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나이트런에 등장하는 생체병기. 키메라의 상위종. 일반 양산형 키메라는 이 오리지널들의 마이너 카피에 불과한 걸로 보인다. 접근전 만렙인 앤을 체술만으로 털어버린다거나 에너지 흡수 그런거 없이도 막대한 출력의 빔같은 공격을 쏴재낄 수 있는 등 양산형과는 격이 다르다.
원래 콜드 히어로인 '1번'만이 남아있다는 서술이 1번이 처음 등장했을때 나왔지만 이후 속속들이 등장해서 EP3 문 시점 총 6마리의 오리지널 키메라가 존재한다. 기존 1번+봉인되어 있던 7번+루인사의 '관측자'들이 한마리씩 호위로 부리고 있는 4마리+최강의 키메라 6. 댄 마르노가 보유하고 있는 13번이고 앤 마이어는 오리지널은 12번까지라고 알고 있으므로 최대 13마리 존재하는 모양. 참고로 6/7번을 제외함 다른 오리지널들은 다 거유다.(...)
만드는 도중에도 기술발전과 적용이 계속 이루어졌는지 뒷번호로 갈 수록 더 강하다. 1~6번이 1세대. 7~13번이 2세대로 구분지어지는 모양.
생체병기에서 벗어나지 못한 키메라들과는 달리 루인사 소속 오리지널 키메라들은 인격도 확실하고 서로 장난도 치는등 임무 중이 아닐땐 재미있게 산다. 댄 왈 개도 오래살다보면 인간흉내를 내고 인간흉내를 통해 인간을 이해하는것이 곧 인간을 죽이기 쉬워진다고. 그렇게 장난치다가 전투를 준비하란 말에 분위기가 바뀌는걸 보면 이들이 '병기'라는게 단적으로 표현된다.
2 등장 키메라
2.1 1번
오리지널 키메라(콜드 히어로). 가장 처음 등장한 오리지널 키메라이며 1번이라는 형식명을 보면 가장 빨리 제조된 오리지널 키메라기도 하다. 정작 기술발전으로 오리지널 중엔 가장 약한듯(...) 대체로 오리지널이라 칭하면 이쪽.
2.2 6번
정식 명칭은 식스타임 더 식스피어 마스터(Sixth time The sixpear master)
일명 최강의 키메라. 헐렁한 복장에 히스테릭한 표정을 짓는 흑발의 젊은 안경낀 여성의 모습을 하고있다. 뿔의 경우 이마 중앙에 난 거대한 1개. 이러한 특징으로 보아 양산형 중 4식 유니콘의 오리지널로 추정된다. 유일하게 관측자 소속이 아닌데 아무래도 진 테슬러 직속으로 보였지만 커멘더를 가지지 않았다는 키메라라는 언급으로 보아 루인사에 소속되어는 있지만 7번 처럼 마스터는 없는듯 하다. 사용하는 무기는 창. '식스피어 마스터'라는 칭호를 보나 등장하자마자 앤이나 줄리아를 창만으로 간단하게 우세를 점하는걸 보아 창술로도 상당히 강하다. 화이트의 말론 키메라 자체성능은 오히려 오리지널 키메라들중 최약이고[1] 창술 하나로 최강이란 칭호를 얻은 모순덩어리라고.
앤과는 과거에도 상당한 악연인 걸로 보인다. 키메라의 수호자를 자칭하며 키메라를 지키는걸 목표로하는 식스에게 있어 어디까지나 키메라는 생체병기일 뿐이며 인간을 죽이기 위해 존재할 뿐이기에 권리따위 인정하지 않는 앤과는 대립할 수 밖에 없다.[2]
까칠해보이는 첫등장과는 다르게 키메라들끼리 있을땐 엄마 포지션(...)으로 요리가 취미인 갭 모에. 안경을 벗는 쪽이 더 예쁘다는 언급이 있다.
앤을 매우 적대하지만 얄궂게도 앤과 닮은 점이 많다. 긴 생머리에 안경, 최악의 신체[3]를 엄청난 무술로 커버한 최강자, 지킨다는 것에 대한 강한 집착 등등.
7번과는 예전에 만난 사이인듯.
2.3 7번
7번째 오리지널 키메라. 대 전쟁시절의 몇 안되는 대영식 병기. 녹발에 주황색 눈에 청색 동공이 4개 있는 특이한 눈을 하고있다. 나이트런 여캐 치곤 드문 빈유. 기다란 뿔 두 개가 이마에 돋아있다. 타 키메라처럼 빔 포로의 역할도 있지만 아카식 레코드의 접속 디바이스기도 하다. 앤이 부서진 조각을 챙기는 모습이 슬쩍 나왔다.
수많은 경험과 업으로 신으로까지 칭송받기도 했다는 인물. 신성한 무녀이자 순결의 신부라고 앤이 말한다. 함대로 구워버리기 전 세라핌의 발목을 묶는 역할로 활약했으며 본편과는 다르게 모든 노심이 멀쩡하고 2기의 적성병기 모두를 가진 완전체 세라핌과 1:1로 싸웠고 깊은 상처를 남겼다. 세라핌이 해방되면서 이쪽도 같이 해방되었다. 위의 업적 때문인지 '칭송받는 이'라고 불리는 듯 하다. 그녀를 찾으러 가는 앤이 루인이 도착하기 전에....라고 말하는 것을 보면 가무르 왕가와 계약한 루인의 진짜목적은 세라핌이 아니라 이쪽이었던 모양. 검은색과 초록색이 섞인 중력파를 다루는데 정확상 그라비티 디바이스처럼 중력계열 초상능력을 지니고 있는걸로 보인다. 가장 성가신 속성이라고. 제조에 신기술이 많이 들어가서 그 스펙은 기사를 뛰어넘을 정도.
루인과 7의 만남을 저지하러온 앤 마이어, 줄리아와 격돌.[4] 앤도 인식하지 못한다는 줄리아의 발도를 피하고 접근전 스패셜리스트인 앤을 밀어붙이는 등 기사를 뛰어넘는 강자라는걸 어필한다.[5] 이후 중력파를 사용해서 마무리지으러 하지만 줄리아가 발도로 카운터 처서 무산. 이후 줄리아를 먼저 처리 하려 하지만 앤마이어가 반격하려하자 눈도 제대로 안보이는 주제에 함부로 주먹을 휘두르지 말거라라며 오히려 역관광 시켜버린다. 하지만 멋진 휴양지라고 소개 받고온(...) 디오라시스 4세의 결계에 포박된다. 하지만 루인은 댄과 무려 오리지널 키메라 5기를 투입하는 강수를 투었고 이들과 디오라시가 격돌하면 섬 따윈 박살난다는 앤의 판단 아래 루인에게 넘겨준다.
신관 카야라는 여성의 의지를 이었다고 한다. 신관을 계승하면서 키메라완 다르게 독립성이 확보된 특이개체라고.[6] 앤을 손쉽게 털어버린 것 역시 마이어 식의 원류 중 하나인 '산반법술'이라는 고류무술의 전승자로서 압도적 근접격투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 작가의 말에 따르면 스승인 신관 카야는 전성기 앤과 대등하게 싸운모양.
참고로 아카식 레코드에 접속하기 전엔 한자 단어만 딱딱 끊어말했다. 신인류혁명동맹은 한자문화권이었던 모양. 또 꼬리가 달려있는데 계속 나왔다 안나왔다 한다(...)히페리온?
2.4 13번
정식 명칭은 카오스 서틴(Chaos thirteen)
가장 나중에 만들어진 그야말로 최신형.양눈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며 쌍검을 허리 뒤에 차고있다. 댄과 함께 행동하는 걸로 보아 마스터는 댄인듯. 13번이지만 작중 나온건 두번째로 기존 1번과는 뿔이 나있다는거만 제외하면[7] 완전히 다른 모습이다. 앤의 오른쪽 무릎을 작살낸 장본인이며 지능도 상당히 높아 보인다. 괴수의 워프마커를 순식간에 해석한 뒤 조작할 정도.
문 오프닝 3화에서 디오라시스의 결계를 부셔버리며 등장 디오라시스가 써틴이라는 이름을 말하고 완성된 것을 보고 괜히 결계내성을 집어넣었다는 말을 보고 앤은 제조 과정에서 디오라시스가 관련된걸로 추정한다. 그리고 최근에 비밀리에 만들어진건지 앤 마이어가 오리지널은 12기까지 있는게 아니였나고 의문을 표하며 다른 오리지널 키메라를 볼때 이 키메라만은 정체불명이라 붙였다.
2.5 블루 혼 더 허니블러드
Blue horn The honey blood.
금발과 파란색 뿔을 가진 오리지널 키메라. 뿔은 오른쪽 눈 대신 뻗어나와 있다. 무기는 거대한 대검. 마스터는 파이브. 2세대로 말해지는걸 보면 넘버는 8번 이상. 대전쟁 시절 영웅들과 싸우고도 살아남은 이형의 검투신. 드라이센사 파괴작전에 13과와 함께 투입되며 근처의 에너지를 흡수하자 고속으로 이동하며 모든걸 깍둑썰기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때 융의 반응이나 검의 균열, 붉은 이펙트로 보아 비슷한 시대의 영웅이였던 다이크와 같은 능력이거나 88번검의 개량형이라던가 하는 추측이 있다.
여담으로, 앤이 루인사에서 키메라 세븐을 확보하는 과정에 간섭해 방해를 했다는 사실을 댄 마르노는 일부러 보고할때 누락해서 파이브에게 감췄으나, 이 키메라가 내부고발파이브에게 보고해버렸기에 결국 사실을 알아버린 파이브가 앤과 PPP를 말살하는 결단을 내리게 되었다. 잘 보면 파이브가 보고를 받는 장면에서 이 키메라가 화면에 비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덕분에 앤과 PPP에 대한 말살계획이 진행되었으며 앤은 전력을 준비하기도 전에 기습적인 공격을 받고 휘하 세력이 괴멸당했으니 어떻게 보면 앤과 PPP를 몰아붙인 원흉.
2.6 화이트 쉐도우 더 스피드팬텀
White shadow The speed penteom[8]
좌우 비대칭 복장이 특징인 키메라. 뿔은 관자놀이에서 직선으로 원뿔형으로 튀어나와 있다. 무기는 짧은 단도. 마스터 듀란 맥그루거. 7번을 포획하러 갈 때 듀란이 거부하고 싶어하자 하는 척만 하고 구경만 한다고 말한다. 앤을 감싸서 포격을 준비할때도 은연중 식스를 노리는등 어딘가 의문스러운 냄새를 풍기는 개체. 마스터인 듀란에게 이뻐해달라고 하면서 안기며 놀아달라고 하며, 줄리아에게도 친구하자며 달려드는 모습도 또한 루인 소속의 다른 오리지널과는 다른 모습이다. 허나 이는 운영이 힘든 불량품이라 온화하게 만들려고 듀란이 약을 마구 투여하고 뇌를 수술하여 성질을 억눌려 놓은 것에 지나지 않으며 루인의 정식명령이 떨어지는 순간 망설이지 않고 즐겁게 인간을 난도질 할 것이라고한다.
2.7 레인 더 스틸피스트
Rain The steel fist.
비서 복장의 키메라. 뿔은 양뿔. 무기는 이름처럼 양손의 권갑. 마스터는 지오. 제조에 이노베이션 엠파이어의 기술이 들어갔는지 이브 자일, 시온 자일처럼 눈에 아이 가드가 존재한다. 아이기스 말살 작전에서 가스행생 위에 위치했던 아이기스 시설을 단신으로 박살낸다.
- ↑ 조정 자체도 상당히 자주 받아야하고 이미 수명을 끝난걸 억지로 연명시키고 있단 언급이 있다.
- ↑ 괴수를 제외하면 작중 앤이 작중 가장 많이 죽인 생명체가 키메라다. 작중 모든 키메라의 적이라 호칭된다.
- ↑ 심지어 둘 다 수명상태가 좋지 않다.
- ↑ 이때 아카식 레코드에 접속해서 앤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데 '1급 말살대상'으로 분류되어 있다.
- ↑ 앤이 말하길 자신과 비슷한 타입이라고 한다. 처음 무기를 소환하려다 출력부족으로 캔슬된걸 보면 이정도도 베스트 컨디션이 아닌 모양.
- ↑ 본인 왈, "나는 키메라를 벗어나 신관을 계승하고 선술을 이은 자."
- ↑ 그것도 기존의 양갈래뿔이 아닌 오른쪽 이마에만 2개 나와있다.
- ↑ 오타가 아닌 로마표기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