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후 뉴 시즌 1에 나오는 장소.
1 에피소드 7
9대 닥터가 로즈 타일러 외에 이전 에피소드에서 달렉의 난동으로 박물관에서 일자리를 잃은 '아담 미첼'이라는 청년을 데리고 시간여행을 한 에피소드로, 뉴 시즌 최초로 같이 여행한 사람이 2명이 넘었다.
20만년 후 4번째 인류 제국의 전성기에 만들어진 우주 정거장으로 지구 궤도에서 수많은 정보들을 수집해 뉴스를 내보낸다. 기자들이 정보를 모으면 뇌의 칩을 통해 정보를 전송하고 그걸 통해 수백만 개의 행성과 종족에게 정보를 보내는 것. 정보를 송출하는 이식 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손가락만 튕기면[1] 이마가 열려서 뇌가 드러나며 이 곳을 통해 정보가 전달되지만 이마가 닫히면 기억도 지워진다.
그러나 이 위성방송은 승진되어 500층으로 가는 사람들이 실종되는 등 여러 가지 미심쩍은 점이 많은 곳이였고 닥터에 의해 비밀이 드러나게 되는데 이 위성방송은 신성한 하드로자식 만사로데포의 위대한 자크라패스(...)라는 외계 생명체에 의해 장악되어 있었고 그 외계생물의 정보조작으로 인해 인류의 진보가 늦춰지고 있었다. 나중에는 닥터에 의해 이 사실을 알게 된 방송사 직원에 의해 정보가 전송되면서 500층이 열기로 뜨거워져 자크라패스가 폭발하면서 사건이 해결된다.
한편 아담은 이익을 얻기 위해 미래의 정보들을 빼내려 하고 그 과정에서 뇌의 정보를 전송하는 두개골 수술을 하는 등 해당 에피소드에서 닥터에게 민폐를 계속 끼쳤다. 결국 분노한 닥터에 의해 아담이 과거의 전화 메세지 녹음기에 보낸 미래의 정보는 지워지고 머리 개조 수술을 한 채 내버려두고 떠나버린다. 이때 아담이 잘못했다며 다시 데려가달라고 하지만 "로즈 같이 훌륭한 파트너가 있는데 왜 널 데려감?"이라며 생깠다. 하지만 로즈는 바로 다음 에피소드에서 자기 아버지를...
2 에피소드 12 ~ 13
여하튼 이렇게 잊혀지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뉴 시즌 1 파이널 에피소드의 무대로 다시 돌아온다. 첫 등장한 에피소드에서 100여년이 지난 뒤로 이름도 게임 스테이션으로 개명되었고 '배드 울프'라는 회사에 인수되었다.[2] 이 곳에서는 지구의 사람들을 강제로 납치해 진행 중 탈락하면 분해광선을 쏴 죽이는 리얼 서바이벌 쇼를 진행하고 있었다. 닥터 일행도 납치돼서 쇼에 참여하게 되는데 닥터와 캡틴 잭 하크니스는 탈출하는 데에 성공하지만 로즈는 한 발 늦어 분해 광선을 맞고 사망한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게임 스테이션은 달렉들이 배후에 있었으며 탈락자들이 맞은 것은 분해 광선이 아니라 전송 광선으로 탈락자들은 달렉의 우주선으로 끌려가 달렉으로 만들어지는 것. 방송국 통제관이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닥터 일행을 강제로 데려온 것이다. 달렉들은 정체가 들키자 지구를 공격하게 되고 닥터는 로즈를 구출하고 타디스로 로즈를 원래 시대로 돌려보낸 후[3] 위성방송의 장치를 이용해 달렉은 물론 지구와 자기 자신까지도 날려버릴 정도의 강력한 파동을 일으키려 한다. 이 때 닥터는 달렉 황제에게 '배드 울프라는 단어를 계속 보낸 것이 너였냐?'고 묻지만 달렉 황제도 배드 울프란 단어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다.
한편 로즈는 타디스를 강제로 작동시켜 다시 돌아가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타디스 내부의 '타임 볼텍스(Time Vortex, 시간의 소용돌이)'를 본다. 그리고 닥터에게 '배드 울프'라는 메세지를 보낸 것은 자신으로 지금의 시간으로 다시 자신을 보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타임 볼텍스의 힘을 이용해 달렉들을 전멸시키고 죽은 캡틴 잭 하크니스를 되살려낸다. 하지만 타임 볼텍스의 에너지가 너무 강해 로즈의 목숨도 위험해졌고 이에 닥터는 키스로 타임 볼텍스를 로즈의 몸에서 빼낸 뒤 타디스로 옮기지만 그 후 생명이 다해 10대 닥터로 재생성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