잿빛 선고단

The Ashen Verdict.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에 등장하는 세력.

영어 명칭이 The Ashen Verdict인데, Ashbringer가 파멸의 인도자로 번역된 것을 감안하면 '파멸의 선고단'이 맞지 않나 싶지만, 은빛십자군, 칠흑의 기사단을 상징하는 색인 흰색과 검은색을 섞으면 회색이 되니 잿빛(회색)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결국 다의적인 의미가 있는 명칭인 셈.

티리온 폴드링은빛십자군다리온칠흑의 기사단의 동맹. 리치 왕의 본거지인 얼음왕관 성채를 직접 칠 은빛십자군과 칠흑의 기사단의 최정예병들이 모인 단체이다.

평판용 반지가 매우 좋다. 확고한 동맹인 경우 아이템 레벨이 277에 달하며, 발동 효과와 보석 홈 1개를 탑재한 궁극의 반지로 재탄생하게 된다. 리치 왕의 분노 졸업 아이템 중 하나.

이 대단한 분들의 도안이나 도면을 사려면 태고의 사로나이트가 1개씩 필요하다.

평판은 얼음왕관 성채를 꾸준히 탐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오르게 된다.

얼음왕관 성채가 공개된 후, 시간이 지날수록 잿빛 선고단의 지배력이 강해진다는 설정으로 얼음왕관 내에 플레이어 강화 효과가 걸리고, 영웅 난이도로 가장 강력한 4인조에게 도전할 기회가 늘어나게 된다.

2010년 3월부터 린의 힘(Strength of Wrynn) / 헬스크림의 전쟁노래(Hellscream's Warsong)[1]가 적용되었으며, 4주마다 효과가 5%씩 증가하여 7월 22일 이후로 최고치인 30%가 되었다. 린의 힘은 빛의 망치에 있는 바리안 린에게, 헬스크림의 전쟁노래는 빛의 망치에 있는 가로쉬 헬스크림에게 말하여 효과를 해제할 수 있다. 효과를 해제하면 바로 되돌릴 수 없다. 던전에 공격대원들이 아무도 입장하지 않은 상태로 2시간 지나야 버프가 다시 활성화된다고 하므로 주의하자.

  1. 생명력 n% 증가, 공격력 n% 증가, 치유량, 피해 흡수량 n% 증가.