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별

동명의 아프리카 BJ에 대해서는 해물파전(BJ)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Attachment/이한별/치인트이한별.jpg
이한별

1 개요

네이버 웹툰 치즈인더트랩의 등장인물. 홍설의 같은 학과 후배. 드라마 CD 성우는 배진홍. 일본판 이름은 카네시로 미사(金城 美沙).

버섯머리와 땅딸막한 체구가 특징. 신입생 티가 팍팍 나는 인물이다. 유정에게 호감을 품고 시도때도 없이 들이댄다. 다만 유정에게 순수하게 반했다기보다는 외적 조건, 즉 잘생기고 돈이 많다는 조건만을 보고 대시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2 작중 행적

1년 전 입학한 새내기였을 때 개강파티에서 막 복학한 유정 옆에 아무 동의도 없이 가서 앉아 가슴까지 은근히 비벼대며(...) 대놓고 들이대다가 유정이 일부러 물을 쏟게 만든 장본인.

후에 남주연의 스터디에 들어가려고 하지만 정원 초과여서 들어가지 못해서 선배면 다냐고 화를 낸다.

남주연이 휴학한 이후 호랑이 없는 세상에선 여우가 왕이라고, 더 심해졌지만... 아무리 발버둥쳐봐야 유정의 관심은 전혀 끌 수 없었다. 이후 유정이 홍설에게 호감을 품자, 홍설에게 일방적으로 악감정을 품는다.

시무룩해져 있는 홍설을 유정이 달래주고 데려가는 걸 우연히 목격하고, 여선배들에게 홍설이 유정의 관심을 끌려고 일부러 유정이 지나갈 만한 길에서 울고 있었다(?)는 식으로 뒷담화를 까려 든다. 하지만 질투 때문에 험담을 하려든다는 것이 너무 뻔히 보였으며, 뒷담화를 까려던 선배들은 모두 나름 홍설과 친분이 있는 데다가 남자친구가 있었기 때문에[1] 오히려 "남주연이 그러는 것은 이해라도 갔지"[2]라며 엿을 먹는다.

3부 4화에서 오랜만에 등장해 오영곤을 따라다니며 친구와 얼굴이 조금 나오는데, 유정과 사귀는 홍설을 부러운 눈으로 바라본다. 다만 뒤에서 염장질하는 홍설과 유정을 보며 피눈물(...)을 흘리는 걸 보아 아직 미련은 있는 모양.

3부 22화에선 손민수와 한 판 떴다가 손민수의 울음으로 흐지부지하게 끝난 상황의 홍설을 보고 "생각보다 설이선배 무섭네?"라는 친구의 말에 유정 선배랑 사귀면서 변했다(...)며 비웃음을 흘리는 등 잊을만하면 나와서 독자들의 어그로를 끌어주고 있다.

3부 100화에 축제 준비를 같이 하는 모습이 단순하게 그려져 나왔다. 이때는 그냥 공기여서 어그로를 끌지 않는다. 101화에서는 원래 일 있지만 누구 때문에 시간 내서 여기 왔다고 한다. 병약한 척 하며 유정 쪽으로 쓰러지며 들이대지만 유정선배의 미래의 여친님 때문에 실패한다. 그리고 대놓고 미래의 여친 얼굴에 기침을 한다

3 기타

드라마에선 짤렸다. 하지만 작중에서 이한별이 하던 짓을 남주연이 한다.
  1. 그중 하나는 홍설과 사이가 매우 나빠지지만...
  2. 남주연은 외모나 공부 같은 면에서 유정에 뒤지진 않았고 스스로도 이를 위해 굉장히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