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한국의 만화가. 블로그.
1981년 11월 16일생. 원래 퇴마물인 '혼' 이라는 웹툰을 연재했지만 스토리작가의 사정으로 조기 연재중단되고 새롭게 판타지 소설가인 손제호가 스토리를 담당한 웹툰 노블레스를 연재하게 된다.
그의 채색기법은 전형적인 한국, 일본의 일러스트 기법이지만 괴물 등 크리쳐를 그릴 때는 미국의 DC 코믹스, 마블 코믹스를 떠오르게 한다.
그림체는 초기에는 실사에 근접한 작풍을 보여주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만화풍으로 바뀌게 된다. 이건 노블레스 스토리 때문에 일부러 그렇게 한 듯. 시네노트는 실사풍에 가까운 그림체다. 초기나 지금이나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서 간지폭풍 그림체라는 평이 지배적.
노블레스 185화 코멘트에 따르면 한때 익산의 뮤탈이라고 불렸다나(...)
확산성 밀리언 아서 한글판 사전 예약 카드인 이계형 로벨의 일러스트를 맡으면서 첫 한글판 전용 카드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후로도 바토리, 특이형 지크프리트, 특이형 크림힐트 등의 카드 일러스트를 맡았으나 평가는 그리 좋지 못한 편. 일러스트의 질이 만화에서 보여주는 미려한 그림에 미치지 못할 뿐더러 이계형 로벨 정도를 제외하면 하나같이 TCG에 어울리는 구도나 컨셉을 잡지 못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2 연재작
- 혼 (2007. 연재중단)
- '노블레스 (2007~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
- Attention please! 2, 4, 6, 8, 10화[1]
- 시네노트
- 네이버 앱피소드 3번
- 어빌리티(2016.연재중단)
- 퐁당훈녀클럽 5, 6화[2]
3 기타 작품
- 확산성 밀리언 아서 - 이계형 로벨, 바토리, 특이형 지크프리트, 특이형 크림힐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