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맨.EXE

록맨 에그제, 록맨 에그제 6에 등장하는 넷 내비. 원본은 록맨 1일렉맨.
오퍼레이터는 잭 에레키텔(일렉 백작). 애니메이션 성우는 스즈키 치히로/홍범기/안용욱(비스트+ 부터)

1편에서는 WWW소속의 넷 내비로 등장. 과학성 지하의 발전소에 일렉 프로그램을 노리고 침입, 정전을 일으켜 파티장을 아수라장으로 만든다. [1] 이후 플러그인한 록맨.EXE와 대치. 첫 배틀시에는 발전기에서 에너지를 받고 있어서 데미지를 줘도 바로 회복하는지라 이길 수 없다. 록맨이 위기에 처하자 히카리 넷토가 발전기를 내려버리고 전기 공급이 끊겨서 2차전에서 제대로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된다. 결국 록맨.EXE에게 딜리트 당하지만 일렉 프로그램의 탈취에는 성공한다.

사실 이 사건은 이쥬인 엔잔이 일부러 일렉프로그램의 정보를 흘려 WWW를 낚은 것이었고, 일렉맨을 쓰러뜨린 후 그 데이터에서 WWW 아지트의 위치를 역추적할 생각이었지만 록맨이 완전히 딜리트시켜 버려서 계획은 물거품. 결국 빡친 엔잔의 블루스.EXE와 재차 넷배틀을 하게 된다. 실패하면 수십명이 질식사라는 것은 생각을 못 한 건지..

6편에서 오랜만에 재등장. 에레키 백작은 1에서 체포되어 콩밥을 먹고 있는지라 부인인 안 에레키텔이 오퍼레이터가 되었다. 부인과 함께 에레키텔 가문의 부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 무인 2화에 www 네비로 첫등장 지하철을 폭주하였으나 록맨 때문에 실패하여 플러그 아웃한다. 51화에서 마그넷맨과 싸울 때 고전하게 되었으나 록맨이 직접 나서서 마그넷맨에게 대항한다. 록맨은 마그넷맨을 쏠려고 했지만 버그가 된 상태에서 버틸 수 없지만 에레키 백작과 일렉맨의 도움으로 해치웠으나 일렉맨은 딜리트당했다. 그렇지만 이상하게도 나중에 백업으로 완전히 복구해 부활한 모습이 나왔다.
조용하고 쿨한 성격이 있다.

비스트+ 11화에서 안 에레키텔의 명령 때문에 록맨을 공격했으나 실패했다. 12화에서 에레키 가문의 재산 찾기할 때 록맨과 함께 강하고 큰 바이러스를 무찔렀다. 이때 에레키 그레이거 크로스가 나타난다.
  1. 파티장이 지하 깊이 있는데 정전으로 공기 공급이 멈춰 전원 질식할 뻔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