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쟁이 로리페라투

외로움쟁이 로리페라투
さびしがりやの ロリフェラトゥ
Lonely Nosferatu
250px
장르
작가 사가라 소우
삽화가 쿠로보시 코하쿠
번역가 정우주
출판 레이블20px 가가가 문고
20px 제이노블
발매일20px 2015년 04월 17일
20px 2016년 06월 10일
일본 공식 웹사이트 </td></tr></table>
width=100%

1 개요

한국 공식 PV 유투브 영상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로 유명한 사가라 소우의 신작. 일러스트는 쿠로보시 코하쿠.

일본에서 2015년 4월 17일에 발매했다. 한국에서는 2016년 6월 10일에 정식 발매.

이전에 연재했던 레이블인 MF문고J가 아닌, 히라사카 요미, 와타리 와타루등을 따라서 가가가 문고에서 출판한 것이 특징.

일본에서는 이쪽, 한국에서는 빅툰에서 짤막하게 볼 수 있다.

러브 코미디같지 않은 러브 코미디를 쓰던 사가라 소우러브 코미디 외 장르 라이트 노벨 첫 도전작이자 가가가 문고 첫 데뷔작.

노가야 후부키 → 토키와 토카 → 시기쇼아라 → 신코지 유이 → 노가야 후부키 → 시기쇼아라 순으로 시점이 바뀌는 구조로 되어있으며, 매 챕터마다 서술 트릭과 반전을 곁들인 어두운 이야기이다.

작품 자체의 평가는 극단적으로 갈리는데 사가라 소우의 특유의 문체, 전작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와 그에 관한 드립, 사가라 소우가 이런 얘기를 하는 이유 등을 아는 사가라 소우의 팬들의 평가는 재미있었고 사가라 소우 특유의 플롯 구성은 이번에도 흥미로웠다는 평이 많지만, 이를 알지 못하는 이들에겐 크게 어필을 하지 못한 모습이 보이며 이런 장르에 익숙한 사람들은 생각보다는 평이하게 흘러간 느낌이 든다는 이야기도 많다. 특히 엔딩 부분은 쫓기듯이 이야기를 끝낸 느낌이 든다는 평이 대체적.

그리고 전체적인 분위기나 전개등이 카도노 코우헤이부기팝 시리즈와 닮았다는 평가가 많다. 작가 사가라 소우가 부기팝 시리즈를 아주 좋게 보기도 하니 어느정도 의식을 하고 쓴 듯 하다.

한글 정식 발매 초판 기준으로 상당량의 오타가 있어 적당히 눈치껏 오타를 가려내며 보아야 한다. 역자 '정우주'는 동시기에 발매된 사가라 소우의 다른 작품 그런 세계는 부숴버려 -퀄리디아 코드- 1권도 담당했는데 해당 작품의 초판에서도 상당량의 오타가 있어 같은 시간에 두 작품을 동시 진행한 것이 문제가 되어 보인다. 이 작품에서는 내부 표지에 옮긴이와 지은이의 위치가 잘못되어 지은이에 정우주, 역자란에 사가라 소우가 들어가는 실수가 있었다.

2 줄거리

우리 학교에는 정말로 기묘한 흡혈 공주가 산다.

고민하는 여고생 토키와 토카는 심야의 구교사에서 괴이와 맞닥뜨리는데──
“그대, 무례하도다. 어인 연유로 이곳을 찾아왔느냐.” “어묵을 만들어서요.” “……어묵?”──날라리 계열 왕따 가해자, 강아지 계열 로봇 소녀, 그리고 ‘정의의 사도에 맞서는 적’인 나.
이것은 고독한 흡혈 공주와 평범하지 않은 우리가 자아내는 청춘의 협주곡이다──. “시, 심술 부리지 말라니까──!” ……아니, 도화곡일까. 아마도.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의 사가라 소우가 도전하는 신개념 황혼 롤리팝!

학교에 사는 귀여운 흡혈귀와 그녀를 둘러싼 다양한 군상들이 보여주는 사건을 각각 다른 인물의 시각으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묘미는 무엇보다도 등장인물들의 개성이다. 작품의 전개와 함께 짧은 문장으로 표현할 수 없는 인물의 모습과 함께 한 권의 책이 전해주고자 하는 이야기로 모이는 각각의 사건들이 책에서 눈을 떼기 어렵게 만든다.
흡혈귀와 등장인물들이 겪는 즐거우면서도 조금은 슬픈 사건들과 각자의 길을 선택하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에서 다시 한 번 책의 내용을 생각하게끔 하는 것이 이 작품의 묘미이다.


교보문고 출판사 서평

3 목차

  1. 노가야 후부키는 이렇게 말했다 1
  2. 토키와 토카와 고귀한 불사자
  3. 시기쇼아라와 무서운 짐승
  4. 신코지 유이는 우주 로봇의 꿈을 꾼다
  5. 노가야 후부키는 이렇게 말했다 2
  6. 언젠가, 어딘가에서

4 등장인물

시기쇼아라-
노가야 후부키토키와 토카신코지 유이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