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노벨 《미소녀 게임의 세계에 어서 오세요!》의 설정.
작 중에서 크게 히트하여 상당히 인기가 높은 미소녀 게임. 원래는 18금으로 나온 에로게지만 인기가 있어서, 전연령판으로 콘솔에 이식도 됐고 작중에서 시간이 흐르면서 팬디스크도 나온 인기작. 주인공은 일단 미성년이므로 건전하고 모범적으로콘솔에 이식된 전연령판으로 즐겼다.
작중 묘사된 것으로 이야기 하자면 일단 순애물로, 감동 노선을 타는 나키게인듯 하다. 이 작품을 해보고 울어버린데다가 자신이 추구하는 롤 모델이 이 작품의 주인공이라고 까지 말한 작품의 열렬한 신자인 츠즈키 타케노리 조차 종종 독백으로 솔직히 진행하면서도 이부분의 설정은 좀... 같은 반응을 꽤 하는 것을 보면 설정은 상당히 어설프지만 이야기의 흐름이나 감동적인 엔딩 등이 그러한 설정을 메꾸어주는 타입인 듯 하다.
참고로 원작이 18금이기 때문에 작중 등장인물은 모두 20세 이상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런 쓸데없이 꼼꼼한 부분이 1권에서는 반전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기본은 학원물이지만 숨겨진 히로인인 아카시 아오이의 루트로 가면 뜬금없이 마물퇴치에 관한 이야기도 나오는데 이 부분은 찬반양론이 심하다는 듯 하다.
주인공의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입력할 수 있다. 디폴트 네임은 사나다 마사키. 주인공의 의붓 누나와 의붓 동생인 하루미와 나츠미는 이름 입력에 따라 성이 바뀌지만, 편의상 츠즈키라는 성으로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