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작 리스펙트

遺作~Respect~

2001년 핑크 파인애플에서 발매된 유작 OVA의 형식상 속편으로 총집편[1]까지 합해서 총 4화로 사실은 외전이다. 기본 설정은 유작 원작, 유작 OVA와 일부 동일하지만 일단 작화가 다르고 전개 과정이 상당히 다르다. 사카키 미유키가 진히로인으로 전개되는 유작 원작과 유작 OVA와 달리 이 작품은 아사카와 코토미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왠일인지 이토 이사쿠나 주인공 코구레 켄타, 시마다 진파치 등의 남자 인물들은 대사가 없다. 다만 총집편에서 이사쿠의 대사는 자막으로 처리되는데 아마 취작 리플레이와 같은 사일런트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보인다.

실질적으로 나오는 히로인은 미유키, 코토미, 미키하라 아케미, 아카가와 리카 4명이다. 나머지 히로인인 타카시마 쿠미 선생과 세리자와 미오는 나오긴 하지만 중간중간에 엑스트라로만 등장하며 기타 이야기도 따로 없고 심지어 목소리도 없다. 다만 총집편에서 미유키의 여동생이 등장하는데 원작에서도 이름이 언급되지 않지만 여기서는 '마나미(愛美)'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2] 작화는 대체적으로 좋지 않고 유작 OVA보다 H신이 훨씬 하드코어하다. 여튼 정신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으니 추천 작품은 아니다.

줄거리

켄타를 두고 코토미와 미유키의 보이지 않는 싸움, 능욕당하면서 점점 변해가는 마음, 결국 복상사로 죽는 이사쿠, 모두가 이 사건을 잊고 코토미가 켄타에게 고백하러 가는 것으로 끝난다.
  1. 말 그대로 총집편이지만 다른 화들에 등장하지 않은 장면이 일부 나오고 미유키, 특히 코토미가 이사쿠에게 감화되어 육노예화되는 심리 과정이 담겨 있다.
  2. 이름이 딱 한번 자막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