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일베저장소/게시판
이 항목은 일베/짤방 게시판, 짤게로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
1 소개
일베에서 가장 활발한 게시판 중 하나이자 일베의 얼굴인 일베-일간 베스트 게시물 시스템의 근간이 되는 곳. 略 짤게.
일베가 까이는 거의 모든 이유는 이 게시판과 정게에서 나온다. 상위 항목인 일베저장소에 언급된 문제점과 일베저장소/사건 및 사고의 내용들의 근원지. 일반인들은 모르겠지만 정말 의외로 덧글을 보다보면 그러한 모습을 까는 덧글이 보이긴 한다. 물론 이들은 소수이며 이들의 답변 덧글엔 반박은 못하고 네다홍만 남말하는 짤게충들의 모습을 쉽게 볼수 있다.
디시위키 참고.[1]
이 게시판에서 일베 33개를 받을 시 일베-일간베스트 게시판으로 이동이 된다. 그리고 일베 수보다 비추천 수가 1.5배 이상 많아지면 짤방 게시판으로 다시 이동된다.
어둠의 노사모질 노무현 합성사진도 주로 이곳에서 많이 만들어진다.
결론적으로 일베저장소가 욕먹는 원인과, 일베에서 행해지는 고인드립, 지역드립의 "50%" 는 이 곳에서 나온다. 나머지 50%는..
2 특징
2.1 대립 게시판
당연히 혐오덕 성향으로 인해 애니메이션 게시판과 대립이 심하다. 사실 애게는 일베의 모든 게시판과 대립구도인 게시판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애게에선 짤게 유저들을 짤게충, 우좀이라 언급하며 이중성 등등의 이유로 까내린다. 솔직히 이런 반응이 나와야 하는게 정상이다 #
이전엔 잡담 게시판도 짤게가 신랄하게 까이는 대립 게시판 중 하나였지만 2014년 모 사건 이후로 사실상 망게가 되어 버린 바람에 그런 모습이 사라졌다. 심심하면 짤게 까는글이 인기글 올라오고 그랬다 1 2 3 4
2.2 친이
일단 사이트가 사이튼지라 기본적으론 극우 성향을 띄우나 친이 성향이 강한데 이로 인하여 박근혜 정부를 지지하는 정치 게시판과 대립이 심하다 짤방 게시판에선 보통 이명박 전 대통령을 지지하기 때문. 그래서 인지 짤게 유저들은 박근혜를 까며 이명박은 갓카라며 칭송받는다. 친이vs친박
특히 2015년 5월 이후 짤방 게시판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비판하는 글[2]이 많이 올라오면서 자연스럽게 두 게시판 모두 각각 반감을 가지게 되었다.
다만, 심하게 이명박을 지지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이명박 전 대통령을 쥐로 비하하는 것에 파생되어 생쥐를 잡았다는 글이나 쥐와 관련된 글을 찾아보면 댓글에 "가카 ㅇㅂ", "갓카 괴롭혀서 ㅁㅈㅎ"(...), "쥐박이 ㅇㅂ"(...)등 여러개의 비하아닌 비하 드립(...)이 많이 존재한다.[3]
2.3 글 특징
정말 뜬금없는 뻘글이 가끔식 일베로 오는 경우가 있다. 이유는 그냥 심심해서 추천을 합심해서 주는 경우가 대부분
파일:715O1PY.jpg
이런 거라든가
일베에서 0레벨의 경우에는 한번 0레벨로 떨어지면 0레벨이 1레벨로 레벨업하지 못하게 하여 비추천을 주는 성향이 있어서 비추천을 많이 받았지만 저 글은 운이 정말 좋아서 일베에 간 듯. 물론 지금은 삭제되었다.
특이하게 이런글이 일베로 가는 순간 엄청난 속도로 추천수가 오르는 광경을 볼 수가 있다(...). 근데 비추천의 속도도 못지 않게 빨라서 결국은 짤방 게시판으로 재이동되는 경우가 대부분. 아주 가끔식 의미없는 뻘글임에도 불구하고 일베 잔류에 기어코 성공하는 게시글이 극소수로 존재하긴 한다 가만보니 쟤내들 오유는 뻘글이 베오베로 이동한답시고 까대면서 정작 자기네들은????
파일:Df2zDHa.jpg
이런 거라든가
요즘 들어선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들로 정말 꾸준하게 시도된다. 최초로 시도된 글로 추정된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때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영혼까지 탈탈 털린 경기의 실점 장면도 매우 꾸준하게 시도된다. 최초로 시도된 글
2.4 폭동
가끔 운영진이 병크를 저지르거나 애니메이션 게시판 유저들이 합심해서 2d 캐릭터를 일베로 초 대량 이동 시키거나(....) 하는 경우가 주기적으로 발생하는데 짤방 게시판 유저들은 이를 폭동이라고 부른다 대게 전자의 경우보다 후자의 경우로 일어나는 폭동이 대부분, 왜 폭동이냐는 명칭이 붙었냐면 이 광경을 보면 실제 폭동과 매우 흡사하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파일:PTtIu3d.png
파일:KAYLycB.png
그만해 미친놈들아 보통은 운영진들이 재빠르게 진압하지만[5] 가끔식은 운영진이 방관하는 경우도 있어서(...) 몇시간 가까이 상황이 지속되다가 지쳐서 그만두는 경우도 있다. 또 폭동상황 중에는 위에도 언급되었던 뜬금없는 뻘글들이 일베로 이동되는 상황이 전혀 이상하게 취급되지 않고 워낙 상황이 혼돈의 카오스인 경우인지라... 또 대부분 일베에 잔류한다
2.5 쉐도우 복싱
짤게를 하는 유저들이 전부 다 그런 건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이 짤게의 사상 등을 욕할시 반사적으로 좌빨,종북 등 별 희한한 소리를 다 한다(...).예시로 짤게가 옹호하는 측의 정치인 관련 글에 그 정치인을 욕하는 덧글이 올라오면
○○가 알바를 풀어놨네 ㅋㅋㅋㅋ
북괴 사이버전사가 여기까지 침투했네 ㅋㅋㅋㅋ
이런 별 황당한 답덧글을 거의 당연한듯이 달고 또 옹호받는다(...). 정게할배가 짤게에 노잼 정치글을 쓰기 시작한 시점부터 매우 심해졌다. 정게 참조.
실상은 그냥 평범한 일베유저가 그냥 자기 재미있으려고 컨셉잡고 분탕치는게 다인데 짤게 유저들은 거기에 온갖 의미를 다 부여해서 사이버전사니 한술 더떠서 대한민국이 망했다니(...) 컨셉도 아니고 진심으로 그런다고 생각하는 모양 솔직히 이점은 병먹금만 잘하면 해결될 문제인데 병먹금을 정말 드럽게도 못한다.
분탕을 목적으로 하는게 아니고 정상적으로 반박하는 유저들에 대한 태도도 자기들이 오늘의 유머 등등 좌성향을 띄고있는 사이트에서 그 사이트의 사상이나 옹호하는 정치인 등을 욕할시 마녀사냥,인민재판 등으로 언급하며 그 회원을 일베충이라 몰아서 묻어버리는 행동을 신랄하게 까면서 정작 일베에서 똑같은 상황이 벌어질시 반박이니 뭐니 그딴거 생략하고 앞서 언급한것 처럼 매국자니 종북이니 사이버전사니 온갖 괴변을 늘어 놓으면서 결론적으로 홍어로 몰아간다.
그냥 짤게고 오유고 스스로가 이중적이란 생각은 못하고 남 이중성이나 지적하고 있다
그냥 뭐 솔까 팩트고 검증이고 그런거 따지는건 이미 옛날 이야기고 그게 찌라시던 뭐던 자기 입맛에만 맞으면 무조건 맹신하는 정게할배,우좀이 게시판을 거의 점령한 상황. 요즘 들어선 쉐도우복싱 그만하란 반응도 홍어로 몰아간다.
이들은 이 문서의 작성자들을 북괴 사이버전사, 좌빨, 홍어로 몰아갈지도 모른다
특히나 일베는 더 심하고 오유라든가 트위터라든가 하는 곳에서 정치를 배우는 짓을 하지는 말자 인터넷으로 정치병에 한번 도져버리면 진짜 답도 없다 그렇게 되면 자기 자신은 부정하겠지만 한쪽으로만 생각하지 못하는 잘못된 정치관을 가지게 될 거다. 까놓고 말해서 여성시대가 자기 자신을 정상인이라 생각하는 거랑 같다고
2.5.1 극으로 치닫는 과정
모든 일베 회원들이 여기서 언급되는 정치관을 가지고 있진 않다 일베 내부에서도 이런 모습을 혐오하는 유저들도 존재하므로 그 점을 유념할 것.
앞서 언급한것처럼 일베저장소 사이트의 원동력이나 다름없는 게시판인데 성향이 극우에 가깝다. 요즘들어 안좋은 의미로 일베의 명성이 오르자 유입들이 많아졌는데 거의 저연령대 학생들이다.
아직 뭐가 옮고 그른지 판단이 어려울 시기에 일베를 접하게 되고 나서는 사이트 특징 상 한쪽으로만 편파된 글들을 계속 접하게 되고 차츰 다른성향은 고려하지 않은체 계속 한쪽으로만 보며 극으로 치닫게 된다. 그 뒤로는 그냥 일베에서 그렇다니 그런것으로 받아들이는건 기본이고 나라의 모든 정치적 관점을 일베로만 보는 유저들도 생기기 시작한다.
거의 정신병적인 모습에 도달하면 나라의 현실을 알아버렸다니,이나라의 미래가 달려있는 곳이라니 하는 말들을 정말 아무렇지 않게(...) 주고받을 정도가 되어버린다.(물론 이건 짤게보단 정게 혹은 정게출신할배들 이야기지만.) 또 앞서 언급된 내용처럼 정치글 관련 글이 일베로 왔을때 잘못된 내용이 있을 시 반박을 하더라도 이들의 입맛에 맞지 않으면 일단 분탕종자란 반응이 거의 우선적으로 나온다.
솔까 이런현상은 일베는 물론이고 다른 좌성향 사이트가 주어로 바뀌어도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없다.
일베고 다른 사이트고 정치병 말기 환자들 수준은 어디 안간다. 자기들이 정치적으로 옹호하는 쪽은 광적으로 빨면서 그것의 어두운 면은 언급 자체를 할 시 분탕으로 몰리고 자기들이 까는 쪽은 무조건적으로 까기만 하고 그것의 밝은 면을 언급할시 또 분탕으로 몰린다. 일베던 다른 좌성향 사이트던 거의 하는짓은 같으면서 자기들이 무조건적으로 옮다니,자기들은 깨어있다니 하는 황당한 모습을 보이며 그런 점이 까일시 또 분탕으로 몰아가는데 그냥 정치병 말기 환자들 수준이 어디 가나? 극과 극은 통한다. 애초에 극으로 치닫는 정치성향을 가지고 있으면서 자기는 합리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다 착각하는 사람들이다 이정도 선에서 끝나지 않고 자기들 입맛에 맞는 정치적 글은 그 내용이 거짓이거나 왜곡이 된 자료라고 해도 아무 꺼리낌 없이 받아들이고 그 자료의 잘못된 점을 지적할시엔 역시 분탕으로 몰린다. 그냥 자기가 보고싶은 것만 골라서 보면서 그것이 나라의 정의인양 받아들이는 거의 정신병적인 모습도 보인다.
가장 어이없는 점으로 꼽을수 있는게 좌 우 안가리고 자기들이 옹호하는 정치 성향이나 정치인에 관련된 이유로 경제문제나 인명피해 등이 발생했을땐 깔만한건 까야 할 상황에서 지들 입장에선 그딴것도 팩트인지 반대성향 정치인으로 인해서 더 크게 일어난 문제점,인명피해 등을 언급하며 그래도 ~보단 괜찮단 식으로 감싸돈다. 그냥 자기 성향에 맞는 정치인들은 잘한것만 있고 실은 절대로 없고 맞지 않은 정치인은 실만 가득하고 공은 아예 없다고 굳게 믿고있는 전형적인 병신들이다.
이정도 까지 와버린 사람은 그냥 자신들의 개막장 성향을 안 좋게 보는 사람들은 일단 짤게충들은 그사람의 고향을 전라도로 바꿔주고 좌성향 사이트 사람들은 국정원 요원으로 직업을 바꾸어준다 이런 말도 안되는 기적의 논리를 매우 진지하게 펼치고 있는게 그저 신기할 따름 거의 완벽하게 세뇌가 되어있는 만큼 이들을 상대로 정치적 의견대립이 일어날시 이기는건 불가능하다. 극으로 치닫은 성향을 중립적인 시선에서 비판해도 마찬가지. 그들의 말도 안되는 개논리에 반박시 우선적으로 고향이 전라도거나 국정원 요원이란 소리를 듣는데 이들은 그것을 매우 진지하게 믿고 몰아가고 있기 때문에 이기는게 불가능한 것이다.
뭐 자기들만 까이면 분탕이고 둘다 까이면 양비론 들먹이며 까는 지능적 분탕이고 자기들이 까는게 까이면 자극히 당연하다고 말들 하는데
간단하게 말하면 우리 까는애들은 무조건 분탕 이거랑 다를게 없다, 이러한 모습은 자기 자신이 한쪽면으로 밖에 못보고 있단 사실을 자각하기 전 까진 절대로 고쳐질 일이 없다. 그리고 그걸 자각하는 사람이 거의 드물다(...) 그 이전까진 반박의견은 무조건적으로 분탕이란 기적의 논리로 무장하고 있는만큼 그낭 상종 안하는게 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