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빛나

450px

  • 이빛나 (CV : 조경이[1] (일본판 CV : 코우노 마리카) 일판 이름은 시라이 우사기.
  • 캐릭터디자인: 녹차양갱 /일러스트: 녹차양갱
"대박 찬스예요! 아, 아, 아마도…"

"물 좋은 거 있어요! 나 말고 물건 말이에요!"

클로저스의 단진

1 개요

클로저스 내의 대표적인 사행성 상품인 통돌이를 담당하는 인물. 수많은 유저들이 통돌이에서 아바타를 뽑기위해서 돈을 가져다 바치는 존재이다. 운이 좋으면 2성 아바타를, 간혹 3성 아바타를 주기도 하지만 확률은 가뭄에 콩 나듯.

검은양팀이든 늑대개팀이든 공통적으로 통돌이, 그리고 훈련 프로그램을 담당한다. 그 외에 스토리에 대한 개입은 적은 편.

...이었으나 최근 들어서 이벤트 담당으로서의 역할이 새롭게 부여되었다. 클로저스의 최근 이벤트 추이가 대부분 통돌이 관련이라 이벤트퀘 담당 npc로 신강고나, g타워 등지에서 퀘스트를 나눠주는 역할을 새로 부여받았다. 그 외에도 공항에서 리시버 퀘스트를 주거나, 램스키퍼에서는 반복퀘스트를 담당하는 등 초반의 물질변환 담당 npc에서 벗어나 캐릭터성을 확립해 나가고 있다.

참고로 말을 건 상태에서 가만히 있으면 눈을 뜨더니 자신의 옷차림이랑 플레이어를 번갈아 보고는 손으로 자기 몸을 가린다. 그외에도 어째 등장할 때마다 대사가 본의아니게 섹드립이 되는 경우가 많다. 거기에 훈련 프로그램 관련 퀘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동료들이 하나같이 신사 숙녀들 투성이인 모양이다. 물론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의미가 맞다.변태신사 그리고 물질변환 관련 퀘스트에서 나오는 괴생물체들이 몸에 들러붙는 기믹촉수물까지 보유. 추가로 거의 유일하게 클로저스 스토리에서 벗어나 있는 인물이다. 정도연도 G 타워에선 돕겠다는 대사를 하지만, 이빛나는 꾸준하게 물질변화 보고 가라고 한다.[2] 긴급점검 보상 아이템은 빛나에게서 수령하도록 되어 있는데, 저희 연구소의 잘못으로 긴급점검을 시행하게 되었다, 덕분에 연구소의 빚이 더 늘었다 ㅠㅠ, 앞으로도 잘 할테니 지켜봐 달라는 언급을 하는 것으로 봐서는 그냥 차원의 벽을 뚫은 제작사 대변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긴급점검 보상을 우편으로 준다결국 연구소가 망한 모양이다.

4월 이벤트로 자기들을 세탁기로 바꿔달라며 큐브를 점거한 통돌이 시위본부가 추가되었는데 통돌이들의 기억을 토대로 강적을 소환하자 마왕 이빛나가 등장한다.

애니메이션 메이킹 영상에서 빛나의 설정화가 살짝 공개되었는데, 망사스타킹이 없는 맨다리이다. 여기에 특유의 삼선 슬리퍼도 사라지고 빨간색 힐을 신고 있는데다 묘하게 몸매가 강조되어 있어 "뭔가 야해졌다"는 반응.

1.1 검은양 팀 스토리에서

CBT와 Pre-OBT[3]때는 없었다가 OBT에 추가된 NPC. 어려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나이는 22세이고 부모님은 시골에서 농삿일을 하고 있다. 유니온의 이차원 물질변환 연구 관련 과학자였는데 인기가 없어서 예산이 안들어오고 빚까지 생기는 바람에 이걸 해결하려 바니걸 차림을 하고 있는데 파격세일 간판을 들고 자기 연구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자세히보면 신발은 힐같은 것도 아니고 문방구에서 파는 삼선슬리퍼를 착용하고 있다. 그런 옷차림의 어디가 과학자냐는 말에 신발을 가리키면 될 것 같다. 가운은? 본인은 일단 동의하기는 하였지만 역시 이런 창피한 복장으로 홍보를 하게 돼서 부끄러운듯 하다. 옆에 있는 세탁기처럼 생긴 물건이 바로 물질변환장치인데 애칭은 통돌이 Mk.3.[4] 자신의 빚을 다 갚는다면 이런 걸 시킨 과장을 통돌이에 집어넣고 물질변환해버리겠다는 드립도 친다. 그녀가 맡고 있는 물질 변환은 한마디로 아바타 뽑기라고 보면 된다. 여담인데 스토리에서 보면 차원종 측 인형이나 게임기등 나름 연구가치가 있고 중요해 보이는 물건도 나오긴 나온다. 그런데 본인이 그렇게 받아들이질 않는 다 . 연구가 이딴 사행성 도박기계 따위니 예산이 안 들어오지 이 여자야 수리하다 깨먹는 사람강화하다 깨먹는 사람과 콜라보하면 어그로의 끝판왕을 찍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항에서는 베리타 여단측이 통돌이를 탈취하려는 명목으로 살해당할 뻔했다. 아까워라 일본판에서는 통돌이가 '리버티 컨버터'라는 쓸데없이간지나는 이름으로 개명당했다. 그리고 세탁이 가능해진다

1.2 늑대개 팀 스토리에서

검은양 팀 스토리에서는 스토리에는 직접 관여하지 않고 훈련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는 정도에 불과했으나, 늑대개 팀에서는 황금 크림을 구해달라는 부탁을 하며 스토리에도 조금이나마 관여하게 된다. 부모님을 뵈러 가야 하는데 피부가 많이 나빠졌다면서, 플레이어에게 황금 크림을 구해달라고 부탁하나, 홍시영이 중간에 그걸 가로채 버린다. 참고로, 이 퀘스트의 제목은 죽쒀서 개주기이다. 나눠받고싶으면 직접 오라는 홍시영의 말을 전해듣고는 "웃으면서 사람을 괴롭힐 것 같다"며 바로 포기해버린다. 사람 보는 눈이 꽤나 정확하다 그리고 나타가 그런거 안발라도 충분히 예쁘다고 한다. 츤츤 거리면서 말이 헛나온거라고 하지만 참고로 하피는 덮쳐버리고 싶을 만큼 예쁘다고 한다. 티나는 피부 상태가 안 좋아졌다는 말엔 내 기능으로 상태를 객관적으로 분석해 주겠다더니 퀘스트 완료시에는 같은 나이대 여성의 평균보다 피부가 좋다는 말을 한다. 최고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분석

공항에서도 고생길 훤한 건 마찬가지. 주로 통돌이와 엮여서 계속 안 좋은 일이 일어나는데, 세탁기로 속이려고 정말로 세탁 기능을 추가해 버린다거나이로서 세탁할때마다 양말이 하나씩 없어지는 이유가 밝혀졌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이빛나가 통돌이에 세탁기능을 추가하려고 전투 안드로이드의 인공두뇌를 개조하려 하는데 이 인공두뇌는 벌쳐스의 김도윤이 프로텍트를 뚫지 못해서 상품화가 불가능했던 물건이다. 이빛나의 과학기술력은 세계제일!!! 예상치 못하게 차원종 측에도 통돌이 같은 물질변환기가 있다는 걸 알게 되거나 차원종에게 납치되어 괴물로 개조된 클로저의 유언장을 발견하는 등, 여러 모로 골치썩고 있다.
램스키퍼 함교에서 팀원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보며 자신은 팀장님과 나날이 사이가 안 좋아진다고 한다. 연구소 재건은 명목상 이유고 이상한 옷을 입히고 싶어서 그런거 아닌가 생각이 든다고 한다. 더듬거리면서 아닐거라며 라며 웃지만 이미 눈치 챈듯. 그걸 이제 알았냐
  1. 오세린과 같은 성우.
  2. 신강고의 공원 매표소에서 인형 잔해를 모아와서 빛나에게 주는 퀘스트가 하나 있긴 하다.
  3. 퀘스트로는 존재했으나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유령 NPC
  4. 누가봐도 드럼식 세탁기 모양인데 통돌이라고 부른다. 인지부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