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쿠다

의 대륙들
width=100% 아트모라
아카비르
탐리엘
요쿠다
피안도네아
알드머리스
지도를 클릭하면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Yokuda_Final.jpg
Yokuda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등장하는 의 대륙.

탐리엘의 서쪽에 위치해 있었으며 고대에 바다 밑으로 가라앉은, 전투민족 레드가드들의 원래 고향이다.

대륙이 가라앉은 원인에는 자연재해라는 설과 레드가드들 스스로 자초한 것이라는 설이 있지만 무엇이 진실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전쟁이 끊이지 않았으며 여기에 살고 있던 엘프인 왼손잡이 엘프(Left-Handed Elf) 역시 레드가드들과의 전쟁으로 절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승중에는 안세이[1]일당이 일으킨 대격변(!)[2]을 비난하는 것들이 있다. 이 때문에 이들이 일으킨 대격변으로 인해 요쿠다가 가라앉은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들이 있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레드가드가 종특으로 마법을 싫어하는 것은 요쿠다의 침몰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3]

대륙이 가라앉자 레드가드들은 함대를 이끌고 동쪽으로 항해했으며, 마침내 도착한 곳이 바로 해머펠이다. 그리고 오크들의 재앙이 시작된다.

이래저래 아틀란티스가 모티브가 아닌가 싶다. 대륙에 비해 작은 섬 대륙이였고 모종의 사건으로 침몰해버린 점 등등.

  1. 검의 성자들(Saints of the Sword)로도 알려져 있다. 고대 검법 쉐하이(Shehai)의 고수들. 스피릿 소드(Spirit-sword)라는 실체가 없는 검을 사용했다고 한다. 제다이?
  2. 핵폭발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흠좀무.
  3. 마법에 대한 재능은 충분히 있다. 단지 종특으로 마법을 혐오하다보니 마법 쓰는 레드가드를 보는건 고상하고 똑똑한 오크, 거짓말 안하는 보스머, 책임감 있고 착한 카짓 만큼이나 보기 힘들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