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 메구미

a57650485dc40d8e.jpg
20101116225854.jpg

岡めぐみ

초전자머신 볼테스 V의 등장인물. 더빙판 이름은 백경란. 성우는 우에다 미유키. 국내판 성우는 홍영란.

볼테스 팀의 홍일점이자 방위군 총사령관 오카 장관의 외동딸. 더불어 코가류 18대 전승자라 쿠노이치이기도 하다. 설정상 나이는 13세(!)로 고우 다이지로와 같다. 볼테스 V 분리시 볼트 랜더를 조종한다.

초전자로보 콤바트라 V난바라 치즈루보다 약간 어른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지만, 볼테스 팀원들 사이에서는 동생뻘인 고우 히요시마저 기가 세다고 평하는 걸 봐서는 이미 공인 말괄량이 취급받는 듯. 그래도 완고한 태도로 다른 팀원들을 다그치는 고우 켄이치에게 배려심을 가지라고 얘기하거나, 초반에 겉돌던 미네 잇페이와 고우 형제를 화해시키려 애쓰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팀의 원활한 결속력 유지를 위해 힘쓰는 모습도 보인다.

다만 작품의 전개가 콤바트라 V에 비해 거시적인 주제에 집중한 나머지 연애 전선은 사실상 형성되지 않았고, 그나마 비중 자체도 잇페이와 더불어 후반으로 갈수록 공기화했기 때문에 치즈루나 투장 다이모스에리카에 비하면 인기는 별로 없었다. 히로인이라기보다는 볼테스 팀의 구성원 이상을 거의 벗어나지 못했다는 인상이라, 나가하마 낭만 로봇 시리즈의 여성 캐릭터로서는 그다지 취급에 힘을 받지 못한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