릴 것이라고 의사를 밝혔다. top 10은 계속 올릴 예정이라고... 이 담화(?)에서 자신이 아직 군대를 안 갔다왔으며 조만간 갈 예정이라고 한다. 같은 달 19일 이제는 아예 자기 여자친구와 같이 롤을 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같은 달 30일 드디어 구독자 20만명을 달성했다! 5월 말부터는 오버워치를 즐겨하는 듯 하다.윈스턴을 즐겨한다
한동안 김만덕 시리즈만 줄창 올리다 여름 끝물즈음해서 다시 롤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처음엔 귀찮았는지 편집을 거친 몇 분짜리 영상이 아닌 자신 개인화면+마이크(+캠) 풀타임을 올렸지만 얼마 안 있어 다시 평소 텔론스타일의 영상으로 회귀했다.
2.1 김만덕씨
이 문단은 김만덕씨(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텔론이 만든 새로운 캐릭터. 롤에 대한 컨텐츠가 질려갈 즈음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정보채널로 만들었다. 이 채널의 캐릭터는 열여덟의 오지랖 넓은 아저씨가 모티브라고 하며, 캐릭터 컨셉을 잡는데 자그마치 6개월이 걸렸다.(프로필 사진은 채널 좀비왕 소속 동료 세치혀가 15분만에 그려줬다.) 텔론이 김만덕씨의 영상을 올리는 이유는 만덕씨만의 영상 사전을 만드는 것 이라고 한다. 평소 관심있는 평범한 주제로 영상을 올리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싶었다고 한다.
6월 9일 김만덕 유튜브 채널 개설 후 Top 10, XX에 대한 사실 등의 영상을 올리고 있다. 올라온 영상으로는 자기 소개글, 바퀴벌레에 대한 5가지 사실, 가장 강한 지상 동물 Top 10 등이 있다. 자기 소개로는 나는 김만덕 이지만 누군지 모른다고 한다지만 공부에 대한 개인적인 5가지 이야기에서 본인이 텔론임을 깠다.
3 논란
유튜버 텔X이라는 사람 너무합니다 - 원글은 삭제되었다. 구글 웹캐시 아카이브 그리고 이어진 비난과 텔론 본인의 사과문. 헌데 이 사과문도 논란이 되고 있다.
4 시리즈
- 존나 진지한 탈론vs□□□ 상대법
- 존나 진지한 □□□ 하는법
- LOL 약팔이 방송 ㅅㄱㄱㅅ
- □□□죽이는 영상, □□□가 죽는영상, □□□가 죽이는 영상[7], □□□□가 죽거나 죽이는 영상
- □□□ 스페셜
- TOP 10
김만덕허언 빽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