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타바시 와타루

다카포2등장인물. PC판 성우는 후쿠야마 쥰, 애니판 및 PS2판과 D.C.P.C.버전의 성우는 야마구치 캇페이. 성은 스기나미와 마찬가지로 도쿄도 23구중 하나인 이타바시구에서 따온 모양.

일단 주인공의 친구포지션을 취하고 있지만,어째 스기나미보다는 인지도가 낮다.2시리즈에서는 스기나미보다 더 개그 캐릭터역할이 높다.[1]

갈색머리에 적안의 소유자.자세히 보면 한쪽 귀에 귀고리를 하고 있는데,그 귀고리 옆에 점이 하나 있다.(..)

경음악부에서 드럼 담당이다.기타리스트가 있었으나 매일 지각하고 기타관리 못한다고 그가 잘라버릴 정도로 음악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부장이 와타루이다)
섣달 그믐에 학교 7대 불가사의 탐험하는 이벤트에서 해설하는 걸 보면 공포물 해설은 굉장히 잘 하는 것 같다.

요시유키하렘구축을 대단히 부러워한다. 그렇다고 해서 대놓고 여자 밝히면서 찌질거리는 성격은 아니다. 일단 개념인. 입으로는 어떤 여자든 ok라고 하지만 실제로 그의 마음은 츠키시마 코코 일편단심.

때문에 나나카 혹은 코코 루트로 가게 되면 주인공과 갈등을 겪게 된다.나나카 루트 진엔딩으로 가면 자기가 좋아하는 코코가 해바라기마냥 요시유키만 바라보는 꼴을 보다 못해 경음악부도 때려치우고 주인공과 말도 안 하다가 뒤늦게 사태파악한 만악의 근원[2] 주인공 사쿠라이 요시유키가 제대로 나나카만 좋아한다는 자기 입장을 전하자 빡쳐 있다가 결국은 같이 온에어 콜로세움(작중 음악인 신인발굴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전한다. 얼굴보고 같이 연습하기 좀 그래서 음악실 앞 복도에서 연습했다고.

참고로 그 후 아오야마라는 남학생이 그에게 고백을 하게 된다.

코코 루트에서는 고백했다가 차인다. 이때 코코가 자신에게 마음이 없다고 오해한 요시유키가 우유부단하게 굴자 역시 절교위기까지 가게 된다.

명대사는 "본교까지 동정을 갖고갈 테냐?!이번 크리파(크리스마스 파티)에 동정은 버려야지!"(‥)

벚바람의 얼티메이트 배틀에 따르면 요시유키와 달리 대학에 진학했는데 여전히 개그 캐릭터.초 M에 여자를 계속 헌팅하지만 여친이 안 생기는데다 밥도 제대로 챙기지 못해 편의점에서 떄우느라 영양이 부족해서 하츠네 섬으로 돌아와 막간으로 벌인 요리대회에서 대단한 기세로 음식들을 먹어치운다.
  1. 2시리즈에서의 스기나미는 악동에 더 가깝다.
  2. 그나마도 아카네 도움을 받았다.하여간 에로게 주인공의 우유부단함은 천성이어서 구제불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