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마법
- 참고 항목 : 마녀
공식 일러스트 | |
여성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이름은 숫자가 될 수 없습니다. 설명적인 이름을 사용하세요 | 남성 |
"마녀 처음보니? 흥!"
1 설명
수정구슬로 상대를 구속시킨다
빗자루를 타고 다니며 비행하면서 적에게 마력구를 던져 공격하는 마법 용병이다. 비행형 용병 중에서는 게이지가 가장 빠르게 차오르기는 하지만 비행 공격은 그다지 성능은 좋지 않다. 오죽하면 2주마다 사기캐가 나오는 지옥 같은 상황에서 이 용병이 나오자, "아이오가 정신을 차렸구나!"라는 소리가 나왔을 정도.(...)[1] 정 쓰고 싶다면 절대로 다른 용병은 쓸 생각 말고 위치 하나만 용병 창에 둘 각오로 써야한다. 위치는 다른 용병에 비해 게이지의 중요성이 크기 때문. 100레벨 칭호는 '유랑 마녀'이다.
트레져헌터와 같이 모션이 2개인 용병중 하나이다. 여자 캐릭터는 수정구슬을 돌리는 모션, 남자 캐릭터는 항아리에 담긴 무언가에 뭔가를 뿌리고는 웃는 모션이다.
2 기본기
- 기본사양 : 가만 있거나 걷는 중에 회복되는 비행 게이지가 존재한다. 게이지가 노란 색일 때 비행을 쓸 수 있다.
- DDD : 마법구로 상대를 세번 후려치는 평타. 막타에 적을 경직시킨다.
- D꾹 : 빗자루를 타고 비행한다. A키로 상승, S키로 하강하며, 지속적으로 비행 게이지를 소모한다. 드랍존이나 너무 높은 고도 위에서 비행하면 게이지가 더 빨리 떨어진다.
- (비행 중) D : 비행 중에 적을 추적해 날아가는 마법구를 발사한다. 피격 되면 머리 위에 마크가 생기며, 마크가 있는 대상이 다시 마법구에 피격 되면 유령에게 붙잡혀서 공중으로 떠오른다. 일정시간뒤 유령이 사라지며 적은 공중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된다. 하향으로 마법구의 유도력이 많이 떨어졌었는데, 2015년 중엽 다시 잠수함 패치되면서 유도력이 원래대로 돌아왔다.
- 점프공격 : 공중에서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빗자루로 찍어내리는 공중 대시 공격. 피격 되면 바운딩 되어 뜬다.
- 대시 : 영혼 발사. 지상에서 마법구 발사. 위와 같지만 유도력은 없다.
3 스킬
3.1 문나이트
일정 시간 동안 비행한다. 이 비행은 D꾹으로 발동되는 비행과는 다른 비행이며, 비행 게이지를 소모하지 않고 별개의 게이지를 사용한다. 문나이트 비행 중에는 D키 입력으로 넘어진 적도 추적하는 특수 마력탄을 발사하며, 이 마력탄에 맞을경우 처음부터 유령에게 붙잡힌다. 그 외에는 비행과 동일하다.
3.2 블랙캣
주변의 적 한 명을 자동으로 추격해 들러붙는 고양이 한 마리를 소환한다. 적에게 고양이가 들러붙으면 상대는 고양이를 떼내려고 발버둥치는데, 그 상태에서는 무방비 상태가 된다. 넘어져 있는 중에 쓸 수 있다.
3.3 페인쏜
지정 된 위치에 가시 나무를 솟아나게 하는 마법진을 소환하는 스킬. 가시 나무는 랜덤으로 마구 솟아나며, 마법진 내의 적은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 경직으로 두번 연속 맞을경우 넘어진다. 포로탈출에서 아군이 포로가 되어 적한테 맞고 있을 때 써주면 좋다. 일단 아군에게 붙어있던 적을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으며, 가시에 맞은 아군은 포로상태에서 해방된다.
3.4 소울파이어
제 멋대로 움직이는 도깨비불 두개를 소환한다. 경직으로 두번연속 맞을경우 되면 넘어진다. 가끔 상대의 콤보를 끊을때도 있다.- ↑ 더불어 공중에 뜬 적을 연사하는데 특화 된 용병인 마피아가 때 좋게 리뉴얼 되었던 시기라...
먹잇감을 끼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