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벌너러빌리티(둠)

Invulnerability

invulnerability.gif

, 둠 2: 헬 온 어스 에 나오는 아이템

/ 둠 2: 헬 온 어스 등장 아이템 리스트
헬스 보너스 · 아머 보너스 · 아머 · 메가아머 · 컴퓨터 에이리어 맵 · 소울 스피어(슈퍼차지)
인벌너러빌리티 · 버서크 팩 · 백팩 · 라이트 앰플리피케이션 바이저 · 파셜 인비저블리티 · 방사선 방어 슈트 · 메가스피어

1 효과

Blackandwhite-HellRevelead-map14.png
30초간 화면이 새하얗게 변하면서 무적 상태가 된다. 대미지를 전혀 받지 않지만 경직/넉백 효과는 그대로이다. 아크바일의 공격을 받고 점프를 한다든가, 사이버데몬의 공격을 맞고 뒤로 심하게 밀리는건 여전하다. 오히려 일반 플레이였다면 몇방만 맞아도 끔살이기 때문에 넉백같은 것은 신경쓰기 힘든 공격을 별 생각없이 맞고 있으면 넉백 여부가 더 실감나게 전해지기도. 원래 화면으로 깜빡깜빡 거림으로써 지속시간이 거의 다 되었다는 걸 알 수 있다.

2 상세

Invulnerability = 약점(Vulnerability)이 없음, 즉 천하무적이라는 의미.
다만 일반 유저들에겐 익숙하지 않은 단어이다. 주로, GodInvinciblity로 자주 알아왔기 때문이다.

인벌너러빌리티 오브를 먹은 상태에서는 상식적인 수준의 대미지에 대해서는 완전히 무적이지만, 일격에 1000 이상의 대미지를 주는 공격에 당하면 죽게 된다. 대표적인 예가 텔레프랙[1]. 이때문에 아이콘 오브 신과의 전투에서는 인벌너러빌리티 오브를 먹은 상태에서도 스폰볼에 직격될 경우 죽을 수 있다.그 느린 걸 누가 실수로 맞겠냐만

구슬 안에 비치는 이상한 얼굴은 베타 테스트 당시의 로스트 소울의 얼굴. 베타 테스트 당시의 로스트 소울은 정식 발매 후의 로스트 소울과 달리 고개를 숙이지 않고 항시 입을 벌리고 다녔는데, 그 얼굴을 리핑한 것이다.
  1. Telefrag, 텔레포트프래깅의 합성어. 둠 엔진은 엔진 특성상 하나의 좌표에 둘 이상의 물체가 있을 수 없기 때문에, 특정한 물체가 다른 물체 위로 텔레포트할 경우 기존에 있던 물체는 10000의 대미지를 줘서 강제로 죽여버리는 식으로 오류를 방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