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리 모드로 제작한 팀 포트리스 2의 매드 무비 시리즈
- 관련 항목 - 게리 모드, 팀 포트리스 2,
In a Nutshell,In a Nutshell-Kurzgesagt
In a nutshell.
원작은 더스트 보울 요약(Dustbowl in a nutshell). 더스트 보울에서 점령 지점에 엔지니어가 센트리로 방어를 구축함과 동시에 메딕 우버 차지 준비하면서 헤비가 함성을 지르며 입구 앞을 가로막는다. 그리고 입구가 열리는 순간.... 아아 망했어요 블루팀은 우버차지 준비도 못하고 입구 앞에서 집중 공격하는 레드팀에게 처절하게 발리면서 블루 헤비의 절규와 함께 블루팀 리스폰 지역이 초토화된다.
원작의 퀄리티가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원조 초월작이 많은 상태다. 하지만 재미는 거의 동등하다고 보면 된다.
대표적인 초월작.
1.1 컨셉 특징
이 시리즈의 제목은 무조건 '맵 이름 또는 클래스 이름 등 in a nutshell'. 그 맵 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소재로 다룬 영상. 문제는 요약한거 치곤 대부분 영상이 긴게 많다. 이 시리즈의 요점은 팀 포트리스 2의 게임 특성상 맨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마구 소리를 질러대는 캐릭터들의 정신나간 공식적인 성격과 팀포2만의 정신사납게 만드는 성우 음성[1]을 이용한 무작정 정신 없음이 주 이점이다. 그러다가 자기 팀이 전멸해서 패배가 코 앞으로 닥쳐올 때 슬픈 마성의 BGM과 슬로우 모션은 가히 압박.
하지만 컨샙도 간단하고 거의 똑같은 반복 형식이다보니 팀포 2 에서는 소재 고갈로 길게 유행하지는 못했다. 게리모드를 이용한 저퀄리티 컨셉으로 애니매이션 모션이 없이 인형극 처럼 흔들거리면서 심하게 팔과 다리를 허우적대는 등 몇 가지는 날로 먹는 부분도 있으나 팀 포트리스 2 만의 객관적 가치로써는 최고의 공감물로 자리잡은 필수요소가 되어버렸다. 역시 팀포 공감물 답게 게이브 뉴웰을 디스하는 것도 빠지지 않는다. 게리모드 말고도 미국 애니로도 팀포2 보이스 합성에 쓰이기도 한다. 원조 초월은 Gmodexpo. 자세한 건 항목 참조.
왜인지 Shellnut 시리즈도 있는데, 기본적인 틀은 비슷하지만 펜으로 그린 캐릭터가 특징인다. 근데 얘네 관절을 안 움직인다(...). 정확히는 몸을 통째로 흔들면서(...) 가거나 회전하며 난다움직인다. 참고로 흑백이고 우버 색깔도 똑같이 보라색이라 구분이 안되는데. 사람 인 자 모양으로 팔 벌리고 있는 Hand. 그리고 팔을 접고 허리쪽에 놓은 Pist가 있다. 왠지 Pist쪽이 병맛이 좀 더 있는 편.
- ↑ 그러니까 개념없이 E키를 마구 눌러 메딕을 마구 불러대거나 스카우트의 디스펜서 명령, 다른 클래스의 갖가지 함성 등 다양한 시끄러움이 너무 많다.(...) 이것도 밈 종류 중 하나. 특히 헤비의 Pootis가 유명하다.
2 유튜브에서 제작되는 매드 무비 시리즈
The Abridged Series.
유튜브에서 만들어지는 매드 무비의 일종으로, 애니메이션의 내용을 왜곡하고 섹드립을 비롯한 온갖 드립을 첨가하여 더빙하는 일종의 재더빙이다. 주요 작품에는 유희왕 요약시리즈와 드래곤볼 Z 요약시리즈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