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핑크

(자이언트핑크에서 넘어옴)
예명자이언트핑크[1]
본명박윤하
생년월일1991년 4월 23일
소속 레이블AiKM
사이트인스타그램

1 개요

대한민국의 래퍼.
쇼미더머니5언프리티 랩스타3를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려나가고 있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인 AIKM(All I Know Music)의[2] 멤버이기도 하다. 여성 래퍼 특유의 작위적인 느낌이 없는, 묵직한 톤이 호평받는 래퍼이다. 예명인 자이언트핑크는 '포부가 큰 여성'이라는 뜻으로 줄여서 자핑이라고도 많이 부른다. 본인은 풀네임보다 자핑이라고 불리는걸 선호한다. 힙합엘이 게시판에서는 랩몬스터, 라임어택과 더불어 최악의 랩네임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다른 랩네임 후보가 자이언트블랙, 박거대 등이었다는것을 보면 나쁘지않은 선택인 듯.

랩 활동의 초창기 때 사이먼 도미닉에게 녹음물을 보냈다가 혹평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랩스킬이 별로라고 하면서도 타고난 목소리는 좋다는 말을듣고 포기하지않고 랩을 계속해왔다고 밝힌바있다.

2015년 겨울(?) 지금의 소속사인 AIKM에 속하기 전까지는 단기간의 크루활동 이외에 별다른 공연경력이나 곡발표는 없었다. 랩을 배운 적도, 배우려고 한 적도없고 집에서 곡을 쓰고 연습했다고 한다. 과거 EGAR이라는 래퍼와 피쳐링곡(airplane)을 홈레코딩 까페에 올려 여성래퍼에 대한 궁금증을 모으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초창기임에도 자핑의 톤과 장점이 잘 살아난 곡이다.

랩네임에서 자이언트라고 정체성을 표현할만큼 키가 172cm로, 장신이다. 볼캡과 선그라스, 팀버랜드 워커가 즐겨착용하는 아이템이고 좀처럼 노출을 하지 않아 팬들이 자핑대원군이라는 별명을지었다.

부산 해운대출신으로 부산 사투리가 말할 때마다 튀어나온다. 서울말을 쓰면 말이 느려지고 하이톤이되며 조사나 어미에서 부산사투리가 배어나와 뭔가 어설프다.

2 방송 출연

2.1 쇼미더머니5

상술한 대로 3년 전 쌈디에게 평가를 받은 적이 있는지라 심사위원으로 안 나왔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거짓말처럼 쌈디가 심사위원으로 들어왔다. 하지만 '잘한다'는 감개무량할 평을 받고 합격. 이후에는 비중이 없다. 탈락 위기 등급이었던 것으로 보아 2차예선 때 패스를 1개 받은 듯. 3차 예선에서 다른 남성 래퍼를 상대로 이기고 생존하여 팀 선정까지 갔으나, 선택을 받지 못해 탈락했다.
이후 언프리티 랩스타의 멤버가 되어 쇼미5 파이널의 특별무대에 섰다. 호평을 받은 소수 중 하나였다.

2.2 언프리티 랩스타3

언프리티 랩스타 3 출연진 (사전순)
그레이스나다미료애쉬비유나킴육지담
자이언트 핑크전소연제이니쿨키드케이시하주연
#!wiki <div style="width:100%; text-align:center; font-size:9px"
애쉬비와 쿨키드는 중간 투입 출연자 / 영구 탈락자들은 내용 참조 

비중이 조금 나온 여성 쇼미 탈락자의 수순이라도 되는 것처럼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 3에 참가했다. 같은 레이블 소속인 미료도 참가했다.
1화에서는 큰 갈등이나 혹평없이 실력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단체곡에서 가장 긴 마디를 차지하였고, 결과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혜자라고 할 수 있고, 앞으로도 이 페이스를 유지한다면 큰 논란없는 수혜자로 남을 수 있을 것이다. "라이벌은 없다"는 호언장담을 지켜나갈 수 있을 지가 관건이다.
2화 2번 트랙 미션에서 붐뱁 비트에 선보인 랩이 프로듀서 , 매드 클라운[3]과 참가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나, 육지담에 밀려 트랙 차지는 실패했다.
3화에서는 전 시즌의 트루디마냥 최약체라고 생각되는 케이시를 지목하였고, 잃을 것이 없다고 판단한 케이시가 응하여 1대1 대결이 성사되었다. 여기서 케이시가 의외의 실력을 드러냈지만, 자핑 역시 강력함을 보여주어 무난히 승리했다.
하지만 가면 갈수록 [4] 계속 가사를 실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자이언트 핑크의 실력이 이번 언프리티 랩스타3 참가자들 중 손가락 안에 드는 실력자인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계속 이런 모습을 보여준다면 탈락은 피해갈수 없을 듯 하다. 매드클라운을 잇는 차세대 가사 절기의 아이콘 9회에서 쇼미5에서 만난 면도와 함께 인상적인 무대를 펼치며 자신감을 완전히 되찾았다. 경쟁래퍼와 엄청난 표차이를 보이며 무대미션에서 압승했다. 시즌 초반부터 강력한 우승후보였지만 사실상 무대경험은 가장 적은 출연자로서 심적부담감을 이겨내고 페이스를 되찾은 순간이었다.

10회 결승에서는 보이비, 산체스와 힙합에 대한 사랑이담긴 e.g.o 라는 밝은 곡을 선보이여 호평받았고 무대체질인 자이언트핑크가 높은 표를 받으며 최종트랙을 차지했다.
  1. 예명이 장벽이 되기도 하는 래퍼(...). 사이먼 도미닉도 이름을 언급하며 말끝을 흐렸다....
  2. 브레이, 미료 등과 같은 소속
  3. 앞서 서술한 것처럼, 쇼미더머니5에서 길&매드클라운 팀 선정 과정에서 탈락한 적이 있다. 때문에 더 긴장된 모습을 보였으나, 정작 실전에서는 실수 없이 잘했다.
  4. 나다와의 디스전부터 가사를 절기 시작하였고, 이건 7화 기준 현재 진행형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