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소녀 카즈미☆마기카에 등장하는 존재. 편의상 유사 마녀로 명칭.
1 개요
본편인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에 등장하는 마녀들과 달리, 평범한 인간이 괴이화된 존재다. 이는 유사 그리프 시드라고 할 수 있는 이블 넛츠를 주입당하여 생긴 일이다.
평소에는 인간의 모습으로 활동하다가, 힘을 발휘하게 위해 변신한다. 마녀로 변신한다고 해서 딱히 이성을 잃지는 않으며, 말도 할 수 있다. 마녀로 변신할 수 있는 인간은 단순히 변신하기 전의 근본적인 성격이 악해지는 것 뿐인 듯. 더불어 진짜 마녀와는 달리 결계나 사역마를 생성하는 건 불가능하다. 그냥 단순히 사악한 괴물 정도라 보는 게 맞을 듯.
쓰러진 뒤에는 이블 넛츠를 떨어뜨린 채 원래의 인간으로 돌아간다.
당연히 카즈미☆마기카에 등장하는 마법소녀들도 "이런 형태의 마녀는 처음 봐, 소울 젬도 반응을 안 해."라며 당혹스러워 했다.
이 유사 마녀들의 존재로 인해 카즈미☆마기카의 세계관이 본편 최종화 이후의 이야기가 아니냐는 의견들도 나왔으나, 3화에서 본편과 같이 그리프 시드를 지닌 마녀가 등장하면서 기각되었다.
작중 초반에 등장한 유사 마녀들은 모두 유리가 실험 차원에서 일반인에게 이블 넛츠를 주입하여 생겨난 것으로 보인다. 초반 이후로는 다시 등장하지 않는 상태.
소쥬도 카즈미와 칸나 니코와 싸울 때 궁지에 몰려서 이걸로 역전하려 했으나 곧바로 아사미 사키에게 회수되어 이걸 어디서 얻었냐는 사키에 말에 대답하지 않고 소울젬이 회수된다.
진짜 마녀가 아니라 그런지 이름이 제시되진 않았다.
2 작중에 등장한 유사 마녀
2.1 1화에 등장한 유사 마녀
파일:Attachment/2011-04-24 12;49;19.jpg
(Before) 권총을 한 손으로 들고 있는 시점에서 경찰 제대로 해먹긴 글렀다
(After)
1화에 등장한 마녀. 정확한 명칭은 불명으로, 여형사 이시지마 미사코가 유사 마녀화한 타입. 타치바나 소이치로를 충동질시켜 폭탄마라는 누명을 씌운 후 권총으로 사살하려고 했지만 카즈미와 미사키 우미카, 마키 카오루의 방해로 실패. 그 뒤 카즈미의 집에 찾아와 카즈미를 살해하려고 하지만, 마법소녀로 변신한 카즈미에게 역관광당한다.
이후 평범한 인간으로 돌아오는데, 이 때 그리프 시드가 아닌 이상한 물질을 떨어뜨린다. 이것이 바로 평범한 인간을 마녀로 만드는 원흉 이블 넛츠.[1]
2.2 2화에 등장한 유사 마녀
파일:Attachment/2011-04-24 15;56;35.jpg
(Before)
파일:Attachment/2011-04-24 15;33;46.jpg
(After)
2화에 등장한 마녀. 인간일 때의 모습은 화장품 회사 직원으로 추정되는 여성. 여고생들이 싸구려 파운데이션으로 짙게 화장을 하는 모습을 보고, 이것이 피부에도 안 좋고 더럽다는 이유로 여고생들을 습격한다.(…)
결국 카즈미, 카오루, 우미카의 협동으로 퇴치.
파일:Attachment/2011-04-24 16;02;02.jpg
역시나 퇴치된 이후 평범한 인간으로 돌아오며 이블 넛츠를 떨어뜨렸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 위 짤은 단행본에서 수정된 모습. 망가 타임 키라라 포워드 2화 연재 당시엔 위 짤과는 전혀 다른, 아래 짤의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