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리케

Ulrike / ウルリーケ

cyiyybn5qiA.jpg

마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유카나/이선/라라 코디.

1 소개

자안에 바닥까지 내려오는 긴 은발을 한 키 작은 소녀의 외양이지만 실제 나이는 800살이 넘은 진왕묘의 최고 무녀[1]. 그러나 나이와는 달리 마음이며 말투는 영락없는 어린 아이다. 진왕의 말을 들을 수 있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그의 말을 진마국에 전달해 둘 사이를 매개하는 언사(言賜)무녀로서 진왕묘에 살고 있다. 눈썹이 특이하게 생겼다(…).[2]

2 작중행적

시부야 유리가 누군가에 의해 강제로 진마국에 워프되어 괴한들에게 쫓기게 되자 안전한 지구로 돌려보내기 위해 그가 스타투어즈 할 수 있도록 임시로 통로를 열지만 도중에 방해를 받아 실패한다. 유리의 행방이 묘연해지자 진왕묘를 찾아가 일을 이렇게밖에 못하느냐고 따지는 폰 비레페르트 경 볼프람에게 '자신의 마력이 방해받은 건 그동안 살면서 이번이 처음'이라며 분하게 여긴다. 유리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자 볼프람이 윽박지르는데, 기제라에게 달라붙어서 운다(...).

3 기타

진왕이 진왕묘 바깥으로 나갈 경우 형체를 유지시키기 위해 그녀의 마력을 공급하는데, 소녀가 성인 남자를 간신히 등에 업고 낑낑대는 모습이라 보는 사람들도 마음이 편치 않다(…).

마니메 한정으로 유리와 약간의 플래그가 있는데, 진지한 건 아니고 진왕묘에만 갇혀살다시피한 그녀가 자유를 찾아서 그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분신을 만들어 이상한 일을 일으키자 수습하고는 가볍게 유리와 데이트를 즐기는 정도. 프린 길비트에 대한 짝사랑은 싹 지워버리더니 이런 에피소드는 추가하다니, 애니 제작진이 유리를 로리콘으로 만드려고 작정했나보다. 그러고보니 원작에선 그냥 1회용 단역이었던 로리 소녀 운디네도 애니에선 엄청 비중이 커졌지?

  1. 인간보다 장수하는 마족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장수한 편이라고.
  2. 사실 이런 눈썹은 예전 일본 여성들의 화장 방식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