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폴아웃: 뉴 베가스, 폴아웃: 뉴 베가스/게임 관련 정보
풀 내구도 공격력 : 5 + 50 치명타 추가 공격력 : 0 연사력 : 3/초 크리티컬 확률 배수 : 1배 무게 : 15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30 x 25mm V.A.T.S. 소모 AP : 50 산탄도 : 1 내구도 : 400 수리 가능 아이템 : 동종 무기 요구 힘 : 8 요구 스킬 : 폭발물 100 가격 : 5200 캡 가능한 개조 : 유탄 기관총 고속 키트(초당 연사력 1.5 증가) 고속 키트 장착 후 |
탄도 계산 컴퓨터의 모니터 화면
폴아웃: 뉴 베가스의 무기. 그나마 부머나 소수의 뮤턴트들이 좀 들고다니는 팻 맨과 달리 황무지 전역을 탈탈 털어도 아무데서나 볼 수 없고 이걸 쓰는 녀석은 화력덕후 부머의 경비대장인 라퀠 뿐이다.
발매 전에는 "뭐? 유탄을 연사한다고?" 하는 소문과 함께 탄도 계산 컴퓨터의 모니터같은게 붙은 특이한 모습과 트레일러에서 무언가 펑펑 터지는걸 매우 빠르게 연사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충격과 공포를 느꼈으나. 실제 게임상에서는 그리 강력한 무기는 아니다.
일단 생각보다 사정거리가 길지 않고(화염방사기 보다 좀 더 긴 수준이다)[1] , 하드코어 모드 한정으로 탄환 무게가 끔찍하다.
가장 큰 문제점은 폴아웃: 뉴 베가스의 특징상 얻어맞아도 경직이나, 넉백없이[2] 그저 우라돌격하는 적들은 강제적으로 매우 조금 뒤로 밀리는 폭발의 효과나 다리라도 부러지길 기대하지 않으면 안그래도 길지 않은 사거리인데 금방 적의 접근을 허용하게되어 내장을 배밖으로 올인하게 된다. 게다가 플레이어 가까이에서 유탄이 폭발하면 플레이어의 시야가 하얗게 가려진다. 대수롭지 않아보이나 실제로 플레이할때는 이게 엄청나게 방해된다. 한 술 더 떠서 이 폭발 때문에 사양 낮은 컴퓨터에서는 프레임률이 장난 아니게 낮아진다. 쓰기 힘들다.
1.3패치 이후로는 25mm의 위력이 50으로 증가하고, 명중한 적에게 5의 추가대미지를 주도록 공격력이 증가하고, 내구도도 200에서 400으로 증가하여 매우 강력해졌다. 폭발물 관련 능력치 및 퍽을 다 찍고 무기 개조를 마치면 일반탄으로도 300이 넘는 DPS를 광역으로 끼얹을 수 있는 공포의 무기가 된다. 폭발물이니 만큼 DAM도 매우 높기 때문에 어지간한 DT를 믿고 덤비는 몹들을 말 그대로 순식간에 오체분시 시켜줄 수 있다.
사실 직접 다뤄보면 알겠지만 웬만큼 캐릭터가 강해진 중반 즈음에 쓴다면 조금 힘들긴 해도 재밌게 쓸수있는 무기인데, 넉백이 없다지만 그 공격력에 넉백이 있다면 밸런스 파괴가 될것이다. 사거리 문제도 약간 어폐가 있는데, 화염방사기보다 약간 긴 정도라는건 직사로 쐈을때 이야기고 곡사로 사격하면 상당히 먼거리를 커버할수 있다. 물론 초탄으로 곡사를 직격시킬정도로 익숙해지지 않으면 탄낭비가 심하지만 적성이 맞는 사람이라면 곡사에 익숙해지는 과정까지도 재미있게 느껴질 것이다. 곡사 사격으로 사정거리를 커버할 수 있는 숙련된 유저라면 충분히 결전병기의 위력을 느낄 수 있다.
유니크 무기는 자비없는 자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