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어링사가 시리즈 베르위크 사가의 등장인물.
유토나 영웅전기에 나오던 홈즈의 후손 떡밥이 한 때 2ch 공략스레 등에서 화제가 되었다. 이유는 금발곱슬, 선천적으로 활을 잘쏨, 츤데레성격, 조상때는 잘 살았다는 점 등. 전직시 검까지 쓰니 거의 100%다.
나르비아 공국의 신데렐라 보이, 아서에 비하면 성장폭이 엄청나지는 않으나, 그냥 첨부터 강하다. 초기장비가 수궁이라 몹시 안습한 포스이지만, 자세히 보면 초기치부터가 최강의 유틸리티궁수 실위스다음간다(실위스는 성장폭이 낮아서 결과적으로 전술폭 빼고 순수한 전투력으로 따지면 이스트발보다 결국 약해진다).
클래스는 헌터 -> 숙훈 후 하이헌터.
처음엔 아버지는 행방불명되고, 어머니는 병으로 죽고, 이런 상황에 어른들이 맘대로 일으킨 전쟁이 맘에 안든다고 산적질이라도 해서 동생(작중 등장인물은 아리나 뿐이지만 총 7명의 형제가 있다고)들을 먹여살리겠다는 쥬도 아시타스런 발상으로 뛰쳐나가지만, 3장 출격임무 '사제삼인' 맵에서 결국 크리스에게 귀때기를 잡혀 끌려오게 된다(크리스를 출격시켜서 말을 걸어야 한다. 이후 용병중개소에 있다).
워드와의 관계는 그야말로 유토나 영웅전기시절 오이겐과 홈즈의 관계. 워드는 이스트발의 소질을 매우 높게 보고있으나, 젊은 혈기로 마음대로 저지르고 마는것이나, 개인플레이 등에 있어서 호되게 질책하곤 한다.
적 스나이퍼 소피아와 이런저런 이벤트 후에, 미인 마누라, 전용무기, 부와 명예까지 손에 거머쥐는 인생의 승리자. 전직시 습득하는 '저격'의 모션이 멋드러진다는 평이 많다.
- - 입단조건 -
1. 3장 출격임무 '삼인사제'에 크리스를 출격하여 이스트발과 대화한다.
1. 6장 출격임무 '전선의 거리'에 출격하여 사망하거나 포박되지않고 클리어.
2. 9장 출격임무 '교량파괴'에서 출격하여 소피아와 교전. 이후 마을이벤트 '남자의 순정'을 본다.[1]
- - 숙훈조건 -
1. LV15이상
2. 궁기능치 30이상.
- - 습득스킬 -
사냥꾼 : 숲에서의 사정거리 2이상무기 명중저하 보정을 받지 않는다.
숨기 : 인접마스에 적이 없는 숲이나 건물에 진입시 잠복상태가 된다.
미채 : 지형효과가 1.5배가 된다.
밤눈 : 색적맵에서 색적범위가 +1된다.
저격(LV15) : 이동전 커맨드발동스킬. 명중률이 33% 업. n회공격의 경우도 모두 적용된다.
- ↑ 호감도 5이상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