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 베델리우스

베델리우스 가
당주현 구성원전 구성원
오스카 베델리우스오즈 베델리우스에이다 베델리우스자이 베델리우스쟈크 베델리우스레이첼 세실사라 베델리우스길버트
체인
그리폰비 래빗 / 앨리스
300px
오스카 베델리우스
연령45세
신장190cm
체중불명
생일5월 22일
별자리쌍둥이자리
혈액형O형
성우우메즈 히데유키
김기철

1 소개

4대 공작가 중의 하나인 베델리우스 공작가의 인물로 사실상 베델리우스 집안의 가장이다. 아버지한테 까닭없는 미움을 받던 오즈 베델리우스한테는 아버지나 다름없는 인물로, 오스카도 조카인 오즈를 무척 아끼고 있다. 4대 공작가를 이루는 인물인 만큼 정치적인 수완도 좋다.

탄탄한 체구에 안경을 쓰고 있는 유쾌한 사람...이지만 조카들에 대한 사랑이 너무나 각별한 나머지 조카딸이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고 쓰인 편지를 받자마자 곧바로 딸내미바보 모드로 돌입,[1] 조카딸이 다니는 학교에 잠입한다.

이때 길버트 나이트레이를 용의자로 지목해서 시스콘 모드로 돌입한 오즈와 같이 죽이려고 들었다.
허나 여학생이 입는 교복을 입고 잠입하려다가 들키는 바람에 붙잡혔으나 에이다 또래 소녀들의 멸시의 시선을 받는 것도 꽤 흥미로웠다고 말한다.[2]

그밖에도 오즈 일행이 친 사고를 뒷수습해주거나 정신적인 지주가 되어준다.

2 행적

19권에서 에이다와 함께 도망치려다가 자이한테 들켜 판도라 본부로 끌려가게 되었고 거기서 자이로부터 충격적인 진실을 접하고 오즈가 실은 다른 사람이라는 사실을 믿지 못한 채 멘붕.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또한 쟈크에 의해 아내를 잃은 피해자.[3] 자이의 말에 의하면 이미 예전부터 오즈가 진짜 자이의 아들이 아니라는 것을 눈치채고 있었던 듯 하다. 자이에게 에이다를 인질로 잡히고, 그것을 가장 괴롭게 하는 방법으로 스스로 오즈를 죽일 것을 독촉받은 상태.

그러나 그는 오즈를 받아들이고 구해주는 것을 선택했고, 오즈에게 "행복해져라"는 말을 남긴다.[4]
그리고 때마침 돌아온 앨리스와 오즈, 길을 문 안쪽으로 밀어넣은...것까지는 좋았는데. 츠바이에 의해 복부에 칼을 찔린 상태에서 형인 자이에게 끔살당한다. 죽기 전에 눈을 감으며 한 유언은, 언젠가는 너와도 서로 알고 싶다고 생각했다고......역시 대인배. 그리고 오즈의 멘탈은 또 바스락바스락, 앨리엇 이후의 또 감동을 준다

마지막회에서 잠시 나온 모두가 행복한 평행세계에선 여전히 조카 팔불출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덕분에 자이를 짜증나게 만들어 갈굼을 당한다. 허나 본편의 살벌한 관계가 아닌 단순히 형제 싸움으로 묘사된다. 오스카의 자이에게 남긴 유언을 생각하면 눈물나는 부분.

  1. "그런건 이 삼촌이 용납못한다!"고 광분했다.
  2. 이 때 쟈크시즈 브레이크는 "아하하하, 이 왕 M..."이라고 중얼거린다.
  3. 단, 오스카는 쟈크가 자신의 아내와 자이의 아내를 죽여 무슨 이득이 있냐고 생각해 오즈를 억누르고 표면으로 떠오른 쟈크에게 자이에게 자신에 대한 의심을 심고 자이의 주변 사람의 죽음이 자신의 짓인 것처럼 생각하게 해서 오즈를 어비스로 떨어뜨리도록 한 것이 아니냐고 질문했다.
  4. 그것이 너를 옭아매는 저주의 말이 되지 않기를 바라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