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대학생

1 소개

채널A에서 매주 토요일 11시부터 방영한 전 예능 프로그램으로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대학생 버전이며 2016년 4월 16일에 첫방송했으며 매주 목요일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에서 촬영되었다. 그 뒤 동년 6월 18일, 방영 2개월 만에 소리소문없이 종영되었다(...).

2 출연진

단국대학교 16학번 도예과로 입학했다. 등교를 앞두고 유세윤에게 전화를 걸어 대학 첫 날 무엇을 신경써야 하는지 물어보았다. 학교 등교 첫 날 장도연박나래에게 전화를 걸어 첫 날 부터 샵에 가서 화장 받는다고 구박했다. 군기반장을 맡고 있으며 4명 중 유일하게 대학교를 졸업했다. 첫 수업은 교양으로 토론수업이 있었는데 더 지니어스의 활약이 기대되었으나 횡설수설하는 모습을 보였다. 도예과 전공시험에서는 의외로 재능을 보여 물레치기를 잘 하였고 교수님께 전과하라는 칭찬까지 받았다.

단국대학교 16학번 도예과로 입학했다. 등교 첫 날 장동민의 예상과는 다르게 6시 30분에 학교를 도착했다. 교수님보다 나이가 많을 수도 있고 학생들의 부모뻘이라 걱정을 많이 했다. 그리고 오랜만의 복귀라 지나가는 학생들이 몰라보거나 긴가민가한 모습을 보이자 "역시 쉬긴 쉬었구나"하는 다소 의기소침한 반응을 보였다. 입고 온 옷이 가수티가 안나자 오리엔테이션에 가기 전 가수 스타일로 옷을 갈아입고 갔다. 첫 수업인 교양에서 특이한 시각으로 가정교육에 대해서 말하였고 교수님의 질문에 잘 대답하여 칭찬받았다. 도예과 수업에서는 물레치기에 어려워 하는 모습을 보였고 옆의 장동민이 잘하자 미리 정보가 새내가서 연습하고 온 것 아니냐는 음모론을 제기하였다.

단국대학교 16학번 체육교육학과 신입생으로 입학하였다. 첫 날 젊은 애들에게 뒤쳐지지 않도록 샵에가서 화장을 받고 등교했다. 오리렌테이션에서 예상과는 다르게 성적표가 좋지 않아서 모두가 놀랐다.[1] 전공 체교과 수업에서 저질체력이 드러나 고난이 예상된다.

단국대학교 16학번 체육교육과 신입생으로 입학하였다. 역시 장도연처럼 첫날부터 샵에 가서 빡세게 메이크업을 받고 왔다. 오리엔테이션에서 학생생활기록부가 의외로 "수"로 가득한 모습을 보였다. 교양수업에서 조별찾기에 처음에는 불러주는 조가 없었으나 막상 들어가서 토론을 해보니 아주 논리정연하게 말을 잘했다. 교양수업이 끝난 후 장도연과 함께 동아리 알림제에서 운세를 보다가 별로 좋지 않아 자리를 뜨고 체교과 전공 수업을 들으러 갔다. 모자를 지적받고 군기에 대해 무서워 하는 모습을 보였고 체력평가에서 역시 장도연과 마찬가지로 저질체력이라 고난이 예상된다.

3 논란

촬영장소었던 단국대학교의 대나무숲에 올라온 바에 따르면 장동민과 탁재훈이 촬영한 도예과 수업 촬영중 재학생의 졸업작품 겸 공모전작품이 카메라맨에 의해 파손되었다. 사건당시 방송작가가 개인적으로 사과하긴 했으나 결국 작품이 가마에 들어가지 못해 4월중 있던 공모전 타이밍도 어긋났다고 한다. 또한 전공심화과정 수업중 2명의 시끄럽고 교수의 말을 방해하는식의 개그와 불성실한 태도로 수업에 방해된다며 방송 철수를 요구했다. 아래에는 촬영으로 인해 수업변경이나 수업방해가 일어났다는 댓글이 달렸다.#[2]
  1. 경희대학교에 토익전형으로 입학했다고 한다. 다만 활동을 겸하다 보니 중퇴로 끝났고 학사학위에 미련이 남는다고 한다.
  2. 이것을 장동민과 연결시켜서 '장동민 저xxx 그냥 아예 안봤으면'이라는 식으로 트위터에서 욕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