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왕

유희왕과는 관련없다

1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포켓몬 부스터의 별명

얼핏 봐선 뭔가 있어보이는 별명 같아 보이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덧붙이자면 동아시아 삼국에서 모두 불리는 범용성 있는 별명. 구글에서 한글로 '유일왕'을 치든, 한자로 '唯一王'을 치든 어떤 경우라도 포켓몬 부스터가 가장 앞 페이지에 뜨는 것으로(…) 증명된다.

왜 이런 별명이 붙게 되었는 지는 부스터(포켓몬스터)를 참조.

+영어로 Only king 이라고 치면 나온다고 카더라

2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스의 등장인물

一なる王

한길 협회가 숭배하는 존재로, 12개의 세계가 융합하면 나타난다고 한다.

세계의 융합이란, 백만세계 12개가 유일왕에게 멸망한 후, 멸망한 세계의 일부분이 유일왕이 진정으로 강림할 세계에 나타나는것을 말한다. 퓨리 로어의 평원도, 포퍼스족의 도시도, 아스트라시아 왕국도, 쟈남 제국도 이런 식으로 나타난 것이다.(쟈남 제국의 경우에는 훗날 그 자리에 사막이 또 나타나버린다. 그로 인해 쟈남 제국은 통째로 사라진다.)

당초에 총장 벨프레드는 그 존재를 알리지 않고 있었기에 일반 협회원들은 최후반부까지 그 존재를 몰랐다.

초반부터 언급은 자주 되지만 실제로 등장하는건 후반부터이다. 등장하고 나서는 아군 파티를 압도적인 방어막(...)으로 발라버리고 영원히 반복되는 하루로 던져넣는다.

사실 대사도 별로 없고 게임 내에서는 뭔 짓을 해도 절대로 이길수 없는 존재라는 식으로 언급이 되기에 카리스마는 꽤 강하다.

실제로 싸워보면 애매하게 약한게 포인트.(...)[1]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백만세계에 있는 별을 품은 자가 유일왕과 싸우다 패배하면 그 세계는 사라져버린다.

그리고 또 다른 세계에 융합의 형태로 나타나게된다.

쟈남제국이나 아스트라시아, 포퍼스족, 리지드포크, 퓨리 로어 등은 모두 원래 세계에서 유일왕과 싸우다 패배한 것이다.

한길 협회 총장 벨프레드가 유일왕을 강림시켜 이루고자 했던 유일왕의 세계는 행복하지만 완벽하게 똑같은 하루가 말 그대로 계속 반복되기만 하는 미래가 없는 세계다. 108성 멤버들도 이 세계 속에 던져졌으나,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원래 세계로 돌아온다.

또한, 전승으로 내려오는 말로 108숙성의 생명을 합치면 유일왕을 물리칠수 있다고 한다.

게임 내에서도 실제로 제노아가 이 방법을 제시하는 배드엔딩 루트가 있다. 수락하게 되면 주인공만 남고 나머지 107명은 사망하게 되는데, 혼자 남아서 알수 없는 고통에 몸부림 치던 주인공이 유일왕으로 변하면서 "세계를 하나로, 미래를 하나로."라고 말하면서 끝이난다.

주인공은 이 방법을 쓰길 거부하고 유일왕을 쓰러뜨릴 다른 방법을 추측해냈다. 그건 바로 유일왕이 강림하기 위해 나타났던 12세계의 서를 모두 모으는 것. 그리고 그 방법이 정답이었다.

다른 엔딩에서 해당 사실을 알수 있게 되는데, 길잡이탑 중간쯤에서 약속의 석판을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여기에는 천괴성의 이름 외에는 모두 타버린것처럼 되어있다.

그리고 유일왕을 쓰러뜨리게 되면, 정체가 위의 방법대로 동료들을 희생하여 유일왕을 물리친 다른 세계의 천괴성이란걸 알수 있게 된다.이거 때문에 이 유일왕이 주인공의 아버지나 다른 세계의 주인공은 아닐까 하는 말도 있었지만 설정집에서 보여준 유일왕의 맨 얼굴.정확히는 전 천괴성의 얼굴이 나오면서 이런 논란은 종식 되었다.

정체를 알고나면 여러모로 섬찟한 인물. 다만 최초의 유일왕의 정체에는 의문이 남는다. 대체 어떤 적을 만났길래 동료들의 목숨마저 희생해 가면서 까지 적을 해치웠는지...타임 패러독스?

  1. 강한건 맞는데 말그대로 어딘가 애매하게 약하다. 데미지는 쎈데 회복만 재때 하면 무슨일이 없는 한 이긴다. 상태이상을 딱히 걸지 않으므로, 레벨만 적당하다면 그레이리지 최하층 나방보다 쉽다고 느낄 수 있는 수준으로, 레벨 노가다를 해본 유저라면 거뜬히 잡아낼 수 있을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