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카 아주머니

파일:Attachment/PreCure Ms. Otaka.jpg

おタカさん

Yes! 프리큐어 5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지로 치에/김민정.

상크 뤼미에르 학원 내의 카페를 운영하시는 아주머니.

오타카의 '오'는 일본어에서 쓰이는 일종의 존칭으로 이름은 '타카'뿐이다. 물론 이나마도 본명인지는 불명. 국내판에서는 매점 아줌마로 불린다.(...) 요즘 매점에서는 핫케이크스파게티를 판매하나보다.

시원시원한 성격으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아울러 주판은 5급으로 가게 가격을 전부 암산으로 처리할 정도로 머리가 좋다고 한다.(...) 덧붙여서, 학생들에게 거스름돈을 지불할 때에는 "~만엔"이라고 하는 말버릇이 있다.

두 사람은 프리큐어 Max Heart에 등장했던 후지타 아카네 언니나 후기작 프레시 프리큐어!의 카오루 짱과 비슷한 포지션의 캐릭터로, 가끔씩 나타나서 유메하라 노조미들의 정식적인 힘이 되어준다.

사실은 상크 뤼미에르 학원의 이사장이다. 학생들을 좀 더 가까이에서 만나보고 싶어 카페의 점장으로 행세하는 것. 이렇듯 학생들을 생각해주는 이사장이어서 프리큐어들을 비롯한 학생들은 얼굴도 본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사장을 매우 존경하고 있었다. 학생회장인 미나즈키 카렌도 교사인 코코도 이사장이 누군지 몰랐을 정도로 교감 외에는 정체에 대해 알지 못했지만, 교감과 함께 하데냐에게 습격당한 걸 노조미 일행이 발견하면서 노조미들에게 정체가 드러나게 되었다. 하지만 사정을 들은 노조미들은 이를 비밀로 하기로 한다.

여담으로, 미나즈키 카렌이 프리큐어의 자격을 얻기 전에 비록 잠깐이지만 지성의 프리큐어의 후보(?)에 올랐던 적이 있다. 흠좀무.

GoGo!에서는 시럽이 인간 모드로 배고파하여 지나가던 것을 붙잡고 핫케이크를 먹여줬는데, 시럽의 인간일 때의 가명인 '시로'도 이 광경을 목격한 노조미가 오타카 아주머니에게 둘러대다가 붙인 이름이다. 이후 시로(=시럽)을 자기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로 고용해주며 동시에 핫케이크를 많이 제공해준다.

GoGo! 시점에서는 오타카 아주머니가 이사장이라는 것을 아는 카렌이 무심코 '이사장님'이라고 불렀다가 주변을 의식하고 황급히 말을 고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