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만화 위치 헌터의 등장인물로, 작중 시점에서는 이미 고인. 통칭 순백의 마녀라 불리는 WH소속 마녀로, 주인공인 타샤 가스펠과 라이벌 격인 류환의 스승이기도 하다.[1] 타샤에게 차원화랑과 서포터 할로윈을 주었으며, 마탄총을 다루는 방법을 훈련시켰다. 근데 회상을 보면 훈련 방법이 다소 무식(...)하다.[2] 2년 전 타샤가 정식 WH로 발령될 때 즈음에 그의 여동생인 아리아 가스펠과의 전투 끝에 순직하였다.[3]
4대 마녀 이스트와 친분이 있는 사이였던 듯 하며, 왜 마녀인 그녀가 인간의 편에 서서 WH의 일원으로서 싸웠는지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같은 S클래스의 비형랑이 그녀에게 연모의 감정을 품고 있었으며, 짝사랑인지 서로 연인이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화이트 클래스인 만큼 실제적인 전투능력도 어마어마했던 것으로 추정되며, 타샤와 류환이 사용하는 마탄총들의 오리지널 주인이 이분임을 생각하면 더욱 그렇다[4]. 그녀가 만든 마탄총을 제작해보려고 시도하던 A클래스 마녀, 이클립스의 말에 따르면 마탄총을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사람으로, 그만큼 마도과학의 집대성이라 불렸던 인물이다. 마탄총뿐 아니라 위치헌터들의 제복에 사용되는 '망각의 섬유'도 그녀가 개발해낸 성과[5].
덧붙여 얼굴은 지금까지 한번도 등장한 적이 없는데, 타샤의 회상에서도 입까지만 보여준다. 하지만 7권에서 타샤가 모이라이의 영창을 하면서 전신컷이 나온다. 젊은 미인이었음은 확실. 생전의 성격은 꽤 유쾌발랄했던 듯 하다. 타샤에게 마탄총 회피 훈련을 시키면서 한다는 소리가 "걱정 마, 죽도록 아프겠지만 죽지는 않으니까."... 타샤나 류환 등 그녀의 제자는 모두 거의 숭배에 가까울 정도로 그녀를 존경하고 있다. 둘 모두 스승을 모욕하는 얘기를 들으면 굉장히 정색하고 야마가 돌아서 대놓고 적의를 드러내 죽일 생각으로 총을 겨눈다. 게다가 비형랑까지 완전 빠돌이스럽게 행동하고 있는 걸 보면 마성의 여인 맞다. 아. 애초에 마녀구나
2 떡밥
바렛트와도 모종의 연관이 있는 듯하고, 공간의 마녀 넵티스가 그녀의 존재를 알고 있었던 것으로 보하 그녀의 주인인 노스와도 모종의 관계를 맺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덧붙여 바렛트가 직접 "이디아 플로렌스는 살아있다"고 류환을 향해 인증 때리기까지 한 것을 보면 사망으로 위장하고 멀쩡이 살아 모종의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자세히 밝혀진 바가 전혀 없어서 13권까지 진행된 상황에서도 전혀 알 수가 없는 상황.
이렇게 여러 악역 마녀들과 관계를 맺고있는 것으로 보이는 묘사가 넘쳐나면서 본인도 베일에 싸인 점이 많다보니 바렛트, 이스트, 노스와 함께 현재 위치헌터 최대급의 떡밥캐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웨스트가 아닐까.. 근데 만약 웨스트라면 최강의 마녀가 아리아한테 털린게 되잖아. 거기에 4대 마녀 중 하나가 아군이면 이건...)
이후 이스트의 말에 따르면 노스가 부활시키려고 하는 존재가 최강의 마녀 웨스트 임이 드러나고 또 넵티스가 류환에게 스승을 살린다고 말했던 것을 보아 웨스트는 거의 이디아 플로렌스 혹은 그 연결고리가 가장 강한 인물인 듯. 웨스트가 인류의 편을 든 것까지 고려해보면 기정사실화.[6][7]
3 정체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28화에서 타샤의 전생이 4대 마녀 웨스트라는 것이 밝혀진다. 기겁한 류환은 그녀를 향해 스승님이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웨스트=이디아 플로렌스라는 소리가 되는데, 그 웨스트의 환생체인 타샤와 이디아 플로렌스는 동시간대에 같이 존재해있었기 때문에 WH의 이디아는 도대체 누구냐는 의문이 생겨났었다.
그러나 131화에서 류환이 말하기를, 자신의 스승과 타샤의 스승은 접점이 너무 많아 본인도 두명이서 같은 스승을 모시는 줄 알았다고 한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작중 내내 웨스트와의 접점이 상당히 많이 묘사되었기에 독자들에게 동일인물이라 인식이 되었으나 사실 다른 인물이었다. 타샤의 스승은 이디아가 맞으나 류환의 스승은 타샤의 전생인 웨스트.
어째서 타샤와 류환 두 사람이 자신의 스승이 같은 인물이라 생각할 정도로 웨스트와 이디아가 성격이나 분위기 등 모든 면에서 비슷한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현재 류환이 그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타샤의 과거를 들여다 보는 중이다.- ↑ 무슨 이유에선지 파문당했다. 따라서 공식적으로는 타샤가 최초이자 유일한 제자
- ↑ 마탄총 초 근접전 배틀의 기반이된 마탄총 피하기의 경우는 죽도록 아프지만 죽지않을 만큼의 마력이 담긴 마탄총으로 마구 쐈다. 하지만 피칠갑이 된것으로 보아 과다출혈따윈 무시한듯 하다.
- ↑ 아리아는 이 전투에서 대부분의 서포터를 잃었다. 아리아의 서포터는 수십 마리가 한 세트인데, 하나하나가 A급 헌터와 맞먹는다. 이걸 한자리 숫자로 줄여버렸다.
- ↑ 하지만 실질적인 랭크가 비형랑 아래였던걸 보면 실력을 숨겼거나, 그렇지 않다면 실제로 비형랑보다 바로 아래에 속하는 전투능력을 가졌을 것이다.
- ↑ 정확하게는 네트워크 마스터인 다이아나의 서포터 능력을 응용한 것이라 한다.
- ↑ 재미있는 점은 4대 마녀의 상징색이 이스트-파란색, 사우스-붉은색, 노스-검은색으로 각각 이름의 방위의 색과 일치한다. 따라서 서쪽의 마녀인 웨스트가 서방위의 색인 '흰색'의 상징색을 지닌다고 해석할 수 있는데, 이디아 플로렌스가 '순백의 마녀'라고 불렸던 사실을 감안하면...설마
- ↑ 이 경우면 웨스트에게 털린 할로윈이 어째서 이디아 플로렌스의 손에 있었는지조차 설명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